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예고편이 공개되었는데 공개 24시간 만에 누적 조회수 3억 5500만 뷰를 돌파하면서 마블 역사상 최고의 기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벤저스 엔드게임이 24시간 누적 조회수 2억 8900만 뷰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이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고편 속 마지막에 닥터 옥토퍼스의 등장이 큰 영향을 발휘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닥터 옥토퍼스는 알프리드 몰리나 배우가 지난 2004년 스파이더맨 2에서 빌런으로 나오고 현재 다시한 번 등장하게 되면서 엄청난 환호를 받고 있습니다.
닥터 옥토퍼스를 잘 모르시거나 왜 이들이 등장하는지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닥터 옥토퍼스 그리고 시니스터 식스의 등장
현재 멀티버스로 인하여 지난 스파이더맨의 빌런들이 등장하고 1대 2대 스파이더맨의 등장이 추론되면서 원작을 사랑하는 팬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원하는 것이 바로 시니스터 식스입니다.
시니스터 식스는 스파이더맨의 빌런들의 총집합으로 지금까지 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스파이더맨 영화의 빌런들이 한자리에 모인 집단을 말합니다. 이 시니스터 식스는 닥터 옥토퍼스가 스파이더맨을 쓰러트리기 위해서 스파이더맨과 싸운 다른 악당들을 모아 싸우려 한 것이 시초입니다.
현재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는 이런 닥터 옥토퍼스를 포함 샌드맨, 리자드, 그린 고블린, 일렉트로 등이 나오고 현재 감옥에는 벌쳐가 그리고 지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는 미스테리오가 등장했죠. 이들 모드 시니스터 식스의 멤버입니다.
원작에서는 모두들 인간의 존재였기에 협력이 힘들 것이라 판단하여 스파이더맨의 숙모인 메이 숙모와 베티를 납치하여 뉴욕 곳곳에서 시니스터 식스 멤버들이 대기했다가 스파이더맨을 뉴욕 곳곳에 이동시키면서 전투를 치르게 했으나 스파이더맨이 모두 격파하여 결국 스파이더맨의 승리로 끝나기도 했습니다.
원작에서는 멤버 수에 따라 시니스터 세븐, 시니스터 트웰브 등으로 바뀌기 합니다. 특히나 대부분 주요 시니스터 식스의 멤버가 영화로 등장하였는데요.
-1대 시니스터 식스
* 닥터 옥토퍼스, 샌드맨, 미스테리오, 일렉트로, 벌처, 크레이븐 더 헌터인데 여기서 크레이븐 더 헌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실사 영화에 등장했습니다.
-2대 시니스터 식스
*1대에서 크레이븐 제외하고 홉 고블린이 나온다
-3대 시니스터 식스
* 2대에서 샌드맨 대신 고그가 나온다
-시니스터 세븐
*케인을 상대하기 위해 홉 고블린이 결성한 팀이다
홉 고블린, 비틀, 일렉트로, 미스테리오, 스콜피아, 쇼커, 벌쳐
-4대 시니스터 식스
*샌드맨이 닥터 옥토퍼스에게 복수하기 위해 만들었다.
샌드맨, 일렉트로, 크레이븐, 미스테리오, 베놈, 벌처
-시니스터 트웰브
*노먼 오스번이 그린 고블린으로 불린다.
그린 고블린, 부메랑, 카멜레온, 일렉트로, 해머헤드, 하이드로맨, 리자드, 샌드맨, 쇼커, 툼스톤, 베놈, 벌처
-5대 시니스터 식스
*시빌 워 당시 결성
닥터 옥토퍼스, 그림 리퍼, 리자드, 쇼커, 트랩스터, 벌처
-6대 시니스터 식스
*닥터 옥토퍼스, 샌드맨, 일렉트로, 미스테리오, 카멜레온, 라이노
-7대 시니스터 식스
*부메랑, 쇼커, 스피드 데몬, 비틀, 오버드라이브, 리빙 브레인
-슈피리어 식스
*슈피리어 스파이더맨(스파이더맨이 시니스터 식스 5명을 붙잡아 세뇌시켜 만든 팀), 카멜레온, 일렉트로, 미스테리오, 샌드맨, 벌처
- 시니스터 식스틴
*부메랑과 아울이 결성
부메랑, 아울, 아르마딜로, 비틀, 바이비스티, 크라운, 사이클론, 휴먼 플라이, 캥거루, 맨 마운틴 마코, 미라지, 오버 드라이브, 스코처, 슈리크, 스피드 데몬, 스팟, 스쿼드
-시니스터 식스티 식스
*외계인에게 납치된 엑스맨 학생들과 빌런들은 홀로그램 경기장에서 시합하게 되는데 빌런들이 뭉쳐서 결성한 팀
비틀, 카니지, 데모 고블린, 닥터 옥토퍼스, 일렉트로, 기번, 그린 고블린, 그리즐리, 해머헤드, 홉 고블린, 자칼, 잭 오 랜턴, 킹핀, 크레이븐, 리자드, 모비어스, 미스테리오, 퓨마, 라이노, 링어, 샌드맨, 스콜피온, 쇼커, 툼스톤, 베놈, 버민, 벌처
-8대 시니스터 식스
*스웜, 에이트볼, 델리아, 킬러, 슈 라이크, 멜터, 스퀴드
-9대 스파이더맨
*아이언 스파이더, 밤셸, 일렉트로, 홉 고블린, 샌드맨, 스팟
원래 시니스터 식스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일환으로 스핀 오브 격의 영화가 제작될 예정이었다. 거기에 많은 떡밥을 던졌으나 결국 마블과 협상을 통하여 스파이더맨 리부트가 되고 현재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다시 한번 등장할 기회가 생긴 것이다.
