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상희 작가님의 원작 판타지 소설 책 '마녀 식당으로 오세요'가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로 오는 7월 16일 공개됩니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마녀 식당으로 오세요'는 소원을 이뤄주는 음식을 파는 마녀 식당과 영혼을 팔아서라도 다른 삶을 살고 싶은 손님들의 이야기를 담은 한국 판타지 드라마이다.
-마녀 식당으로 오세요 원작 판타지 소설 책-
구상희 작가님의 원작 소설 '마녀 식당으로 오세요'는 제3회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심사 위원으로부터 "기성 소설 문법에 물들이지 않은 매력적인 작품" "우리 현실에 단단히 발붙인 한국형 판타지" "이야기꾼으로서의 재능을 보여줬다"는 찬사를 받았다.
소설에서는 절망적인 현실을 살아가는 이 시대의 우리에게 마치 어디에선가 실제로 존재할 것 같은 마녀 식당을 통해 작은 희망을 품고 들어선 마녀 식당에서 애인, 직장 스트레스, 사기부터 시작해서 학자금 대출이나 생활비 왕따와 관련된 현실적인 문제들을 그대로 녹여 좁은 식당 안에서 마법의 음식으로 이들을 치유하며 따뜻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기적 같은 감동을 전달하는 것이 원작의 이야기이다.
-오리지널 티빙 드람 '마녀 식당으로 오세요-
이번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속 주연 배우는 송지효, 남지현, 채종협 배우이다.
송지효 배우님은 극 중 마녀 식당의 사장 '조희라'역할을 연기한다. 그녀는 요리를 통해 손님들을 치유해주지만 모든 것에는 대가가 따른다는 말을 하는 미스터리 한 인물이다.
남지현 배우님은 연인에게도 차이고 회사에서도 좌천당한 정진이라는 인물로서 식당마저 인수했지만 이 마저 사기를 당한 아주 불쌍한 인물이다, 그 와중에 아빠는 와병 소식 엄마는 시골로 떠나며 홀로 남겨진 정진 앞에 마녀라 소개하는 여자가 나타나 그와 함께 식당을 열며 세상에서 제일 힘든 줄 알았던 내가 나와 같은 세상에 지친 손님들을 보면서 위로와 성장을 해가는 인물이다.
마지막으로 채종협 배우님은 이길용이라는 인물로 정진을 짝사랑한다. 오로지 사랑 하나로 마녀 식당에 노예를 자처하며 아르바이트 생이 된 길용 또한 손님들을 보며 위로와 성장을 전하는 인물로 나온다.
-원작 리뷰-
소설은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되어있으며 작가의 내면이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장점이 있다면 엄청 잘 읽힌다는 점이다. 사회비판적인 내용을 다루었음에도 내용이 쉽고 잘 읽히는 장점이 있으나 그만큼 식상한 면이 있다.
재미는 있지만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이 굉장히 유치하기도 하고 싱겁기도 하다. 권선징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으나 크게 기억에 남는 내용은 없었고, 의미 없는 글들이 좀 많았다.
무엇보다 많은 분들이 불편했던 것이 크게 하나 있는데 스포를 방지하기 위해 이야기할 수는 없으나 굳이 스토리에 영향이 있지 않은 것을 억지로 집어넣어 불편한 시선을 만들기도 했으며 찝찝하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했다.
드라마에서는 어떤 식으로 풀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소설 그대로 드라마 장면이 나온다면 시청자들로부터 고구마 테러는 분명히 일어날 것이다. 부디 드라마는 불편하지 않는 선으로 각색되어 나왔으면 좋겠다.
오리지널 '티빙' 드라마 '마녀 식당으로 오세요'는 총 8부작으로 오는 7월 16일 금요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