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사극, 로맨스
방송 시간: 월, 화 오후 9시 30분
방송 예정: 10월 11일~ 12월 14일
방송 횟수: 20부작
출연: 박은빈, 로운, 남윤수, 최병찬
스트리밍: 넷플릭스, 웨이브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원작: 이소영의 '연모'
KBS 월화 드라마 '경찰 수업'의 후속으로 방영될 드라마 '연모'이다. 남존여비 사상이 강했던 과거 여성의 몸으로 왕위에 올라 역사에서 철저히 사라져야 했던 왕이 있다면 어떨까?라는 상상에서 시작된 작품으로 원작 만화 '연모'를 드라마로 만들었다.
-드라마 연모 등장인물-
배우 박은빈은 왕서제 역할로 비밀을 짊어진 인물이다. 차가운 눈빛과 고운 외모와 위엄 뛰어난 문무실력까지 갖춘 완벽한 왕세자이지만 항상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독설을 날리며 누구에게도 진심을 이야기하지 않는 인물이다. 그녀가 이런 삶을 사는 이유는 죽은 오라비의 삶을 대신 살고 있는 쌍둥이 여동생이자, 가짜 왕세자 이기 때문이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하루라는 캐릭터로 더 유명한 로운이다. 멋진 비주얼과 끈기, 집념을 가진 상남자 정지운이라는 인물을 연기하는데, 사헌부 집의의 아들로 과거에 급제한 인재이지만 그런 좋은 길을 뒤로하고 붓이 아닌 침을 잡는 특별한 사연을 가진 인물이다.
그 외 연모의 주역들
이현- 왕실의 종친, 왕세자와 어린 시절부터 친형제처럼 지낸다. 예의를 항상 지키며 상대의 공간을 침범하지 않는 배려의 인물이다. 그런 마음은 결국 누군가를 향한 마음까지 속 안에 가둔다.
김가온- 묵묵한 왕세자의 호위무사, 궁에서는 늘 선망의 대상, 오로지 왕세자를 지키는 수호자이다. 하지만 그에게는 비밀스런 과거가 있다.
신소은- 이조판서의 외동딸이다. 부티가 좔좔 흐르며 기죽지 않는 자기주장 확실한 조선의 신여성이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인물로 원하는 것은 반드시 손에 넣을 정도로 야무지다. 세자빈의 자리를 바라보지만 정지운을 만나 고민에 빠진다.
노하경- 병조판서의 막내딸로 사랑 듬뿍 받아온 인물이다. 맑은 영혼의 소유자이며 어느 날 자신의 마음을 다하고 싶은 낭군을 만난다.
그 외에 한기재, 정석조, 혜종 등의 인물이 등장하여 드라마를 풍부하게 만든다.
드라마 연모는 치명적인 비밀을 가지고 왕관의 무게를 견디는 왕세자 '이휘'역의 박은빈이 자신이 지켜야 할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장 크고 무거운 마음을 이야기한다. 죽음을 각오한 사랑은 엄청난 운명의 서사를 이야기하고 애틋한 감정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드라마 연모는 고독하고 단단한 감정을 가진 이현과 비밀이 가득한 슬픔과 충심의 호위무사 김가온 사랑 가득한 신소은, 외사랑이 가득한 노하경 등이 절절하고 가슴 아픈 사랑을 보여줄 것이라 예고했다.
특히 가을밤이 떠오르며 가을에 참 보기 좋은 작품이라고 이야기한다.
쌍둥이로 태어나 여자아이라는 이유만으로 버려진 아이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러운 궁중 로맨스 드라마 '연모'는 10월 11일 월요일 오후 9시 30분 KBS에서 시작한다.
연모는 웨이브와 넷플릭스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