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결말 실화 마르그리트의 삶과 라스트 듀얼 원작 소설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결말 실화 마르그리트의 삶과 라스트 듀얼 원작 소설 :: 킹민        
  • 2021. 10. 19.

    by. kingmin00

             
       
    제목: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장르: 드라마, 스릴러

    감독: 리들리 스콧
    각본: 멘 애플렉, 맷 데이먼, 니콜 홀로프세너
    출연: 맷 데이먼, 애덤 드라이버, 조디 코머, 벤 애플렉 등
    러닝 타임: 153분
    개봉: 10월 20일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라스트듀얼 최후의 결투 포스터 모습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는 성폭행에 대한 묘사와 잔인한 결투 장면 폭력성 유해성이 높아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리들리 스콧 감독의 작품으로 에릭 제이거의 마지막 결투 : 중세 프랑스의 전투에 의한 재판의 진실을 이야기를 원작 바탕으로 하고 있는 영화이다.

     

    14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역사상으로 공식 인정을 받았던 결투재판에 대한 실화를 다루고 있는 작품이다. 베니스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되기도 했다.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에서 실제 결투방식을 이야기하면 그 당시 종교가 최고의 권력이었는데 장갑을 상대 발밑에 던져 결투를 신청하고 상대가 그 장갑을 줍게 되면 결투가 성립되었다고 한다. 결국 여기서 승리하는 자가 곧 옳은 자가 되는 것이다. 패배자는 곧 목숨을 잃는 것이다.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검의 포스터 모습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원작 작가의 설명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의 원작 최후의 결투에서는 중세 연대기의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여인 '마르그리트'의 이야기를 재현했다고 한다. 애릭 재거 작가는 그녀의 이야기가 놀랍고 역사 속에 무엇이 있었는지 파헤쳐 보고 싶었다고 하며 영화의 이야기를 담백하게 풀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특히 애릭 제거 작가는 영화의 각본을 미리 봤는데 세개의 파트로 이루어진 것이 인상적이며 스토리가 전개되는 방식이나 시점이 바뀌다가 마르그리트의 놀라운 이야기로 끝을 맺는 것이 훌륭하다고 이야기한다. 특히 실화의 이야기가 주는 강하고 묘한 울림이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한다.

     

    특히 이번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는 글래디에이터, 킹덤 오브 헤븐으로 역사 시대극을 깊게 보여준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을 하였고 마지막 20분의 클라이맥스 결투 재판 장면이 시대적 배경을 잘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침묵을 거부한 여인의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과정들에서 진실과 부패, 정의, 고발 등 현시대에도 공감 가능한 메시지를 중점으로 제작했다고 한다.

    중세 프랑스 여인이 뭔가를 바라보는 모습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의 시대와 배경들 그리고 여성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는 백 년의 전쟁을 거치며 이미 얼룩진 국가의 상황과 기사도 법칙 에티켓 사회적 열망이 정의를 주도하는 14세기 중세 프랑스를 그리고 있다, 남성들에 비해 지위가 너무 낮은 여성들의 상황들과 남성의 권력을 위해 정략결혼을 하는 경우도 보여주며 법, 제도, 결혼 등의 사회 시스템이 남성 위주로 흘러갔다고 한다.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는 그런 시대를 반영하여 남성의 권력과 이해관계로 어쩔 수 없이 늙은 신랑과 결혼한 마르그리트의 친구가 등장하고 마르그리트는 남편 '장'이 전쟁을 나간 사이에 모든 집안일을 도맡아 하는 걸 그려내고 그것을 가부장 사회로 표현을 했다고 한다.

     

    또한 여성의 부조리한 일과 남성 사회 속의 묵인들을 표현하며 사회 전체로부터 공포에 떨어야 했던 마르그리트의 모습 즉 여성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다. 하지만 '마르그리트'는 용기를 내고 '자크'의 죄를 고발하기 위해 결투 재판을 신청하고 목숨을 건 여인의 충격적인 실화를 보여준다고 한다.

    하이파이브 하는 배우 맷데이먼의 모습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의 주요 인물

    1. 맷 데이먼이 연기한 '장'은 권력과 지위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야심 찬 기사로 아내 마르그리트가 라이벌이자 친구인 자크에게 부당한 일을 당했다는 말을 듣고 분노하여 그에게 결투 재판을 요청하는 장본인이다. 침묵을 거부하고 진실을 위해 목숨을 건 영웅으로 볼 수 있다.

     

    2. 아담 드라이버가 연기하는 '자크'이다. 매력적이고 오만한 기사로 친구의 아내인 마르그리트를 범하고 고발될 위기에 처하자 자신의 결백을 위해 결투에 나선다.

     

    3. 벤 애플렉이 연기한 '피에르'이다. '장'과 '자크'가 모시는 영주이다. 대지주로 자크가 마르크리트를 범했다는 사실을 외면하는 권력자로 등장하며 '자크'와 '장' 두 인물은 영화 속에서 현실적이면서 악한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이다.

     

    4. 마지막은 조디 코머가 연기하는 마르그리트이다. 스토리의 중심인물이자 이 시대의 여성들의 속을 대변하는 인물로 자신이 당한 피해를 밝히고 가해자의 죄를 고발하는 인물도 등장한다.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는 이렇게 피해자의 남편, 가해자, 피해 여성의 세 가지 시선으로 차례로 진행한다.

    두 남성이 말을 탄채로 서로 바라보는 모습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의 관전 포인트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는 전투 장면도 있지만 드라마 중심의 작품으로 사건과 캐릭터가 중요한 영화이다. 특히 14세기 프랑스의 배경과 지주와 영주, 기사와 왕의 관계를 깊게 보여주고 주종관계 전쟁의 영역 등을 보여준다.

     

    그리고 영화 초반의 모든 것들이 후반부에 큰 사건으로 번지며 인물의 시점 모두를 집중 있게 따라가야 좋다. 단순한 돈과 명예가 아닌 이야기를 다루며 긴 러닝타임이지만 세 사람의 시선으로 영화가 따라가서 지루하지 않다.

    생각중인 여성의 모습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전투를 치루는 두 남성의 모습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는 추악한 이면과 악인 그리고 순정남의 경계에 있는 인간의 이중성과 알 수 없는 마음들을 이야기하면서 여성이 그려내는 이야기들 그리고 중세 시대의 사건들을 보여준다.

     

    당시 상황도 지금과도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며 특히 마지막 20~30분은 하이라이트라고 하니 영화를 주의 깊게 보면 좋을 것 같다.

     

    14세기 프랑스 중세시대 모든 것이 억압된 여성이 당당히 가해자의 죄를 고발하기 위해 결투 재판을 신청하는 실화를 담은 영화 라스트 듀얼 : 최후의 결투는 10월 20일 개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