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홀리데이' 영화 시대를 바꾼 재즈의 초상     '빌리 홀리데이' 영화 시대를 바꾼 재즈의 초상 :: 킹민        
  • 2021. 11. 3.

    by. kingmin00

             
       

    20세기부터 지금의 오늘까지 전 세계가 인정하는 재즈 음악의 초상, 세계 3대 재즈 보컬리스트 빌리 홀리데이이다. 재즈 음악의 황금기라 불리는 1940~1960년대 미국 그 속에서 여성 재즈 음악 보컬리스트인 엘라 피츠제럴드와 사라 본 그리고 빌리 홀리데이가 있다.

     

    뛰어난 매력과 목소리로 가슴을 울리고 독특하고 애절한 블루스 톤으로 위대한 보컬이라 불리는 빌리 홀리데이는 신선하고 독특한 그녀의 목소리로 자신의 감정을 담아서 노래하며 미국을 열광시켰다. 특히 미국의 팝 가수들이 그녀에게 영향을 받기도 했다.

    빌리 홀리데이 포스터 모습
    빌리 홀리데이

    빌리 홀리데이

    1. 그녀는 즉흥적인 음악의 모습과 연주를 통해 자유자재로 음악을 조절하며 레전드라 불리는 재즈 음악의 선두자이다. 특히 타임지에 실린 최초의 흑인이며 많은 명곡을 탄생시켰다. 특히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하고 음악을 들려주며 흑인들의 아픔을 음악으로 노래했다.

     

    2. 재즈를 사랑하는 이들은 물론 인종차별에 대한 의식이 강했던 미국 사회에서도 충격을 주며 최초의 흑인 타임지에 실리다.라는 단어가들이 그녀를 항상 감싸고 있었다. 재즈 음악의 초상인 빌리 홀리데이는 어릴 적 루이 암스트롱의 음악을 듣고 자랐다고 한다,

     

    3. 그리고 그녀는 루이 암스트롱과 함께 음악을 하는 꿈을 이루기도 했으며 노래와 음악을 부르는 것이 아니라 연주를 하는 것 처럼 보였다. 특히 빌리 홀리데이의 트레이드 마크는 '치차 꽃'으로 어떤 무대 어떤 음악 어떤 노래 어떤 의상이든 그녀는 항상 흰 치차 꽃을 꽂고 노래를 했다.

    노래하는 빌리홀리데이의 모습
    빌리 홀리데이

    영화 빌리 홀리데이

    1. 영화 빌리 홀리데이는 리 다니엘스 감독의 작품으로 앤드라 데이가 주연으로 나온다. 20년 121월 훌루에 판매되고 21년 2월 26일 미국 디지털로 개봉하기도 한 작품이다.

     

    2. 흑인의 차별이 강한 시대 그리고 재즈 음악이 강한 그 시대에서 재즈 가수로 흑인 인권의 목소리를 내기도 한다. 무대 에서는 박수와 환호가 가득하지만 무대 아래에서는 시대의 폭력과 광기가 시달린 그녀가 끝까지 지키고자 했던 것을 그의 재즈와 음악으로 노래로 사랑을 담았다고 한다.

     

    3. 1939년 빌리 홀리데이가 뉴욕 재즈 클럽 카페 소사이어티에서 '스트레인지 프룻'을 불렀는데 이 노래를 듣기 위해 매일 밤 사람들이 클럽으로 몰려든다고 한다. 이 노래는 백인들에게 당하고 나무에 매달린 흑인들을 묘사한 곡인데, 이는 발매된 해에만 100만 장이 팔리고 20세기 최고의 노래로 뽑히기도 했다.

     

    4. 하지만 FBI는 이 스트레이지 프룻이라는 노래가 폭동을 선동한다면 금지시켰고 감시와 압박을 하였다. 가난한 흑인 여성에서 최고의 재즈 아티스타가 되기 까지의 여정을 통하여 그녀는 살아갈 힘을 얻고 사랑을 하게 된다.

    노래하는 빌리홀리데이 모습
    빌리 홀리데이

    제78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영화 빌리 홀리데이 재즈의 초상이자 흑인 인권에 맞선 재즈 음악의 전설 빌리 홀리데이의 삶을 담은 영화 '빌리 홀리데이'는 11월 4일 개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