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킹덤 아신전이 넷플릭스에 출시되었습니다. 킹덤 아신전은 지난 킹덤 시즌 엔딩에서 우리 모두에게 엄청난 충격을 주었던 전지현 배우님의 역할 아신이라는 캐릭터의 전사에 대해 다루었고, 생사초로 인한 역병의 근원을 담아낸 이야기입니다.
-줄거리-(스포 없음)
조선 북쪽끝에 여진족 출신이자만 여진족으로도 조선족으로 취급받지 못한 소외받은 이들은 선대 조선들이 조선에 도움을 받았고 그 은혜로 조선에 살아가고 있으니 그에 대한 보답과 언젠가는 관진을 내려줄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 그리고 그 속에는 아신이라는 아이도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아무도 가지 못하는 숲 속에서 15명의 여진족 무리가 살해당하는 일이 발생하고 그들의 죽음에는 몇 가지 의문점이 발견되지만 현재 조선군은 남쪽에서 전투를 벌이고 있는 상황인데, 만약 북쪽에서 여진 군이 쳐들어 온다면 또 다른 전쟁으로 피해가 심할 것임을 예상하고 이 모든 것이 호랑이가 한 짓이다라고 소문을 퍼뜨릴 준비를 하는데... 하지만 이것을 시작으로 엄청난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아신-
이번 킹덤 아신전의 주인공 아신은 어떠한 사건을 통해 지난 시즌 2에 등장하였던 민치록(박병은) 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이야기가 끓어 오르게된다.
영화의 시간은 94분으로 약 40분 가까이를 어린 아신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그녀에 과거와 북방이라는 배경을 보여주고 성장한 아신이 어떠한 사건을 시작으로 복수를 다짐하게 되는데.. 과연 그 복수가 누구를 향하는 것이며, 과연 아신은 어떻게 생사초에 대한 것을 알게 되고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가 나온다.
김은희 작가는 복수를 위해 하루하루 버티며 무사 같은 느낌의 배우가 필요했는데 딱 전지현 배우가 그 모습과 잘 어울려 캐스팅했다고 한다.
지난 시즌에서 등장한 민치록은 나라를 지키는 인물로서 강한 충성심을 보여주었는데, 그가 만약 북방을 관리하는 임무가 주어진다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이고 어떻게 아신이라는 인물을 알게 되었는지, 앞으로의 그가 어떤 방향으로 다음 시즌을 이어가게 될 것인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분이 바로 영화 반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구교환 배우의 등장이다. 야만의 시대를 잘 보여줄 아이다간과 예측 불가능한 눈빛을 가져서 그를 캐스팅했다고 한다.
또한 이번 시즌에서 또 다른 인물이 등장하는데 한분은 이 사건과 관련이 있는 인물로 길지 않은 분량으로 등장하고, 또 한 인물의 등장으로 지난 시즌 1 시간대 바로 이전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어떻게 이 사건들이 시즌 1이랑 이어지게 되는지를 보여준다.
-후기-(스포 없습니다)
후기에 대한 말을 하자면.. 킹덤을 생각하고 보신다면 약간의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킹덤과 비슷하지만 더 넓고 광활한 모습을 보여주고 사건 중심인 이전 시즌과 달리 인물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렇다 보니 지난 킹덤처럼 역병으로 인한 좀비들의 모습과 그에 사투하는 모습보다는 아신을 중점으로 보여주면서 그 옆에 생사초라는 것이 약간 서브 포지션을 한다고 보면 된다.
다소 밍밍하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킹덤을 기대하고 본다면 아쉬움이 남지만 킹덤을 보지 못했거나 혹은 킹덤을 정주행 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이번 킹덤 아신전이 시즌 1.2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작품이 될 것이고,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킹덤을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볼 수 있으며, 혹시나 킹덤을 보기 아직 망설인다면, 이번 킹덤 아신전을 먼저 보고 시즌 1. 2 보는 것을 매우 추천한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던 주지훈 배우와 배두나 배우 짧게 나마 마지막에 등장을 기대했으나 역시 나오지 않지만 오히려 예상치 못한 인물이 등장하면서 다음 시즌에서 전지현 배우의 아신과 주지훈 배우의 창이의 만남을 기대하게 만든다.
킹덤 시즌 3의 이야기도 좋지만 킹덤 아신전 2로 나오게 된다면 이 또한 기대가 가득 해지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