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틱 에러 웹툰 소설 애니 원작 드라마 왓챠에 공개된다      
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시멘틱 에러 웹툰 소설 애니 원작 드라마 왓챠에 공개된다

by kingmin00 2022. 2. 15.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멘틱 에러는 로맨스 웹소설 '시멘틱 에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김수정 제작에, 제이썬이 극본을 맡으며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로 재탄생한 작품이다. 드라마는 컴퓨터 공학과 최고의 아웃 사이더 '추상우'와 디자인과 인싸 '장재영'의 각각 개발자와 디자이너로 만나 펼쳐지는 캠퍼스 로맨스로 BL 작품이다.

 

시멘틱 에러 포스터 모습
시멘틱 에러

 

시멘틱 에러 웹툰 소설 애니 원작

리디북스에서 끝자리 7일마다 연재하는 BL 웹툰 시멘틱 에러는 저수리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으로, 애니까지 방영이 된 인기 작품이다. 소설에 대한 인기도 높았는데, 웹툰까지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까지 제작되었다.

 

당시 작화로 인해서 많은 이들이 꺼려했고 작화가 90년대 만화 스타일이다 라는 지적을 받았는데, 막상 보고 나니 너무 재밌어서 빠져버릴 정도라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시멘틱 에러 등장인물 정보

  • 장재영: 유학을 앞두고 마지막 학기에 펑펑 놀다가 결국 졸업하지 못해, 유학도 못 가고 1년을 학교 더 다니게 되는 인물로, 능력이 좋아 유학에 대한 미련은 없지만, 상우를 괴롭히는 인물이다. 은근 자상하다.
  • 추상우: 자기가 계획한 것 말고는 관심 없는 인물로, 감정이나 동정도 없다. 자발적인 아싸를 선택했지만, 은근 성실하고 귀여움이 가득하다. 그런데 자기 일상에 애러처럼 나타난 선배로 인해서 계획이 틀어지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배우들은 박서함 배우와 박재찬 배우로 아이돌 출신의 배우로 웹드라마로 연기 경험도 꾀나 있는 배우들이다. 박서함 배우는 극 중에서 장재영을 연기하고, 박재찬은 추상우를 연기하며, 서로 다른 성격이 만나 형성되는 색다른 관계 시맨틱 애러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시멘틱 에러

추상우는 술자리에서 만난 진상에게 바로 신고한다고 말하고 시간 약속은 철저하게 지키며 매일 아침을 체조로 시작하는 원리 원칙 주의자 ISTJ이며, 자신을 자꾸만 방해하는 자신 만만한 남자 ENFP 장재영과 얽히게 되면서, 철벽도 치고 욕도 해보지만 끈질기게 따라붙은 장재영으로 인해서 자신에 대해 신경을 쓰고 새로운 것을 배워나가게 된다고 합니다.

 

웹툰의 경우 15세이지만 원작 소설이 오히려 19금 판정을 받은 작품으로, 이번 드라마 역시 크게 높지 않은 수위를 보여줄 것이며, 먼저 웹툰을 보고 소설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멘틱 에러는 16일부터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5시에 왓챠에서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