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치 마블 중국 영화, 능력과 개봉일 텐링즈까지     샹치 마블 중국 영화, 능력과 개봉일 텐링즈까지 :: 킹민        
  • 2021. 8. 24.

    by. kingmin00

             
       

    현재 마블의 새로운 영화 중국계 히어로 샹치가 개봉을 약 일주일 정도 남겨두고 있습니다. 마블 페이지 4에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히어로들이 등장하여 마블을 모르는 팬들에게는 약간의 혼란을 가지고 올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샹치에 대한 정보와 능력 원작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샹치 포스터 모습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샹치-

    마블 아시아 히어로 이자 중국 캐릭터 마블 코믹스에서 쿵푸의 대가라고 불리는 인물 바로 샹치입니다. 샹치는 중국 출신의 히어로로 보기 힘든 동양 캐릭터 중 한 명인데요. 그의 아버지 푸 만추가 악행을 저질러 이에 반발하여 히어로로 활동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샹치의 주 무대가 차이나타운이고 첫 등장이 1973년인데 이는 아마 이소룡의 영향을 받아 중국의 문화를 그대로 이어 받아 탄생시킨 마블의 히어로인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원작의 제목도 중국 발음 그대로 상치로 표기되거나 '쿵푸의 마스터'라는 시리즈로 계속 나오기도 합니다.

     

    예고편을 통해서 알 수 있듯 샹치는 어려서부터 훈련을 받아온 덕분에 뛰어난 무술가로 성장한 인물입니다. 이처럼 여러 쿵푸의 기술과 무예를 익히며 강철을 부수는 힘과 혈을 통하여 공격을 하고나 치유를 하는 등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샹치와 캡틴이 전투를 벌이는 모습
    샹치와 캡틴

    -원작-

    실제 원작에서는 무술가 히어로가 등장하는데 이는 샹치를 포함한 아이언 피스트도 무술을 중심으로 액션을 펼치기에 두 마블의 히어로가 서로 대결을 펼치게 되었는데 맨몸 액션의 멋짐을 보여주는 블랙 팬서가 샹치가 좀 더 잘한다고 평가를 하기도 했고, 실제 샹치가 승리를 하기도 했습니다.

     

    더 나아가 샹치는 어린시절 부터 훈련을 받아왔기에 기술적인 면에서 샹치가 캡틴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으나 우리의 캡틴은 혈청을 맞은 초인이기에 가볍게 샹치를 쓰러뜨리긴 합니다.

     

    현재 마블의 액션이 마법과 초능력으로 판치면서 맨몸 액션의 비중이 많이 줄어들게 되는데 이 가운데에서 당당하게 맨 몸 액션을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원작에서는 스파이더맨의 거미줄을 자르기도 하며 엑스맨의 능력을 파악하여 오로지 감각만으로 그들의 위치를 파악하기도 합니다.

    영화 샹치 단독 포스터샹치의 원작 모습
    샹치

    이소룡의 영향을 받고 창조된지도 오래된 캐릭터이지만 유독 비중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아시아계 히어로에서는 대선배의 대우를 받으며 조연에서 주연을 왔다 갔다 하는 정도의 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샹치 또한 어벤저스에서 활동을 하며 시빌 워 사건, 월드 워 헐크 사건 등에서 스파이더맨, 캡틴, 팔콘, 블랙위도우 등과 함께 활동하며 적과 맞서 싸우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스파이더 아일랜드' 시리즈에서 샹치가 스파이더 능력을 얻으면서, 스파이더맨 슈트를 입고 스파이더맨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거미 괴물로 변해버리는 모습도 보여주게 되는데요. 물론 후에 치료하면서 다시 살아나게 되고 그의 동료들과 함께 적과 맞서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중국 마블 히어로 이기에 중국계 히어로들을 모아 대항하기도 하고 이번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서 의 빌런 만다린과도 싸우게 되는데 아마 이것이 이번 마블 영화에 등장을 하며 주요 스토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빨간 배경에 열개의 동그라미가 그려진 모습
    텐 링즈 

    -텐 링즈-

    아이언맨 3에서 등장한 가짜 만다린이 이번에는 진짜의 모습으로 등장을 하게 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아이언맨 관련 코믹스에서 닉 퓨리가 콜슨에게 이 텐 링즈라는 조직이 꽤 이상한 집단으로 찍혀있다고 말하는데 이는 테러리스트도 아닌 다른 무언가라고 의심을 합니다.

     

    또한 영화를 통한 추측을 보면 이 텐 링즈가 히드라 집단에서 분리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오가고 있습니다. 원작에서도 텐 링즈의 스파이가 히드라에 잠입 하기도했고, 각종 기술들이 히드라와 연관이 있다는 것을 보면 정말 텐 링즈가 히드라에서 파생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충분히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서는 텐 링즈가 고대 중국부터 기원했다고 나왔는 걸로 봐서는 단순히 히드라 집단이 아닌 만다린의 가문에 쓰던 팔찌에서 유래했다는 점으로 보아 히드라 추측은 틀리는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원작에서 토니를 납치한 집단은 베트콩인데, 아마 시대의 흐름상 텐 링즈라는 이름으로 바꾼 것으로 보입니다.

    쌍절곤을 휘두르는 샹치의 모습
    원작의 샹치

     

    -샹치의 능력과 신체-

    본명: 상치 (중국 발음 그대로)
    종족: 인간
    국적: 중국
    가족: 푸 만추 (이번 영화의 빌런)
    직업: 모험가, 비밀 요원, 어벤저
    키: 178CM
    체중: 79KG
    능력: 최고의 무술 능력과 초인적인 민첩성
    소속: 어벤저스 외 여러 가지
    기술: 쿵푸

    원작에서 토니 스타크의 도움으로 팔찌의 힘을 사용하거나 금속 쌍절곤을 이용하여 블라스트를 발사하기도 했으며, 핀 입자를 사용하여 크기를 변화하기도 하고 스파이더맨도 되고 자기 복제를 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특히나 피닉스 포스를 사용하기도 했으며 그의 무기로는 수리검, 칼라스틱, 봉, 쌍절곤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현재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국내 9월 1일 개봉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