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키마이라
방송 시간: 토, 일 오후 10시 30분
방송 기간: 10월 30일~ 12월 19일
방송 횟수: 16부작
장르: 스릴러
출연: 박해수, 수현, 이희준 등
연출: 김도훈
극본: 이진매
드라마 키마이라
2021년 10월 30일부터 OCN에서 방영되는 다크홀의 후속작 드라마 키마이라이다. 드라마의 제목인 키마이라의 뜻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기이한 짐승으로 머리는 사자의 모양을 하고 몸통은 양의 모양 꼬리는 뱀, 용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불을 내뿜는다고 한다.
드라마 키마이라 등장인물
차재환- 박해수: 35세 서울 중산 경찰서 강력팀 형사이다.
계급은 경사이며, 수사할 때 만큼은 완벽주의 성향을 보이는 형사라고 한다.
유진 헤더웨이- 수현: 34세 FBI IED 테러 전문가이자 한국계 프로파일러이다.
어린 시절 미국에 입양된 FBI 출신의 프로파일러이다.
이중엽- 이희준: 42세 서륜 병원 외과의
어린 시절 영국에 입양되어 의사가 된 후 한국으로 돌아와 미스터리 사건에 얽힌 의사이다.
드라마 키마이라 여담
CJ의 방침으로 인해 방영 예정작들이 TVN으로 가 버리고 5개월 만에 편성한 작품이다. 어쩌면 이 작품이 OCN 오리지널 편성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현재 TVN 작품들이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하기가 어려워 CJ의 방침을 뒤집을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2019년 6월에 제작을 한 드라마 키마이라인데, 제작진이 참석한 회식 자리에서 조연출 A가 스크립터 B를 성추행했다는 사실이 드러나고 프로듀서 C가 피해자 B에게 '피하지 않은 너의 잘못이다'라고 말하며 2차 가해를 저질렀다고 한다.
결국 드라마 키마이라의 촬영이 중단되고 제작사는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고 해당 조연출과 프로듀서를 하차시켰다. 그 이후 드라마 키마이라는 한 달이 지나서야 다시 재촬영을 시작했다. 드라마 키마이라는 강력계 형사 재환과 프로파일러 유진, 외과의사 중엽이 각자 다른 목적으로 35년 만에 다시 시작된 연쇄 폭발 살인사건인 '키마이라'의 진실을 쫓는 스토리이다.
영화 어벤져스 2, 신비한 동물사전 등 할리우드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준 배우 수현은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FBI 출신 프로파일러 유진을 연기한다. 키마이라 사건이라 불리는 드라마 속 상황에서 날카롭고 시원하고 쿨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다.
수현은 드라마 키마이라 대본을 읽고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전개 캐릭터마다의 서사가 좋았다고 한다. 약간은 엉뚱한 구석으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며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어 불안한 모습도 있다고 한다.
또한 함께 키마이라를 이끌어가는 배우 박해수 배우에 대한 이야기도 했는데 활기차고 의욕이 가득하다고 한다. 많이 웃고 재밌게 촬여앴다고 하며 쉬는 시간에는 서로의 캐릭터에 대한 고민을 통해 가까워졌다고 한다. 오랜만에 국내 작품으로 수현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전세계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박해수 배우가 강력계 형사로 등장하여 강렬한 액션을 선보인다. 또한 매번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는 이희준 배우도 등장하여 극의 긴장감을 높인다고 한다.
드라마 키마이라의 감독 김도훈은 어느 때 보다 열심히 만든 작품이라고 말했다. 폭발, 추격, 액션 등이 이전에 볼 수 없는 과감한 연출을 통해 임팩트를 선사하며, 믿고 보는 배우들을 통해 시너지를 만들 것이라 전했다.
100% 사전 제작을 기반으로 한 웰메이드 드라마 키마이라는 30일 토요일 밤 10시 30분 OCN에서 첫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