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보기 전 시리즈 총정리 1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보기 전 시리즈 총정리 1 :: 킹민        
  • 2021. 5. 13.

    by. kingmin00

             
       

    드디어 할리우드의 또 다른 액션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가 개봉을 합니다.

    도미닉(빈 디젤)은 자신과 가장 가까웠던 형제 제이콥(존 시나)이 사이퍼(샤를리즈 테론)와 연합해 전 세계를 위기로 빠트릴 위험천만한 계획을 세운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를 막기 위해 다시 한번 패밀리들을 소환한다. 가장 가까운 자가 한순간, 가장 위험한 적이 된 상황 도미닉과 패밀리들은 이에 반격할 놀라운 컴백과 작전을 세우고 지상도, 상공도, 국경도 경계가 없는 불가능한 대결이 시작되는데

    ※영화를 보기 전 정주행 하기 힘든 분들을 위해 정리한 글입니다.(스포가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분노의 질주는 현재 5월 19일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제이콥 역의 존 시나의 등장과 이전 시리즈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한 역의 성강 배우님의 재등장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고 아쉽게도 이번 영화에 홉스 역으로 출연했던 빈 디젤 배우님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럼 천천히 시즌 1부터 간략하고 빠르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분노의 질주(2001)

    영화에서는 지속적인 고가 전자제품을 운송하는 트럭의 도난 사건이 발생하고 FBI는 경찰인 브라이언 (故 폴 워커)을 위장시켜 도미닉(빈 디젤) 일당에 잠입을 합니다.

    그렇나 그들은 서로 어울려 지내면서 진정한 의리를 느끼게 되고 그의 동생 미아 (조다나 브류스터)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어느 날 또다시 트럭을 훔치려던 중 위험에 빠지게 되고 결국 브라이언 (故 폴 워커)는 자신의 신분을 노출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구해주고 경찰을 배신하고 경찰에 쫓기는 도미닉(빈 디젤)을 도주하는 것을 도와주면서 그들과 의리를 지키게 되는 것이 1편의 내용입니다.

    패스트 & 퓨리어스 2 (2003)

    시즌 2는 돈 세탁을 하는 악질 카터 베론 (콜 하우저)를 검거하기 위해 연방 정부는 배신자 브라이언 (故 폴 워커)에게 찾아와 도움을 요청합니다. 물론 모든 범죄를 말끔히 지워주겠다는 제의를 하죠

    그런 브라이언 (故 폴 워커)은 로만 피어스(타이레스)에게 찾아가 같은 제의를 하고 그것을 받아들여 함께 그를 잡기 위해 움직입니다.

    그들은 레이서로 모두를 따돌리고 카터 베론( 콜 하우저)를 잡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패스트 & 퓨리어스 3- 도쿄 드리프트

    이번 분노의 질주 시즌 3는 시리즈에 영향을 주지 않는 스핀 오프 영화입니다.

    영화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기 때문에 추후 패스트&퓨리어스 시리즈를 기대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인공은 레이싱을 좋아하던 숀 보스웰(루카스 블랙)이 큰 사고를 쳐 감옥에 갇힐 위기에 처하자 그의 어머니는 도쿄에 있는 아버지에게 피신을 시킵니다.

    그렇다가 그는 도쿄에서 드리프트 경기를 보고 첫눈에 빠져 드리프트 기술을 연마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굉장히 중요한 인물이 등장하는데 바로 한(성강)이 등장합니다.

    (도미닉의 팀이었던 한이 왜 도쿄에 있는지는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한(성강)은 숀(루카스 블랙)에게 흥미를 느끼고 그의 드리프트 훈련을 도와주게 됩니다.

    하지만 한과 함께 어울리던 타카시( 브라이언 티)는 한이 그동안 돈을 몰래 빼돌린 것을 알게 되고 추격신을 하지만 결국 여기서 한(성강)은 최후를 맞이합니다.

    이를 지켜본 숀(루카스 블랙)은 타카시의 삼촌인 야쿠자를 찾아가 한(성강)이 빼돌린 모든 돈을 돌려주고 레이싱을 통해 승리하게 되고 그들에게 용서를 받아냅니다.

    그리고 한(성강)의 친구라고 말하는 사람이 숀(루카스 블랙) 을 찾아와 결투를 하게 되는데 그가 바로 도미닉(빈 디젤)입니다.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2009)

    이번 작품에서는 더욱더 화려한 작품인데요.

    도주에 성공한 도미닉(빈 디젤)은 레티(미셸 로드리게즈)와 사랑을 나누며 평범한 삶을 살고 있지만 역시 도둑인 만큼 다시 트럭을 털다가 경찰에게 덜미가 잡히고 그를 걱정하던 레티 (미셸 로드리게즈)는 브라이언 (故 폴 워커)를 찾아갑니다.

    멕시코의 마약왕 브라가( 존 오티즈)를 잡으면 모든 범죄기록을 지워주겠다는 FBI의 제의를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진영에 잠입을 시도했지만 브라가( 존 오티즈)는 이를 눈치채고 그녀는 최후를 맞이합니다.

    그런 도미닉(빈 디젤)은 그녀의 죽음이 브라가(존 오티즈)와의 연관성을 알아내 브라이언(故 폴 워커)와 함께 체포에 성공하지만 결국 그는 25년형 선고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브라이언(故 폴 워커)은 그를 탈옥시켜 다시 한번 의리를 보여주고 함께 범죄자가 됩니다.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2011)

    지명수배자가 된 그들은 또... 또... 또.... 차량 털이를 시작합니다.(이번에는 브라이언이 먼저 털기 시작하죠)

    그때 도미닉(빈 디젤)은 동생 미아(조다나 브류스터)가 목숨이 위험한 것을 알고 그들을 탈출시킵니다.

    그런데 그들을 노린 조직이 살인을 저지르면서 도미닉(빈 디젤) 일당은 누명을 씁니다.

    급기야 조직의 비밀이 담겨있는 칩까지 발견하면서 경찰과 조직의 왕 리예스(조아큄 드 알메이다)의 추격을 받게 되는데요.

    여기에 홉스(드웨인 존슨)까지 추격을 하며 결국 홉스(드웨인 존슨)은 도미닉(빈 디젤) 일당을 잡았지만 리예스(조아큄 드 알메이다)의 공격으로 모든 것을 잃게 되지만 도미닉(빈 디젤)이 홉스(드웨인 존슨)을 구해주며 또 의리를 느낍니다.

    결국 홉스(드웨인 존슨)도 그들이 도망갈 수 있게 팀에 합류하게 됩니다.

    그들은 다시 리예스(조아큄 드 알메이다)의 금고를 털어 미친 액션을 보여줍니다. 또한 체포하는데도 성공하죠 그리고 도미닉(빈 디젤)은 금고와 함께 도망가고 부자가 됩니다.

    현재 5개의 시리즈를 간략하게 설명드렸는데요 남은 시리즈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는 5월 19일 개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