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시즌 3 정보와 시즌 2 요약     펜트하우스 시즌 3 정보와 시즌 2 요약 :: 킹민        
  • 2021. 5. 30.

    by. kingmin00

             
       

    펜트하우스 시즌 1의 요약본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https://kingmin00.tistory.com/45

     

    순옥킴의 펜트하우스 시즌 3 보기 전 시즌1 핵심요약

    -펜트하우스 마지막 시즌 3- 드디어 펜트하우스의 마지막 서사가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쉬지 않고 달려온 펜트하우스는 배우들의 건강과 앞으로의 스케줄을 생각하여 주 1회 방영을 하기

    kingmin00.tistory.com

    지난 시즌1 이후 약 1년 정도 지난 시점을 다루고 있는 시즌 2는 인물들 간의 과거의 갈등과 현재의 사건들이 엮이면서 벌어지는 지난 편과 달리 성장한 헤라 키즈들과 지난 시즌 1의 주요 사건들 그리고 살해된 심수련을 중심으로 잡고 돌아가게 된다.

     

    -인물관계도 변화-

    로건리-오윤희: 불신+적에서 심수련 죽음에 관련된 모든 이들을 향한 복수로 공조를 하게 된다.

    주단태-천서신: 불륜에서 갑과 을로 형성된다 주단태가 천서진의 약점을 잡아 그것을 가지고 끝없이 물고 늘어진다.

    고상아, 이규진-강마리: 헤라 키즈들 사이의 갈등으로 강마리는 오윤희와 함께 하게 되고 자연스레 고상아 이규진과의 관계는 틀어지면서 유쾌한 부분을 보여주기도 한다

     

    주석경, 주석훈: 지난 시즌 1에서 주단태에게 가정폭력을 당한 두 사람은 더 이상 물러서지 않고 반항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심수련 죽음의 진실을 마주하면서 가장 크게 변화하는 인물들이다.

    배로나, 유제니: 사라진 오윤희를 뒤로하고 외롭게 살아가는 배로나를 유제니가 몰래 도와주지만 이를 같은 헤라 키즈들에게 들켜 살인자의 딸을 도와줬다는 이유로 모두가 제니를 왕따 시킨다 그 사실을 알게 된 강마리가 민혁이의 부모인 고상아, 이규진과 틀어져버리는 것이다.

     

    하은별: 시즌 2에서 가장 많은 심적인 변화가 있는 인물이다. 엄청난 사건에 연루되며 극심한 스트레스가 시달리고 결국 기억을 모두 지워버리지만 주석훈은 하은별을 이용하여 진실을 파헤친다 그 과정에서 하은별은 모든 것을 잃는다.

     

    -주요 자건 (배로나)-

    시즌 2의 가장 큰 사건의 기둥은 청아 예술제에서 일어난 사건 (배로나의 죽음이다) 청아예술제에서 1등을 한 배로나이지만 그는 계단에서 트로피 날이 머리에 박힌 채 피를 흘리고 있었고 끝내 그는 병원에서 숨을 거둔다. 사건의 중심에는 우승과 석훈이에게 눈이 먼 하은별이 있었고 과거 천서진과 오윤희의 사건처럼 하은별은 배로나의 목을 그어버리고 배로나는 계단에서 떨어지지만 천서진은 이 모든 사실을 덮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결국 하윤철의 도움으로 하은별은 모든 기억을 지우지만 이 사실을 알게 된 주석훈이 하은별의 기억을 되찾게 하기 위해 하은별과 연애하면서 이용한다. (결국 기억 돌아오는데 성공)

    -(오윤희-하윤철-천서진)-

    이혼을 한 하윤철과 천서진은 먼 나라에서 눈이 맞아 서로 사랑을 하고 결국 주단태에 의해 하윤철은 죽음을 맞이할 뻔 하지만 오윤희가 구해준다. 그리고 오윤희는 하윤철과 연애? 동거를 하고 천서진은 주단태와 약혼하지만 하은별의 진실을 알게 된 하윤철은 결국 오윤희를 버리고 은별이를 택하며 시즌 2 쓰레기를 담당하게 된다. 그리고 가장 큰 반전은 배로나의 아버지가 하윤철이었다는 것도 밝혀지며 결국 하윤철은 모든 것을 포기하고 죗값을 인정하게 된다.

     

    -(주단태-천서진)-

    주단태는 배로나 사건에 하은별의 진실을 알고 이를 이용해 천서진이 가진 것을 모두 빼앗고 그녀를 폭행+감금하기 까지 한다. 결국 천서진은 주단태의 복수를 위해 오윤희에게 무릎을 꿇고 모든 것을 포기하고 그녀의 손을 잡는다. (물론 오윤희가 이를 이용해 주단태 천서진 모두 복수에 성공한다)

     

    -(나애교)-

    모두의 관심사 나애교 주단태가 진심으로 사랑한 여자이지만 그녀는 그 누구보다 주단태를 잘 알고 있었고 카메오로 등장한 유준상이 나애교를 좋아했기에 그녀를 살리기 위해서 주단태에게 많은 정보를 주며 그녀를 지켜주고 있었다. 결국 나애교는 주단태로부터 도망치기 위해 떠나려고 하지만 심수련을 찾아가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자신의 아들과 딸인 주석훈, 주석경을 보고 싶다며 그녀는 심수련 대신 헤라펠리스로 들어선다 결국 여기서 죽음을 맞이하는데 주단태가 마지막에 심수련인 줄 알고 칼로 찌른 사람이 결국 나애교 였다.

