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지옥 웹툰 원작 등장인물 정보 총정리     넷플릭스 지옥 웹툰 원작 등장인물 정보 총정리 :: 킹민        
  • 2021. 11. 18.

    by. kingmin00

             
       

    2021년 11월 19일 공개를 앞두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웹툰 원작의 작품 지옥이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 반도, 부산행을 연출하고 웹툰 지옥의 원작 스토리를 담당한 연상호 감독이 이번 작품에 연출과 극본을 맡았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 드라마 보기 전 기본 스토리와 지옥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의 정보를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옥의 포스터 모습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옥

     

    넷플릭스 지옥 웹툰 원작의 이야기와 시사회 반응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옥은 월드 프리미어로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1~3회 분량을 묶어서 150분으로 상영하였다. 대부분이 반응이 괜찮았으며, 아쉽다고 말한 부분은 CG의 퀄리티라고들 이야기했다. 특히 연상호 감독 특유의 염세주의적 묘사가 잘 녹아들었다는 평이 많다.

     

    원작에서는 진경훈 형사의 아들 진성호가 드라마에서는 딸로 변경되었으며 영화 반도에서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준 배우 이레가 연기한다. 웹툰 원작인 지옥은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을 선고받고 시간이 되면 사자들에 의해 죽음을 당한다. 그리고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서로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넷플릭스 지옥 등장인물 정보 총정리

    1. 유아인- 정진수

     

    새진리회의 교주이다, 넷플릭스 드라마에서 예수의 형상을 하는데 이것이 복선이라는 추측이 가득하다. 새진리회 의장인 정진수는 과거 보육시설에서 자랐고 성인이 되면서 신의 의도를 알기 위해 전 세계를 돌아다녔다고 한다. 세상에 신의 심판이 존재하다는 것을 알리고 새진리회 교리인 악행을 저지르지 말라고 말하기도 한다. (마치 자신을 신 혹은 신의 계시자라는 듯한 표현을 하기도 한다)

     

    2. 박정민- 배영재

     

    배영재는 웹툰 지옥에서 시즌 2의 주인공이다. 방송국의 PD로 새진리회와 그들을 추앙하는 화살촉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인물이다. 아내 송소현과 막내 자식이 있는 가장이다. 새진리회와 접전이 많은 인물로 신의 잘못을 바로 잡겠다고 말하는 인물이다.

     

    3. 김현주- 민혜진

     

    변호사이다. 새진리회와 화살촉이 사람들을 선동하는 것을 막고 화살촉의 테러를 받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그들과 싸우는 인물이다. 박정자의 의뢰로 박정자 시연 사건에 개입을 하게 된다. 말기암 환자 어머니를 두고 있으며 누군가에게 의문의 편지봉투를 받게 되는데 과거 정진수의 인터뷰가 담긴 종교 잡지를 모게 된다.

     

    4. 원진아- 송소현

     

    배영재 (박정민)의 아내이다. 방송국 일 때문에 바빠서 새로 태어난 아기를 돌보지 못하는 남편을 대신해 아이를 돌보고 남편에게 아이를 촬영하여 보내려고도 한다. 그런데 그녀의 아이가 고지를 받는 순간을 목격하고 자신이 어렸을 때 도망간 어머니와 자신이 겹쳐보며 괴로워한다. 아기를 위해 새진리회에 직접 찾아가 상담을 받으려 한다. 그 순간부터 송소현은 현실 지옥이 펼쳐진다.

