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기생충과 함께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영화 '조커'가 후속 편을 제작한다고 합니다. 지난 조커의 감독인 토드 필립스 감독은 시퀄 각본 집필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워너브라더스는 현재 흑인 슈퍼맨 영화에 대한 내용을 다루던 중 조커 2 제작 진행을 언급했습니다. 수많은 팬들은 이전 작품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고 열린 결말을 내놓았기에 조커 2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커 역의 배우 호아킨 피닉스는 조커에 대한 연기를 다시 하고 싶다고 말했고 아직은 어떠한 스토리도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조커 탄생-
지난 시즌 1을 다시 돌아보면 영화 '조커'는 악인이 아닌 '아서'라는 코미디언이라는 인물로 살고 있었지만 그는 무시당하고 사회 가장 밑바닥 인생을 살고 있었죠 그런 그에게 어떠한 사건을 기점으로 광대 분장을 한 남자가 누구냐??라는 말과 함께 그가 그토록 꿈꾸던 관심을 받게 되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하게 되지만 자신의 진실을 마주하며 결국 아서는 사라지고 조커로 변화하게 되는 서사를 그렸습니다.
-조커, 배트맨-
현재 조커 2와 함께 배트맨 또한 단독으로 영화를 개봉하게 되면서 호와킨 피닉스의 조커와 배트맨의 로버트 패틴슨의 만남이 성사될지 많은 기대가 되는데요. 현재 워너브라더스는 조커의 후속편 두편을 위해 호와킨 피닉스와 환화 약 590억 원을 계약했다고 하는데요 이 말은 조커가 총 3편의 시리즈가 있다는 것이고 배트맨도 그 후속 편을 생각한다면 그들의 만남이 불가능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조커 2-
원래 조커는 단편으로 후속에 대한 계획이 없었으나... 베니스 영화제 초청, 코믹스 캐릭터 최초 황금 사자상 수상, 11개 부분 노미네이트 등등 엄청난 성과를 냈고 제작비의 20배가 되는 수익을 벌어들이고 환화 약 1조를 벌어들이면서 후속에 대한 많은 관심을 받았고 모두가 전적으로 배우 호와킨 피닉스를 믿고 그를 따른다고 했죠 마블 캐스팅도 거절하고 (헐크, 닥터 스트레인지 역) 단 한 번도 후속 편을 찍지 않았지만 그는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있지만 올해까지 조커에 대한 후속은 계획이 없다고 말하다 결국 제작 준비 중이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만약 조커가 개봉을 한다면 조커 2는 22년 3은 24년 개봉될 것으로 보이고 단독 세계관을 보였지만 그 안에 어린 브루스 웨인이 등장한 것을 보면 ㅎㅎ 충분히 속편에 대한 기대를 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