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 단가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포스팅이라도 광고 게재 되는 것에 따라서 수익에 차이가 납니다. 클릭에서도 차이가 나는데 어떻게 하면 광고 단가를 높이는지 알아보고 무조건 광고가 많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닌 이유도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광고 단가 높이는 방법
게시글에 광고는 적절하게 배치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의 글 안에 많은 광고가 있다면 검색자들 역시 불편하고 클릭할 확률도 떨어지게 되는데 이를 생각해 보면 수요와 공급 관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그냥 코드를 붙인다고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들의 광고를 게시하고 시지만 게시할 곳이 적어진다면 광고주들은 경쟁을 하게 되고 더 높은 단가를 올리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광고가 도배되어 있다면 굳이 단가를 높여야 할 이유가 없고 싸구려 광고가 독점을 하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글에서는 체류시간이 중요한데 광고로 인해서 글을 읽는데 불편하면 당연히 중간에 나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광고 차단
두 번째로 많이들 광고 차단을 하는데 이는 자신의 블로그를 꼼꼼하게 점검을 하고 진행해야지 무조건 수익이 낮다고 차단한다면 광고주 입장에서는 게시할 곳의 제약 조건이 많아져 오히려 단가를 낮추게 됩니다. 그래서 이를 적절하게 조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