     

    5. 양익준- 진경훈

    형사 '시연'을 일으킨 범인을 찾기 위해 새진리회 근처를 수사한다. 가거 범죄자에게 아내가 살해당하기도 했으며, 원작 웹툰에서는 이 진경훈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아들 진성호가 살인사건에 개입이 되면서 뉴스를 확인하는데 정진수의 인터뷰 중 아들의 운동복이 옷걸이에 걸려있는 것을 보고 정진수를 찾아간다. (드라마에서는 아들이 아닌 딸로 등장한다)

     

    6. 이레- 진희정

     

    웹툰에서는 진경훈 형사의 아들이다. 원작 설정은 어렸을 때 어머니를 여의고 세상에 대한 분노가 가득했지만, 정진수와 새진리회를 만나 봉사활동을 하면서 해소된 듯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자신의 어머니를 그렇게 만든 살해범이 출소하고 정진수와 함께 신의 뜻을 빙자해 그를 지옥으로 보내버렸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아버지와 정진수와의 마지막 숙제에서 고뇌를 하게 만든다.

     

    7. 김신록- 박정자

     

    국내 시연 대상자 2번이다. 청소하는 노동자로 예고편을 통해 공개되었는데, 자신의 생일날 퇴근 후 자식들에게 생일 축하받는 중 지옥의 고지를 받고 이에 대처할 방법을 몰라 새진리회, 소도를 찾았다. 박정자는 시연 과정을 중계하고 싶어서 법률적인 상담을 위해 소도를 찾았다. 자신의 집에 모여 시연에 관한 회의를 하면서 사생활이 퍼지게 된다.

     

    8. 류경수- 유지 사제

     

    새진리회의 사제다. 유지라는 이름 조차 본명인지 알 수 없지만 세진리회의 중역을 맡고 새진리회 다큐멘터리 컨펌, 민혜진과 소도 추적, 납치 등을 지시 실행하는 행동대장이다. 새진리회의 독실한 신자이다. 광신도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9. 김도윤- 화살촉 리더

     

    인터넷 방송을 통하여 화살촉에게 지령을 내리고 선동하는 인물이다. 인디언 화장과 복장을 입고 방송하며 수위가 배우 자극적이다. 특히나 여기저기 퍼져있는 화살촉 멤버들의 정보를 얻고 그를 재가공하여 방송을 한다.

    박정자의 사생활 언급, 살인범 언급, 누가 누가 죄인이다라고 말하며 이는 모두 신의 의도라고 선동하기도 한다. 화살촉은 대부분 민간인, 미성년자로 구성되어 신상털이, 신의 비난, 자신에 대한 비난을 하는 인물을 찾아가 공격한다.

     

    10. 임형국- 공형준

     

    사회학 교수이자 소도의 핵심인물이다. 소도는 억울하게 고지를 받은 인물들의 최후를 보호해주는 단체이다. 고지를 받은 사람을 몰래 시연받게 도와준다. 소도에는 새진리회에 악감정을 가진 인물들이 모여있으며 새진리회와 대척점에 있다.

     

    11. 김정칠 역

     

    배우는 알 수 없으나 종교 전문가로 종교에 대한 연구 중이다. 정진수의 과거 행적을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12. 김규백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의 인물 포스터 모습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옥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옥은 모든 것이 신의 뜻이라고 외치는 종교 단체 새진리회의 교주 정진수를 내세워 죄를 지은 사람에게 고지가 내려지는 것이라고 사람들에게 알린다. 모두가 믿지 않았지만 실시간으로 사건을 목격하면서 정진수를 신격화하게 된다.

     

    연상호 감독은 이번 작품을 통해 인간다움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비록 드라마 지옥이 새로운 가상의 세상이지만 현실과 다르지 않으며 한국 사회에도 사이비 종교가 만연하다고 이야기한다. 일반적으로 흔히 말하는 범죄와 관련이 있으며, 우리는 코로나 사태를 통하여 신천지를 접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원작 웹툰 지옥은 2019년 8월 25일부터 매주 월요일 연재되어 2020년 9월 21알 55화로 완결이 났다. 이번 넷플릭스 드라마는 시즌 1, 2의 등장인물이 섞여서 등장하며, 드라마 지옥 보기 전 먼저 웹툰 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옥은 총 6부작으로 11월 19일 공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