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의 집 시즌 5 공개 넷플릭스 최고의 드라마 종이의 집 한국판 개봉     종이의 집 시즌 5 공개 넷플릭스 최고의 드라마 종이의 집 한국판 개봉 :: 킹민        
  • 2021. 9. 8.

    by. kingmin00

             
       
    장르: 스릴러, 범죄
    국가: 스페인
    시즌 1: 17.5.2~17.6.27 (13회)
    2: 17.10.16~17.11.23 (9회)
    3: 19.7.19 (8회)
    4: 20.4.3 (8회)
    5: 21.9.3/ 21.12.3 (10회)
    등급: 청소년 관람 불가

    종이의 집 포스터
    종이의 집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의 집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인 스페인 드라마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전체에서 2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9월 3일 시즌 5 파트 1이 나왔고 올해 12월 파트 2가 나온다.

     

    종이의 집 스토리는 교수라고 불리는 천재가 8명의 범죄자들을 모아 금고를 터는 이야기인데, 시즌 1.2에서 스페인 조폐국을 털고 시즌 3.4에서는 스페인 중앙은행 지하에 보관된 금을 터는 내용인데 시즌 5는 그 뒤가 이어지는 내용이다.

     

    훔치려고 하는 돈의 액수가 조 단위이며, 범죄의 총 책임자 교수는 현장 밖에서 조직원들을 감시 통제하여 지능적 범죄를 저지르면서 단순한 액션 스릴러가 아니라 두뇌 싸움의 이야기를 보여주기도 한다.

    가면을 벗은 여성의 모습
    종이의 집

    종이의 집이 넷플릭스에 착륙할 수 있던 이유

    드라마의 도시가 스페인 이고 드라마 자체가 스페인 드라마라서 스페인어 명과 스페인어 발음을 사용한다. 원래 파트를 분리하지 않고 하나의 드라마로 끝낼 '종이의 집'이지만 1화가 스페인 지상파에서 방영할 때 무려 460만 명 시청했다고 한다.

     

    하지만 200만 명으로 시청률이 떨어지면서 망작 취급을 받게 될때 넷플릭스 업로드 제안을 하고 아무 생각 없이 계약해서 파트 1, 파트 2로 나눠서 업로드했다. 그런데 종이의 집이 전 세계 사람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세계 드라마 2위를 차지한다.

     

    참고로 1위는 기묘한 이야기이다. 

    가면을 쓴 강도의 모습
    종이의 집 

    종이의 집 현실판

    드라마가 인기를 끌자 역시나 약간 모지란 사람들은 종이의 집을 실제로 실행해보겠다며 환화 10억의 금을 훔치고 종이의 집 가면과 똑같은 가면에 복장을 착용했지만 결국 붙잡혔다.

     

    종이의 집 비하인드

    종이의 집을 보는 분이라면 교수의 버릇이 안경을 만지는 것인데, 실제 배우가 이런 틱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감독은 그것이 너무 좋아서 대만족 했다.

     

    종이의 집 가면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가이 포크스 가면 아니냐고 의심하는데 종이의 집 가면은 살바도르 달리 가면이다. 그리고 현재 한국에서 리메이크가 결정되었다.

    종이의집 한국판 인물 모습
    한국판 종이의 집

    S 급 주연배우부터 주연보다 빛나는 조연배우들과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들까지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드라마를 리메이크한다고 한다.

     

    아직 어떠한 정보도 나오지 않았지만 인물들이 많이 나오고 이야기가 있는 만큼 미리 원작 스페인 종이의 집을 넷플릭스에서 보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