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보이스' 보이스피싱 영화 시사회 평점과 결말 (스포 없음)     영화 '보이스' 보이스피싱 영화 시사회 평점과 결말 (스포 없음) :: 킹민        
  • 2021. 9. 14.

    by. kingmin00

             
       
    장르: 범죄, 액션
    감독: 김선, 김곡
    출연: 변요한, 김무열, 김희원, 박명훈 등
    배급사: CJ 엔터테인먼트
    상영 시간: 109분
    상영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보이스 포스터 모습
    보이스

    영화 보이스 줄거리

    부산 건설현장 직원들에게 걸려온 전화 한 통. 보이스피싱 전화로 인해 딸의 병원비부터 아파트 중도금까지, 당일 현장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돈을 잃게 된다.

     

    작업반장인 전직 형사 서준 (변요한)은 이런 가족과 동료들의 돈을 되찾기 위해 보이스 피싱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중국에 위치한 콜센터에 잠입한 서준은 조직하 된 보이스피싱 스케일에 놀라고 그곳에서 총책 곽 프로 (김무열)을 마주한다.

     

    300억 규모의 보이스피싱을 준비하는 그들을 막기 위해 쫓아가고 되찾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보이스'이다.

    변요환이 본인이 촬영한 모습을 확인하는 모습
    변요한

    보이스 피싱 영화 보이스 출연진

    * 변요한 - 한서준 역 - 가족을 위해 직접 보이스피싱의 세계에 뛰어든 인물이다.

    * 김무열 - 곽 프로 역 - 서준과 대적하는 인물이며 보이스피싱 업계의 설계자이다.

    * 김희원 - 이규호 역 - 지능범죄수사대 팀장이다

    * 박명훈 - 천 본무장 역 - 보이스피싱 최대 조직의 관리 담당자이다.

    * 이주영 - 깡칠 역 - 서준을 도와주는 해커이다.

    * 이규성 - 막내 보이스 역 - 우연히 보이스피싱 조직에 가담하게 된 인물이다.

    * 원진아 - 미연 역 - 서준의 아내이다 (특별출연)

    김무열이 마이크 들고 이야기 하는 모습
    김무열

    영화 보이스로 알아보는 보이스피싱의 기술

    -가로채기 앱-

    어떤 곳으로 전화를 걸어도 전부 보이스 피싱에게 전화가 되는 앱으로, 보이스피싱 콜센터가 통화를 가로채고 스마트폰에 있는 연락처와 정보를 모두 빼내 악용한다. 특히 스팸문자 링크를 클릭하면 해킹 프로그램이 설치되기도 한다.

     

    -인출책-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피해사실을 알면 은행에 신고하여 계좌를 정지시키는데 인출책들은 계좌가 정지되기 전 ATM에서 돈을 뽑는다.

     

    -변작기-

    해외에 있는 보이스피싱 콜센터에서 건 전화의 발신번호를 국내 번호로 찍히게 만들어주는 기기이다, 보이스 피싱 콜센터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국내 보이스톡 같은 음성채팅을 연결하여 대포 유심을 통해 해당 음성을 발신한다.

    전화기가 걸려있는 모습
    영화 보이스

     

     

    보이스 피싱

    보이스피싱을 주제로 한 영화 '보이스'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조심하며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최근 5차 재난 지원금이 지급되면서 보이스피싱 사기가 급증하기도 하며 더욱 영화에 대한 관심이 쏠렸다.

     

    작년 보이스피싱 피해 건수는 무려 3만 9천여 건으로 약 7천억 원의 피해를 보았다는 결론이 나왔다. 많은 사람들이 나는 안 당하지 그런 걸 왜 당해라고 스스로에게 말한다.

     

    하지만 보이스 피싱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그 실체를 알 수 없고 이번 영화를 통해 범죄의 실상을 디테일하게 풀어낸다고 한다.

     

    특히 이번 영화 보이스는 실제 보이스피싱 담당 경찰과 금융 감독원, 화이트 해커들에게 방대한 자료를 조사하고 연구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무서운 이야기 3 이후 돌아온 김선, 김곡 형제 감독의 영화 '보이스' 이번 영화를 통해 보이스피싱에 대한 심각성을 각인시키고 피해자들의 잘못이 아님을 알려주며 '보이스'라는 영화로 보이스피싱 범죄에 맞서길 소망한다고 한다.

     

    보이스 피싱으로 한 영화 보이스는 9월 15일 개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