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에나벨을 이을 또 다른 인형 공포 영화 '경고'가 개봉합니다. 영화 '경고'의 주인공 아이작은 사슬을 단 구속복을 입고 외딴집에서 조카를 봐줍니다. 사실 방치에 가까운 수준이기는 하지만 그렇게 아이를 봐주고 잠에 들려는 순간, 어떠한 존재가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리고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공포 영화 '경고'입니다.
공포 영화 경고는 미스테리한 존재에게 도망치는 것과 그런 아이작의 심리를 표현하는 공포영화입니다. 영화는 수많은 메타포들이 존재하는데요. 특히 영화 속 구멍에 대한 의문점들이 가득하여 이 구멍을 통해 도망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영화의 배경과 설정은 매우 쉽고 선명하여 단시간에 공포가 몰아칩니다. 특히 영화의 진실을 찾아가는 모습이 굉장히 충격적이고 공포영화 특유의 점프스퀘어부터 조용히 충격을 주는 장면들도 있습니다. (귀신도 나옵니다)
공포 영화 경고
공포 영화 경고는 그 제목처럼 영화 속에도 경고가 있습니다.
1. 이동 거리에 제한을 두는 쇠사슬 달린 조끼를 입어야 한다.
2. 조카의 방에는 절대 들어가면 안된다.
3. 집을 떠나면 안 된다.
고액의 알바를 제안받은 주인공이 신경쇠약의 소녀와 외딴섬 외딴집에 갇히면서 시작되는 스토리를 담은 영화 경고는 세계 3대 판타스틱 영화제인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비평가상 특별언급 등 프릭 쇼 호러 페스티벌 심사위원상 여우 주연상을 수상하였다.
영화는 소름 끼치는 공포의 음악과 토끼 인형이 벽을 자르고 울고 북을 치고 사슬이 끌리는 소리를 들려주면서 공포 영화 특유의 불길한 기운으로 소름을 유발한다.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장면보다는 밀도 높은 서스펜스가 가득하며 대사 없이 전개되는 장면들과 오싹한 사운드로 구현하였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오랜만에 보는 쫄깃한 공포와 엄청난 공포의 청각적 사운드가 심리적인 부분까지 건드렸다며 극찬했다.
예고편을 통해 바라본 공포 영화 '경고'
예고편을 통해 아이작은 덫에 걸리고 구마 의식 재물이 될 것 같은 분위기가 가득하며 북을 두드리며 나타나는 토끼 인형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예측이 불가능하고 엄청난 반전의 이미지를 풍겨내는 영화 '경고'이다.
고액의 아르바이트비를 위해 외딴집에서 아이를 돌보는 주인공의 이야기 3가지의 경고들과 함께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공포영화의 이야기인 공포 영화 '경고'는 10월 20일 개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