    그녀는 심수련에게 혹시나 위기가 생기면 '도망가'라는 말을 하겠다고 전하고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 오윤희에게 '도망가'라는 말을 남기며 숨을 거둔다.

     

    -심수련-

    모두를 속이고 나애교를 살아온 심수련은 결국 복수를 실행시키기 위해 로건과 오윤희 그리고 주단태에게 접근하면서 몰래 정보를 주기도 한다. 결국 로건리는 나애교가 심수련이라는 것을 알고 록련커플이 다시 뭉쳐 주단태의 복수를 성공하는 동시에 죽은 줄 알았던 배로나를 사실 지켜주고 있었으며 배로나를 죽인 게 주단태이고 자신을 감금했다는 사실을 퍼트리면서 복수에 성공한다.

     

    -오윤희-

    또한 오윤희는 심수련에 대한 미안함과 지난 과거의 잘못들 그리고 모든 복수를 끝으로 자신 또한 죄를 인정하며 재판을 받는다. 그렇게 오윤희는 천서진도 주단태도 민설아와 관련된 모든 이들에게 복수를 하며 그녀의 임무는 모든 것을 끝마치게 된다.

     

    -하은별. 진분홍-

    천서진의 악행이 밝혀지고 자신의 아버지였던 하윤철 또한 모든 범죄사실 인정과 함께 배로나를 죽인 게 하은별이 아닌 자신이라는 누명을 씌우고 결국 그들 모두 재판을 받으며 하은별은 혼자가 되지만 정체모를 진분홍 (하은별 선생님이자 집사.. 로건이 복수를 위해 심어두었고 오윤희와 공조를 하는 듯 보였지만 하은별에게 엄청난 집착을 보인다.. 이유는 아직 모름) 이 하은별에게 이제는 내가 엄마야라고 말하며 그들은 사라진다.

    -헤라 키즈-

    결국 배로나는 살아 돌아오고 쌍둥이들과 좋은 관계를 보이며 잘 지내지만 오윤희로 인하여 자신의 부모가 구속된 것을 알게 된 유제니, 이민혁은 결국 배로나를 돌아서게 되고 시즌 3에 사라진 하은별/주석훈, 주석경, 배로나/ 유제니, 이민혁 구도를 보이게 될 것 같다.

     

    -엔딩-

    모든 복수도 끝나고 이제는 행복한 일들만 남았던 심수련은 로건과 결국 사랑을 하게 되고 그를 만나기 위해 다가가는 순간 로건리 차가 폭발하며 로건은 사망한다. 사건에 배후에는 감옥에 있어야 할 주단태가 있었고 새로운 인물의 등장(진짜 주단태라고 불리는 인물)과 함께 감옥살이를 하고 있던 제니의 아버지가 출소하는데 그의 옆에는 주단태의 비서였던 조비서가 있었고 결국 로건의 죽음과 함께 다시 한번 주단태의 승리로 시즌 2는 끝이 난다.

     

    -시즌 3 티저-

    시즌 3 티저에서는 심수련은 아직 주단태의 탈옥과 새로운 등장인물 온주완의 정체를 아직 모르는 것 같다. 그리고 주단태는 심수련에 대한 복수를 할 것으로 보이게 되고  배로나와 주석훈의 깊은 로맨스가 펼쳐질 것으로 보이나 역시나 순탄하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심수련과 주석훈 배로나가 한 자리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장면상 로건리의 묘로 보이지만 주석경이 없다는 사실과 함께 어쩌면 주석경이 죽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무엇보다 새로운 등장인물 백준기가 주단태의 멱살잡이와 광기 웃음을 보여주며 그들의 깊은 과거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오윤희의 모습도 볼 수 있는데 그는 엄청난 금고 창고에 있었고 이어서 천서진의 대사와 함께 천서진의 모습도 나오는데 '오윤희를 조심하라고 하라고 누군가에 말한다' 그리고 심수련이 폭포 속으로 누군가를 밀며 티저도 끝이 난다.

    이번 티저를 통해 추측할 수 있는 것은 심수련 vs주단태 그리고 그 사이의 오윤희, 천서진이 주단태를 향한 복수와 새로운 인물들이 주단태와의 과거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펜트하우스 시즌 3은 오는 6월 4일 금요일 밤 10시 sbs를 통해 볼 수 있고 그전에 6월 2일 같은 시간에 펜트하우스 시즌 3에 대한 스페셜 방송도 한다고 하니 기대해보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