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뜨거운 피의 감독 천명관 감독은 장편 소설 '고래'의 작가로 이번 작품에서 각본과 감독을 맡았습니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느와르 영화로 돌아와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언수의 원작 장편 소설 '뜨거운 피'를 바탕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뜨거운 피 김언수 장편 소설
영화 뜨거운 피의 배경은 1993년 부산으로 부산 변두리에 있는 작은 포구인 '구암'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영화입니다. 이곳에서 절대적인 존재로 불리는 손영감이 있고, 손영감 밑에는 수년간 일해온 희사가 있습니다.
그런 그는 그저 매일 매일이 반복되는 건달 짓을 하고 있지만, 큰돈을 만져보지도 못했고, 제대로 일을 터뜨리지도 못한 인물입니다. 하지만 1993년 범죄와의 전쟁 이후로 영도파의 건달들은 자신들이 새롭게 장악할 구역을 몰색 합니다.
그러던 중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구암을 발견하게 되고 영도파의 희수의 오랜 친구인 철진이 구암을 삼키기 위해 희수에게 은밀하게 접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갈등과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희수에게 사건이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뜨거운 피 정보
영화는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한 준비를 하던 희수의 갈등으로 전개됩니다. 조용하게 구암을 차지하기 위한 건달들을 밑바닥 싸움에서 도망칠 곳도 없는 이들이 강렬하게 충돌하는 작품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희수는 극 중에서 나이가 마흔이 넘는 인물이며, 30년 지기 친구 철진과 누구의 편인지 알기 힘든 용강의 등장까지 몰아붙이면서 혼란이 시작됩니다.
한국 느와르 장르가 몇 년까지도 빛을 보지 못했는데, 원작의 소설 자체가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작품성에서도 큰 주목을 받은 작품이라 영화를 기대하는 관객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천명관 작가가 감독을 했다는 이야기에 더욱 관심이 쏠리는 작품입니다.
뜨거운 피 등장인물 출연진
- 구암의 실세 - 희수 (정우)
- 구암을 손아귀에 쥐고 있는 자 - 손영감 (김갑수)
- 마약 밀수꾼이자 희수를 욕망으로 가득 차게 하는 인물 - 용강 (최무성)
- 영도파의 에이스이자 희수의 친구 그리고 구암을 노리는 인물 -철진 (지승현)
- 희수가 처음으로 지키고 싶은 존재 -아미 (이홍내)
엄청난 사랑을 받은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뜨거운 피는 3월 23일 개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