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보이스 시즌 4 엔딩과 결말 보이스 시즌 5 방제수의 등장 그리고 파브르 연관성     TVN 드라마 보이스 시즌 4 엔딩과 결말 보이스 시즌 5 방제수의 등장 그리고 파브르 연관성 :: 킹민        
  • 2021. 8. 2.

    by. kingmin00

             
       

    지난 7월 마지막 보이스 시즌 4가 방영이 끝이 났습니다. 이번 보이스 시즌 4는 14부작으로 막을 내렸으며, 마지막 최종화는 4.5%의 평균 시청률과 최고 5%가 넘는 시청률을 경신하여 케이블 종편을 포함해 동 시간대 1위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보이스 4에서 마지막 파격 엔딩을 끝으로 시즌 5에 대한 여지를 남겨두었습니다. (드라마에 대한 스포가 있습니다)

    붉은색 바탕에 데릭조와 강권주 사이에 정체 모를 남성이 서 있는 포스터 모습
    보이스 포스터

    -시즌 4 엔딩-

    이번 시즌 4는 데릭 조 역할의 송승헌 배우와 골든타임팀이 연쇄살인마 동방민을 체포하여 상황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지난 회차들에서 의문을 가졌던, 강권주 센터장의 어릴 적 트라우마들과 서 커스 맨의 정체 동방민이 왜 다중인격이 되었는지 모두 해결되었지만, 동방민은 강권주에게 귀를 조심하라는 말을 남깁니다.

     

    그렇게 강권주는 과거 자신이 있었던 병원으로 다시가 정보를 찾던 중 강권주 앞에 꿈에서 들었던 목소리의 주인공이 나타납니다. 의문의 여성은 강권주에게 "추억도 도새길 겸 나와 함께 가지. 그런 청력이 너한테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지 않아? 우리와 함께 한다면 그 청력의 비밀을 알 수 있어"라며 함께 하자고 제안을 합니다.

     

    결국 이 모든 것에는 파브르가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강권주는 자신의 청력을 아는 자들을 만났다는 말과 함께 다시 돌아오겠다는 쪽지를 남기고 의문의 여성과 함께 사라지며 엔딩이 납니다.

     

    운전석에 앉아있는 방제수의 모습
    방제수

    그리고 차안에는 죽은 줄 알았던 방제수가 여전히 생존해 있음을 알리며, 미스터리를 증폭시켰고 지난 시즌 3 엔딩에서 하얀 옷을 입고 사라졌는데, 그 모습 그대로 강권주를 병원에서부터 미행했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방제수는 지난 시즌 2 닥터파브르의 운영자로서 그의 뒤에 옥션 파브르라는 거대한 흑막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방민 또한 이런 파브르에서 파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여전히 방제수가 살아있고 파브르가 언급되는 것으로 보아 지난 시즌 3의 빌런 카네키가 파브르의 주인이 아닌 또 그의 뒤에 진짜 흑막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무진혁 데릭 조

    -무진혁 데릭 조-

    미국으로 다시 복귀할 데릭 조 형사이지만 강권주가 사라지면서 다시 골타팀에게 무전을 보내면서 결국 시즌 5에도 나올 것을 암시했습니다. 이 모든 사건들이 현재 미국 쪽으로도 영역을 확장되어 보여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미국에 있는 무진혁과 미국 형사인 데릭 조의 만남이 어쩌면 시즌 5에서 이루어지지 않을까 희망해 봅니다. 물론 무진혁 역할의 장혁 배우님이 더 이상의 보이스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고 거부했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겠습니다.

    손들고 항복하는 동방민의 모습
    동방민
    강권주로 변신한 동방민
    변장한 동방민

    지난 시즌에서 사망한 모태구와 카네키 도강우 형사는 앞으로 보기는 정말 힘들 것이지만, 현재 살아있는 방제수가 계속해서 등장하는 것을 보면 어쩌면 시즌 5에서도 여전히 살아있는 동방민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워낙 이규형 배우의 연기력과 인기가 앞도적인 만큼 다음 시즌도 한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강권주 센터장이 이번에 악역의 연기를 소화하면서 (물론 악역은 아니지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셨는데 시즌 5에서도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파브르-

    마지막에 동방민이 초소형 보청기와 다크 웹을 옥션 파브르로부터 구매해서 사용했다고 나왔고, 동방민이 어릴 적 다니던 속포의 학교 자체가 옥션 파브르가 후원을 해주도 학교였습니다. 그리고 시즌 3의 빌런 카네키가 그 학교의 선생이었고 여기에는 동방민뿐만아니라 방제수 또한 학생으로 다녔죠 결국 이미 카네키와 동방민은 알고 지내던 사이일 수도 있고 방제수와 동방민 또한 안면이 있는 사이로 볼 수가 있겠습니다.

     

    결국 파브르는 동방민 방제수 이전에 카네키 그리고 그보다도 훨씬 이전에 이미 만들어졌겠네요. 현재 시즌 5는 빠르면 내년 상반으로 나올 것이라고 다들 추측 중이고 보이스가 시즌 6까지 있다고 말이 돌고 있는데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보이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