영화 '겟 아웃', '어스'로 전 세계를 충격 반전으로 휩쓸어 놓은 감독 조던 필 감독이 영화 '어스' 이후 3년 만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영화의 제목은 '놉'으로 정말 아무런 정보도 없이 유추하기도 힘든 예고편을 공개하면서 8월 17일 개봉을 했습니다
영화 놉 예고편
먼저 영화 놉의 예고편은 영화의 기원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영화는 처음 말을 탄 흑인의 짧은 활동사진이 영화의 시초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그 주인공의 자신의 할아버지라고 이야기합니다. 물론 그 위의 아버지의 아버지라고 정정하지만요.
그리고 배우 다니엘 칼루야도 등장합니다. 영화는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유일한 흑인 소유 말 조련장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밤 알 수 없는 불빛과 함께 말이 전력질주를 하게 되고, 뭔가를 바라보는 사람들과 '나쁜 기적이 있을까?'라는 대사와 함께 바람이 빠지는 행사장 풍선, 외계인 인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하늘을 올려다보는 사람들과 카메라 그리고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배우 스티븐 연도 등장합니다. 그리고 하늘을 질주하는 무언가와 기괴한 얼굴을 한 사람, 알 수 없는 존재들이 그들과 가까워지면서, '도망쳐
라는 대사와 함께 모든 것이 붕괴되고 누군가 하늘로 끌고 가는 듯한 모습과 함께 영화의 예고편은 끝이 납니다.
영화 놉 출연진 정보
영화 겟 아웃에 이어서 다시 한번 출연한 다니엘 칼루야, 이제는 할리우드 대표 흑인 배우인 만큼 그의 연기력을 다시 한번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워킹데드부터, 버닝, 미나리 등 할리우드와 국내를 넘나드는 배우 스티븐 연도 등장하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놉 정보 해석
영화 어스가 나와 같은 존재의 등장으로 벌어지는 일을 다루어 예고편부터 예측 불가능하게 만들었는데, 이번 작품 놉은 어스보다 더 예측을 하기 어려운 작품인 것 같습니다. 일단은 하늘에서 뭔가가 일이 일어났고, 괴상한 존재와 동물들의 움직임을 통해 어쩌면 외계인이나 괴물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한 해외 영화 전문 해석 사이트에서 영화 제목인 '놉'을 지구의 것이 아니다 라는 뜻으로 해석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의 영화가 상영되는 당시 기차가 지나가는 장면에서 관객들이 처음 영화를 볼 때 기차가 자신에게 정말로 다가오는 줄 알고 모두 피한다고 영화관이 아수라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쩌면 이번 영화의 예고편 첫 장면이 그린 스크린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어쩌면 일어나지 않은 일들이 그들의 눈에는 실제처럼 보이고 원래의 지구의 주인(외계인)이 나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놉
조던 필 감독의 신작 '놉'은 8월 17일 개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