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어둠 속의 미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기적을 행하는 신부와 진정한 구원

by kingmin00 2021. 9. 23.
반응형
감독: 마이크 플래너건
출연: 케이트 시걸, 잭 길포드 등
배급: 넷플릭스
공개: 21년 9월 24일
에피소드: 7부작
등급: 미정

어둠 속의 미사 포스터 모습
어둠 속의 미사

어둠 속의 미사 스토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어둠 속의 미사는 외딴섬 크로켓 아일랜드의 성 패트릭 성당에 미스터리한 사제 젊은 폴 신부가 새로 부임하고 섬을 떠났던 매트가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시작한다.

 

폭풍우가 몰아치고 섬 안에는 설명할 수 없는 기적들과 신의 분노인지 구원인지 모를 초자연적 현상과 징조가 나타나고, 신의 의지로 받아들인 주민들은 신에 대한 믿음에 사로잡히고 폴 신부는 마을을 장악한다. 하지만 신의 존재를 의심하고 기적과 구원을 믿지 않은 매트는 신부의 정체에 의문을 가지고 그와 대립한다.

 

기적, 구원, 광기 속으로 빠져들어가는 사람들 사이에 갈등은 커지게 되는 것이 어둠 속으 미사의 스토리이다.

신부가 합장을 하는 모습
어둠 속의 미사 신부 구원

어둠 속의 미사 신부의 구원과 기적 그리고 공포의 중간

어둠 속의 미사는 공포 장르의 장인 마이크 플래너건 감독이 연출을 하였다. 오큘러스로 공포 영화 팬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허쉬와 재럴드 게임을 통해 대중들에게 각인되었으며, 오리지널 시리즈 힐 하우스의 유령과 블라이 저택의 유령을 선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샤이닝의 소편 닥터슬립으로 극장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넷플릭스로 돌아와 구원과 기적 그리고 공포를 모아 새로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어둠 속의 미사를 제작하였다고 한다.

 

어둠 속의 미사는 총 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본, 연출, 편집, 제작을 모두 마이크 플래너건이 맡았다.

설명하는 신부의 모습
어둠 속의 미사

어둠 속의 미사 신부와 뜻

어둠 속의 미사에서 가장 의문스러운 신부는 카리스마가 넘치고 신부가 섬에 오는 순간부터 기적같은 초자연적 현상이 펼쳐지게 된다. 어둠 속의 미사는 점프 스퀘어 같은 공포가 아닌 스멀스멀 올라오는 공포로 사람들에게 다가간다고 전했다.

 

참고로 어둠 속의 미사 영제는 Midnight Mass라고 하는데 이는 영화 허쉬에서 극중 작가인 메디의 첫 번째 장편 소설의 제목이기도 하고 제럴드의 게임에서 제시가 집어던진 책이기도 하다. 나름의 이스트 에그였던 것이다.

 

어둠 속의 미사 구원인가? 기적인가? 아니면 대가인가

어둠 속의 미사는 눈 앞에 보이는 모든 기적들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진정한 구원이 아닌 대가가 따르는 것이라면?이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한다. 스릴 넘치는 서스펜스와  반전으로 케이트 시걸, 잭 길퍼드, 해미시 링클레이터가 주연으로 나온다.

어둠 속의 미사 드라마 속 장면 모습어둠 속의 미사 드라마 속 장면 모습
어둠 속의 미사
어둠 속의 미사 드라마 속 장면 모습
어둠 속의 미사
어둠 속의 미사 드라마 속 장면 모습어둠 속의 미사 드라마 속 장면 모습
어둠 속의 미사
어둠 속의 미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기적과 구원이라 믿는 주민들과 이를 조종하는 신부 그리고 신부를 의심하는 남자의 이야기 어둠 속의 미사는 9월 24일 넷플릭스 7부작으로 공개됩니다.

반응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