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월드 시리즈는 쥬라기 공원을 이은 작품으로, 이번 작품이 월드의 마지막 작품이고 다음 작품의 시작이 되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이번 작품이 쥬라기 공원 오리지널 배우들이 함께 한다고 하며 이전 작품을 봐야 인물에 대한 몰입과 스토리에 대한 오마주에 대한 이해가 될 수 있으니 쥬라기 공원 1부터 시리즈를 총 정리해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에는 쥬라기 공원 1편의 스포가 가득합니다)
쥬라기 공원 1
그랜트와 새틀러
쥬라기 공원 1의 경우 아이들을 싫어하지만 공룡을 좋아하고 화석 발굴을 정말로 사랑하는 주인공 고고학자 그랜트와 그의 동료이자 연인인 식물학자 새틀러가 주인공입니다. 그런 이들에게 투자자인 해먼드가 등장합니다.
또다른 주인공 말콤과 쥬라기 공원
해먼드는 그랜트와 새틀러에게 이제 막 개장을 앞둔 자신의 공원에 방문해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렇게 공원이 있는 코스타리카로 향하는데, 그곳에는 바로 변호사 제나로가 있는데, 사실 며칠 전 공룡을 옮기다가 공룡이 우리를 부수고 사람을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하며 주주들이 이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었고 이를 대변하는 것이 바로 변호사 제나로였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쥬라기 공원의 주인공 바로 말콤이 있습니다. 그는 카오스 이론을 연구하는 수학자로 그들 모두가 한 팀이 되어 누블라 섬으로 향하는데, 그 공원에는 사자나 호랑이가 아닌 그저 화석으로만 봐왔던 공룡들이 있었고 바로 그곳을 쥬라기 공원이라고 불렀습니다
공룡이 다시 살아난 이유
그렇게 그들은 어떻게 공룡이 다시 살아났는지를 알아보니 과거 모기가 공룡의 피를 빨아먹고 그대로 화석이 되었는데, 바로 그 모기에서 채취한 공룡의 DNA를 복원시켜 공룡을 탄생시켰으며, 공룡의 탄생을 두 눈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들은 모두 자연 그 자체의 존재이기에 철저한 통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룡들은 오직 암컷이라고 하며, 쥬라기 시리즈의 마스코트 벨로시 랩터도 등장합니다.
의문을 가지고 시작된 공원 투어
그렇게 공원을 공개하냐 마냐를 가지고 내부에서도 의견이 갈리는데, 이런 의문점을 가득 안고 일단은 공원 투어를 시작합니다. 해먼드의 손주인 팀과 렉시도 합류하여 함께 여정을 떠나는데, 공룡은 쉽게 보이지 않고 기상도 악화되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은 지루해하고 아픈 공룡을 살펴보겠다면 새틀러는 투어에서 빠져버립니다.
티라노의 위협
하지만 쥬라기 공원 회사에는 더 큰 위협이 있었는데, 바로 산업 스파이 네드리입니다. 그는 배아 유출을 위해 공원의 보완을 완전히 해체시키는데 하필 공원을 둘러보던 차가 티렉스 우리 앞에서 멈춰서 버렸고 결국 티라노 사우루스가 등장합니다.
주인공 그랜트가 아이들을 지키려다 결국 모두가 담장 아래로 빠져버렸고 아픈 공룡을 조사하던 새틀러가 본부로 돌아와 모든 사실을 알고 이들에게로 향하니 그곳에는 변호사 제나로의 시체와 사라진 그랜트 무리 그리고 부상을 당한 말콤이 있었고 이들 역시 티라노 사우르스로부터 도망치기 시작합니다
무사히 도망쳐 나무에서 하룻밤을 보낸 그랜트와 아이들 그리고 그곳에서 알게 된 것은 바로 통제를 벗어나서 공룡들은 스스로 생존하고 번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행복도 잠시 여러 공룡들이 그랜트를 덮쳐오지만 무사히 빠져나간 주인공입니다
주인공 버프
하지만 섬을 빠져나간 네드리는 결국 딜로포사우루스와 만나 죽임을 당하게 되었고, 해먼드는 네드리 없이 복구가 불가능한 상황실을 모두의 힘으로 해결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차단기를 올렸는데, 결국 랩터의 철책이 뚫려 랩터가 공원 전체를 누비기 시작합니다
랩터의 공격은 심해저 사람들을 공격하고 또 다른 주인공 새틀러는 부상을 당했지만 역시 살아남습니다. 그리고 그랜트를 만나나 안전한 식당으로 향하는데, 잠시 식당에 방치된 아이들 하필이면 이때 랩터들이 찾아오지만 역시나 살아남습니다 (그 유명한 랩터와 식당 씬입니다)
쥬라기 공원 1 엔딩
그리고 다시 합류하게 되지만 랩터들은 모두를 포위하고 공격하려는 순간 우리의 또 다른 주인공 티랙스가 랩터를 공격하고 이들은 도망치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그랜트는 말합니다. 이곳은 절대 공원이 될 수 없다고 말이죠. 해먼드 역시 이에 동의하며 섬을 빠져나가는 것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쥬라기 공원 1 포인트
- 쥬라기 시리즈 역사
쥬라기 시리즈는 공원 3부작, 월드 3부작으로 무려 29년을 지속된 세계관이고 그 시작이 바로 1993년 시작된 쥬라기 공원 1입니다.
- 쥬라기 공원이 가지는 의미
쥬라기 공원이 시작되는 장소는 바로 인터내셔널 제니틱스 테크놀로지스로 직역하면 국제 유전자 기술 '인젠'입니다. 공원이 가지는 의미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경험을 선물하다입니다.
- 공룡의 탄생
인젠의 대표인 해머드는 누블라섬을 빌렸고 여기에 공룡을 되살린 것인데, 다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들이 100% 공룡이 아닌 모기 속 DNA와 개구리의 DNA의 일부를 결합시켜 만든 유전자 코드로 공룡을 되살린 것입니다.
- 헨리 우
그리고 여기서 헨리 우라는 직원이 등장하는데 이 인물은 20년 후 쥬라기 월드 시리즈에서 공룡 개발 업계 선두주자가 되어서 출연했습니다.
- 쥬라기 공원이 공원이 아니다
쥬라기 공원 시리즈는 총 3편이지만 단 한 번도 공원을 개장한 적이 없으며 개장은 쥬라기 월드에서 된 아이러니함을 볼 수 있습니다.
- 말콤
쥬라기 공원을 보시고 쥬라기 월드를 보신 분들이라면 너무나도 반갑고 익숙한 말콤 박사입니다. 그는 혼돈 이론 연구가로서 공룡은 자연 그 자체이고 결국 자연은 통제할 수 없다는 쥬라기 시리즈 전체가 전하고자 하는 가치를 말하며, 그 가치의 결말이 결국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이 된 것입니다. 바로 자연 그 자체인 공룡과 통제 그 자체인 인간의 공존 말이죠.
쥬라기 월드 3 도미니언 스포 없는 영화 평점 후기 쿠키 영상 보러가기
쥬라기 월드 3 도미니언은 6월 1일 개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