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스릴러, 공포, 미스터리
방영 시간: 수, 목 밤 10시 30분
방영 횟수: 12부작
출연: 유재명, 한예리, 엄태구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스트리밍: 티밍
홈타운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 최형인(유재명)- 41세, 경남지방경찰청 기동 수사대 강력반 1팀 형사이다, 경위이며 테러범죄로 아내를 잃은 인물이다.
* 조정현(한예리)- 29세, 숙반점 주방장이며 조경호의 여동생이다, 어머니를 도와 중국집을 운영하는데 테러범의 가족을 바라보는 낙인을 견디고 살아간다.
* 조경호(엄태구)- 34세, 사주교도수 무기수이다, 테러사건의 테러범이며 1987년 당시 일본 유학에서 돌아와 사주 역에 신경가스를 살포하였다. 그리고 직접 자수하며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의문이 가득한 인물이다.
TVN 드라마 홈타운
원래 6부작으로 OCN 방영으로 알려졌으나 TVN으로 넘어오고 12부작으로 변경되었다. 홈타운은 1999년 사주시 연이은 살인 사건을 쫒는 형사와 납치된 조카를 찾는 여자가 테러범에 맞서 비밀을 파헤치는 이야기이다.
경찰은 응답하라에서 학주로 유명하며 비밀의 숲에서 이창준 수석을 연기한 유재명 배우가 조카를 찾는 여자는 미나리로 세계적인 관심을 받은 한예리 배우가 그리고 테러범은 밀정의 신스틸러 엄태구 배우가 연기를 하며, 실종된 살인자의 딸 조재영은 영화 반도와 소원에서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준 배우 이레가 연기한다.
특히나 홈타운은 미스터리와 스릴러 오컬트 분위기를 모두 담아내면서도 긴장감을 자아내지만 장르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드라마를 따라올 수 있을 것이라 이야기했다. 참고로 드라마 배경의 사주시는 가상의 도시이다.
드라마 홈타운에서 유재명 배우는 지난 작품 이태원 클라쓰와 빈센조에서의 모습을 벗어던지고 당당히 주연 형사로 극을 이끈다. 특히나 긴장과 일상 사이의 상태를 유지한다고 답했다.
영화 '미나리' 이후 국내 복귀작으로 홈타운을 선택한 한예리 배우이다. 한예리 배우는 대본을 보고 흡입력이 강하고 뒷 내용이 궁금했으며 많은 분들이 공감할 것이라 이야기 했다.
특히나 테러범의 가족이라는 설정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상황을 연기하다 보니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시나리오를 엄청 많이 봤다고 전했다.
엄태구 배우는 가스 테러범으로 이번 홈타운에서는 전작들과 달리 가만히 앉아서 말을 하는 장면이 많았다고 한다. 특히나 엄태구가 연기하는 조경호라는 인물 대사 속에 많은 의미가 있어 홈타운을 볼때 조경호의 대사들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홈타운 속 가스테러범 조경호의 딸인 이레 배우가 연기하는 조재영은 전작들과는 다른 새로운 캐릭터라며 이야기했다. 특히 아버지로 나오는 엄태구와는 언택트 케미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드라마는 앞선 작품들과 같으면서도 다른 지점과 궤도가 있을 것이라 전했다. 조금은 생소할 수 있으나 익숙함으로 흥미를 유발하며 다른 차원의 안식처가 될 것이라 전했다.
TVN 드라마 홈타운은 오는 9월 22일 수요일 밤 10시 30분 TVN과 티빙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