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웹툰 원작 소설 등장인물 정보

by kingmin00 2021. 11. 8.
반응형

금요일, 토요일 밤 9시 50분에 방영하는 로맨스 사극 드라마 옷소매 붉은 꽃동이다. 총 16부작으로 제작사 웨매드이며 정해리 극본의 작품으로 강미강의 옷소매 붉은 끝동이 원작이며 웹툰으로도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나왔다. 이준호, 이세영, 강훈 주연의 작품이다.

옷소매 붉은 끝동

옷소매 붉은 끝동 등장인물

1. 이산 (이준호)

오만하다! 그런데 오만해도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다. 적통 원손으로 태어나, 왕세손의 자리에 앉은 차기 군주.태생이 그러한데, 머리까지 좋다. 하나를 배우면 열을 안다. 오만하지 않으면 그게 더 이상할 정도다.

깐깐하다! 동궁의 나인들은 훈육상궁이나 감찰상궁보다 세손 보기를 더 무서워한다. 땋은 머리라도 흐트러졌다간 당장 불호령이 떨어지고, 지각이라도 했다간 그 즉시 회초리다. 가장 큰 벌은 반성문 써오기’. 이유는 생략한다.

남한테 엄격한 것 이상으로 자기 자신에 대한 관리가 무섭도록 철저하다. 스스로를 무섭도록 몰아세우며 할아버지인 용조가 원하는이상적인 후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신의 아버지처럼 비참하게 죽고 싶지 않으니까반드시 살아남아, 보란 듯이 성군이 되어 세상 사람들에게 증명해 보이고 싶으니까.

그는 늘 남몰래 두려워하고 있다. 그러나 세상 그 누구에게도 무섭고 두렵다는 말을 할 수 없기에 그는 완벽한 왕세손의 모습을 갑옷 삼아 몸에 두르고 있다. 늘 그 완벽함을 유지할 수 있을 줄 알았다. 계사년의 어느 여름날, 아무도 찾지 않는 동궁의 서고에서 맹랑한 궁녀 성덕임을 만나기 전까지는 말이다

준호

2. 성덕임 (이세영)

커다란 눈동자, 복숭아빛 두 뺨이 사랑스러운 동궁의 지밀 생각시. 이따금 고삐풀린 망아지처럼 짓궂은 장난을 치기도 하지만 그녀에게도 나름대로 진지한 삶의 목표가 있다. 어떻게든 큰 돈을 모아, 족보를 사들여 오라비를 신분세탁시키겠다는 야심 찬 계획이다.

역적의 아들로 몰려 한성을 떠난 오라비와 다시 만나는 것이 유일한 꿈이기에, 어린 시절부터 백 냥 모으기 십년지대계를 시작해 늘 열심히 돈을 모으고 있다. 주로 2가지 방법으로 돈을 모으는데, 하나는 전기수 노릇하며 책 읽어주기’, 다른 하나는 필사일이다. 이야기책을 읽어주는 전기수로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여, 궁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자랑한다.

필체 또한 궁녀들 중 으뜸으로, 왕실 여인들조차 그녀와 함께 책을 필사하고 싶어 먼저 청할 정도이다. 서 상궁을 스승으로 따르고, 경희, 영희, 복연 세 동무들을 가족처럼 생각한다. 늘 동궁의 서고에서 홀로 번을 서며, 평화롭지만 똑같은 일상을 보내던 그녀 앞에, 어느 날 거만하고 싹수없는 한 청년이 나타난다.

그 청년의 가슴팍에 은화 다섯 닢을 냅다 던지면서 그녀의 소박했던 인생은 격변하기 시작한다.

이세영

3. 홍덕로 (강훈)

이름은 홍국영. 궁녀들은 연애소설을 읽을 때마다, 남자 주인공으로 그의 얼굴을 상상한다. 잘생긴 얼굴과 부드러운 눈웃음에 상사병을 앓는 궁녀가 가득하다. 도깨비 세손이 떴다하면 도망가기에 바쁜 나인들이 덕로가 나타났다하면 담벼락 뒤에 모여 그의 모습을 훔쳐보느라 바쁘다.

문제는 두 사람이 꼭 찰싹 붙어 다닌다는 사실! 사람들, 특히 궁궐 여인들에게 매우 다정다감한 그이기에 봄바람이 부는 듯한 외모 뒤에 가려진 그의 서늘한 내면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는 사람의 선의, 이유 없는 호의와 친절을 믿지 않는다.


모든 일에는 반드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가 궁녀들에게 친절한 것은 언젠가 그 대가를 받아낼 생각이기 때문이다. 그것이 궐 안의 풍문이든, 그녀들이 모시는 주인들에 관한 비밀이든명문 풍산 호씨 가문의 적자인 그이기에,
그에게도 몹시 비참한 어린 시절이 있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세손은 덕로를 수렁 속에서 건져 빛나는 진주로 만들어준 은인이다. 그는. 반드시 세손을 보위에 올릴 것이고, 그 자신 또한 일인지하 만인지상의 자리에서 빛날 생각이다. 언젠가 반드시, 천하의 모든 일들이 그의 손아귀 안에 있게 되는 날이 올 것이라 믿고 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옷소매 붉은 끝동 인물관계도와 정보

11월 12일 MBC 새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이 아닌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를 다룬 작품으로, 강미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조선의 로맨스의 주인공으로 뽑히던 정조 이산과 의빈 성시의 만남을 다룬 작품이다.

서로를 향한 마음을 부정해 보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애틋함이 가득해지고 서로 손을 붙잡는다. 그 속에서 귀여운 투닥거림과 앙숙 케미는 웃음을 지어내고 서로의 눈빛은 심장을 흔들게 한다. MBC가 2년 만에 내놓은 야심작으로 검은 태양의 후속으로 정통 사극 드라마의 명성을 이어갈지 궁금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정조 이산과 의빈 성시의 애틋한 사랑을 담은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11월 12일 MBC에서 9시 50분 첫 방영합니다.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