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보기 전 시리즈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보기 전 시리즈 총정리

by kingmin00 2021. 5. 14.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개봉을 앞두고 현재 분노의 질주 시리즈 1~5편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보고 와 주세요^^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분노의 질주:더 맥시멈(2013)

부자가 된 도미닉( 빈 디젤)은 그의 동료들과 부자스러운 삶을 살아갑니다.

레티(미셸 로드리게즈)의 죽음 이후 그는 엘레나 네베즈(엘사 파타키)를 만나 사랑을 하게 되고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날 홉스(드웨인 존슨)이 찾아와 범죄 레이싱팀을 소탕하는 데 도움을 요청합니다.

하지만 거절해 버리죠... 그런데 홉스(드웨인 존슨)은 레티(미셸 로드리게즈)의 사진을 보여주며 살아있음을 말해줍니다.

그리고 엘레나(엘사 파타키)는 그런 도미닉(빈 디젤) 에게 설득합니다.. 찾으러 가자고!! wow

그들은 모든 죄를 지워주는 조건으로 함께 일을 시작합니다. 엘레나(엘사 파다 키) 과거 경찰인 남편이 살해당한 과거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범죄 팀의 수장이 오웬쇼(루크 에반스)라는 것과 그가 부하로 레티(미셸 로드리게즈)를 데리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는 기억을 잃은 상태였죠. 그리고 그들은 탱크, 비행기까지 첨가된 미친 액션을 보여주고 그 과정에서 한(성강)을 구하기 위해

지젤 하라보(갤 가돗-원더우먼 ㅎ)가 죽고 결국 범인을 체포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바로 지젤 하라보는 한과 함께 도쿄에 갈려 했으나 결국 그녀는 죽고 한 혼자 도쿄에 가게 되고 그 이야기가 바로 도쿄 드리프트입니다,---참고로 거기서 한이 죽게 되는데 알고 보니 한을 죽인 게 오웬쇼의 형 바로 데거트 쇼인 것이 이번 영화에 드러나면서 끝이 납니다.

분노의 질주: 더 세븐

데커드 쇼(제임슨 스타뎀)은 복수를 위해 홉스(드웨인 존슨)을 찾아가 복수를 시작하고 결국 홉스(드웨인 존슨)은 심각한 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또한 한(성강)을 죽이고 경고를 하죠 그렇게 도미닉(빈디젤)은 숀 보스웰(루카스 블랙) 을 찾아가 모든 사실을 알게 됩니다(도쿄 드리프트 엔딩이 이어지는 겁니다) 그리고 한(성강)의 장례식을 치르지만 데커드 쇼(제임스 스타뎀)의 등장으로 추격을 하지만 결국 놓칩니다.

그런데 노바디(커트 러셀)이 등장해 모든 것이 해킹 가능한 '신의 눈'을 찾아오라고 제안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해커 램지(나탈리 엠마뉴엘)까지 구하고 신의 눈을 함께 되찾지만 결국 데커드 쇼(제임스 스타뎀)에게 강탈됩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치열한 접전 끝에 신의 눈을 되찾고 그를 체포합니다

-사실 이번 작품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 그리고 영화 역사상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의미 있는 영화인데요. 브라이언 역의 배우 故 폴 워커가 사고를 당해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었고 영화에서도 그를 추모하고 그를 위한 노래 찰리 푸스의 see you again이 탄생합니다.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그들은 emp 폭탄 회수 미션 중 도미닉(빈 디젤)이 그들을 배신하면서 시작됩니다.

그는 사이버 테러조직 리더 사이퍼(샤를리즈 테론)과 범죄를 저지르고 다니죠 알고 보니 그녀가 엘레나 레베즈(엘사 파타키)와 그의 아들을 포로로 잡고 있었고 결국 그녀를 죽입니다.

분노한 도미닉(빈 디젤)은 복수를 위해 데커드 쇼(제임스 스타뎀)의 어머니에게 접근해 부탁을 하게 되고 그녀는 제안을 수락하고 그의 두 아들 쇼와 쇼를 보내 도미닉 아들을 구하고 그 소식과 함께 사이퍼 일당을 박살 내버립니다.

참고로 레티는 이미 모든 기억이 돌아왔고 다시 평화로운 삶을 살죠 그리고 도미닉의 아들은 새로운 이름이 지어지는데 그 이름은 바로 브라이언입니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지금까지 8편의 시리즈와 2019년 개봉한 스핀 오브 영화 홉스&쇼 총 9편의 영화이고

이번 시리즈를 포함해 아직 두 편의 시리즈가 있다고 발표하고 도미닉을 포함한 다양한 캐릭터들의 개인 영화를 만들 것이라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홉스가 등장하지 않고 물론 홉스&쇼가 스토리에 영향은 없지만 추후 영화를 계속 관람을 하신다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영화에서 한이 살아 돌아오게 되는데 이에 대한 추측은 다양하지만 그중 하나 홉스&쇼에서 인조인간이 나오는데 그 기술력으로 다시 부활한 것이 아닌가?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물론 영화에서도 한이 완벽하게 죽는 장면이 나오지는 않았죠 ㅎㅎ

또한 한을 죽인 장본인이 일단 데커드 쇼인데... 그의 여동생은 홉스랑 사랑에 빠지고.. 자기가 죽인 한은 살아돌아오고.. 그의 유일한 친구 홉스도 이번 영화에 등장하지 않고 .. 이번 영하는 데커드 쇼의 고군분투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5월 19일 개봉하니 그때까지 기다려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