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페이즈 4의 3번째 영화 '이터널스'가 개봉했습니다. 그리스 혹은 고대의 신화를 모티브로 한 이번 이터널스는 이미 마동석 배우의 출연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노매드 랜드의 감독 클로이 자오 감독의 연출로 더욱 힘을 입은 영화입니다. 이터널스에 대한 평론가들의 반응이 궁금하다면 포스팅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이터널스 후기 리뷰
이터널스 후기 리뷰를 먼저 하자면 일단 이터널스라는 마블의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우주적인 존재가 함께 등장하면서 마블을 잘 모르는 팬들에게는 조금은 이해하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영화 이터널스는 시작부터 이터널스와 그들을 탄생시킨 셀레스티얼 그리고 이터널스와 적대적인 관계에 있는 데비안츠까지 모두 설명을 하면서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영화 이터널스는 과거 이터널스가 지구로 오고나서 데비안츠와 싸우고 인류 문명에 어느 정도 도움을 주면서도 그들의 역사에 개입하지 않는 과거의 모습과 각자의 삶을 살아가다가 데비안츠의 등장으로 다시 모이는 과거와 현재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그래서 인물에 대한 정보나 능력을 몰라도 과거의 장면을 통하여 그들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것이 바로 이터널스의 마동석이 연기하는 길가메시의 분량인데요. 10명이나 되는 이터널스의 새로운 캐릭터들이 꾀나 균등하게 분량을 나누어 가진 것 같았습니다. 이터널스 영화의 중심이 되는 세르시나 이카리스를 제외한다면 대부분의 인물들이 비슷한 분량을 가져서 마동석의 길가메쉬 또한 예고편에서 보지 못한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대사도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터널스의 장점과 단점
일단 이터널스의 단점을 간략하게 정리하겠습니다.
1. 과거와 현재의 반복으로 오는 몰입감 감소입니다. 영화 이터널스는 2시간 30분 정도 되는 시간동안 이터널스의 역사와 데비안츠 셀레스티얼 모든 캐릭터의 소개와 스토리를 함께 가져가야기 때문에 영화는 쉴 틈 없이 스토리가 진행되면서도 인물들을 소개합니다. 이 과정에서 과거와 현재가 반복이 되는데 그렇다 보니 현재의 사건이나 감정에 큰 감흥을 얻지 못했습니다. 몰입을 하려고 하면 바로 타임라인이 바뀌어 버리는 것이죠.
2. 이터널스는 어떠한 사건을 시작으로 흩어진 이터널스가 다시 모이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그려나가는데,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이는 한번에 많은 것을 담으려다가 발생하는 문제로 인물에 대한 사건에 대한 몰입감도 부족하고 기대했던 이터널스의 종족의 능력이 많이 약해진 것 같아서 원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3. 영화 이터널스 장점도 단점도 함께 있는 작품인데, 충분하지 않은 몰입감이 영화의 가장 큰 단점이었다면 이번에는 빌런에 대한 단점입니다. 이번 영화 이터널스의 빌런으로 나오는 데비안츠 그리고 그들의 대장인 크로가 등장하는데, 영화는 데비안츠 보다 더 중요한 어떠한 사건을 중심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이런 데비안츠들은 그냥 방해꾼 정도만 묘사되었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이터널스의 장점을 설명하겠습니다.
1. 역시 이터널스의 가장 큰 장점은 배경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클로이 자오 감독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기인 인류 역사 발전의 배경들과 각 이터널스가 살고 있는 환경들이 꾀나 영화관에서 볼 때 만족스러웠고 최강의 셀레스티얼인 아리셈 또한 그 등장에 정말 소름이 돋았습니다.
2. 앞서 이야기한 이터널스 캐릭터의 분량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비슷한 분량을 가져갔고 각자의 사연을 짦은 시간 안에 잘 풀어냈으며, 다음 이터널스 시즌 2나 어벤저스와의 만남이 기대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과정에서 몰입감을 떨어졌으나 이해력은 충분했기 때문에 과거와 현재의 혼돈이 발생하지도 않았습니다.
3. 이번 영화 이터널스를 통하여 꾀나 많은 것이 마블 세계관이랑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영화를 보면 알 수 있고 무엇보다 이번 영화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노래인 '친구'라는 노래가 흘러나오기도 했으며, 마블 세계관에도 방탄소년단이 존재하고 어벤저스에 존재하는 우주적인 히어로들과 이터널스의 연관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터널스 쿠키 영상
이터널스의 쿠키 영상은 2개로 2가지 모두 새로운 히어로의 등장을 예고하는 것입니다. 그렇니 영화 끝나고 크레딧이 전부 올라갈 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영화 이터널스 개인적으로 기대 아닌 기대를 하고 갔지만 장점보다는 단점이 눈에 보이는 영화였습니다.
노매드 랜드로 전세계를 사로잡은 감독 클로이 자오 감독 특유의 강점들이 눈에 보이기는 했으나 이것이 블록버스터라는 대규모 상업 영화에서는 일부 조각으로 작용했을 뿐 전체적으로 아쉬움이 가득했습니다. 오히려 나중에 클로이 자오 감독이 단 한 명의 캐릭터를 위한 영화를 만들면 하는 바람이 컸습니다.
무엇보다 마동석 배우의 분량도 대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으며 앞으로의 마동석 배우의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11월 1일 부터 매주 1인 2매씩 영화 6000원 할인권을 지급하니 영화 이터널스 6000원 더 저렴하게 영화 감상하셨으며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