현재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이후 시니스터 식스를 포함한 베놈과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스핀오프에 대한 영화는 진행 중이라고 밝혔고 내용은 변경될 예정이라고 한다.
현재 시니스터 식스가 결성되고 모인 적은 없었으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원작 시니스터 식스가 포함되어 있기에 결성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지만 아무런 발표가 없다.
영화 속 시니스터 식스의 상황 (스포 있음)
스파이더맨을 시작으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그리고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까지 다양한 시니스터 식스들이 등장하고 각자의 결말을 맞이 하였는데 이를 살펴보겠다.
* 닥터 옥토퍼스는 결말에 선한 모습을 보여주며 스스로를 희생하여 지구를 구하고 최후를 맞이한다
*샌드맨은 스파이더맨에게 사과를 하고 사라진다 (그의 동료가 스파이더맨의 삼촌을 저격했다)
*일렉트로도 결국 최후를 맞이했다
*벌처는 현재 감옥에 있다
*미스테리오는 스파이더맨이 피터 파커이다 라고 공개하고 최후를 맞이했다
*모비우스는 영화로 공개 예정이다 (벌처도 함께 등장한다)
*리자드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서 감옥에 수감되었다.
*그린 고블린은 모두 최후를 맞이하고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서의 그린 고블린은 감옥에 있다.
*베놈은 현재 영화로 따로 나오는 중이다.
*크레이븐은 현재 영화상 등장하지 않았지만 추후 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추측
예고편 공개 전날 CG 작업이 되지 않은 영상이 유출되었는데 다음날 완성본이 바로 나와서 혹시나 마케팅이 아닌가 생각하는 중이다. 예고편에서 윙은 어디론가 사라지는데 아마 이는 샹치와 관련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마법을 쓰기 위해 지하실을 가는데 어쩌면 다크 홀드인 마녀의 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현재 로키에서 타임라인에 여러개가 되고 완다가 멀티버스로 접근 가능하면서 이 모든 것이 닥터스트레인지 마법에 영향을 준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또한 그린 고블린의 폭탄이 팔콘 앤 윈터 솔저 드라마에서 샤론이 공급한 무기의 출처로 그 무기의 브로커가 혹시나 그린 고블린이 회장으로 있는 오츠코브사가 아닐까 추측할 수 있다. 또한 메이 숙모가 일하는 feast가 등장하는데 이는 미스터 네거티브의 등장을 예고할 수 있다.
케빈파이기는 스파이더맨이 유일하게 다른 영화의 세계관을 넘나들 수 있는데 예고편에서 마법으로 영혼과 육체가 분리되는 것을 보여주면서 다른 우주로 향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마법이 깃든 검은 슈트와 닥터 스트레인지 망토를 두른다고 한다.
무엇보다 원작에서 시빌 워 당시 스파이더맨 정체가 피터 파커임이 세상에 드러나고 메이 숙모가 최후를 맞이하였으나 이를 살리는 것이 메피스토인데, 현재 완다 비전부터 메피스토의 등장이 거론되면서 이번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메이 숙모는 최후를 맞이하고 메피스토가 등장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볼 수 있다.
어찌 되었든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예고편도 공개되었고 샹치의 개봉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시니스터 식스와 스파이더맨 3명의 만남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아 현재 샹치가 존 윅 급 액션을 보여주고 엄청난 쿠키영상을 보여준다고 하니 이에 힌트를 얻을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