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1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서현, 이준영의 넷플릭스 19금 영화 모럴 센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겨울 작가의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인 모럴 센스는 로맨스 코미디 장르로 SM 성향을 가진 주인공 지우가 자신과 이름이 비슷한 지후라는 직장 상사가 택배를 받게 되면서 자신의 성적 취향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모럴 센스 결말 수위 (스포 주의)
먼저 모럴 센스가 지금까지 다룬 적 없는 새로운 장르와 코믹함으로 많은 웃음을 주었고, 장르가 장르다 보니 수위가 높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원작 웹툰도 19금이 아니었고, 영화 역시 배우들의 이미지를 생각하여 수위가 높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장르가 주는 이미지가 있다 보니 등급을 높게 측정했지만, 큰 기대 없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영화 자체가 귀여움으로 가득하고, 대사나 소품들이 살짝 당황스러울 수는 있지만 건장한 이야기로 잘 진행됩니다. 사실 모럴 센스는 결말보다 과정이 중요하지만 결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모럴 센스 결말 (스포 주의)
서로를 존중하면서 플레이를 하고 있는 두 사람 결국 지우는 지후에게 연애를 제안하지만 결국 그 제안을 거절하고 마지막 키스와 함께 지후는 지우를 떠납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당시 벨트로 했던 상황의 녹음 파일이 회사에 퍼져 징계가 내려집니다.
이때 지후는 모든 것이 자신의 책임이며, 정체성을 털어놓고 지우에게 고백합니다. 지우는 회사의 모든 사람들의 비밀들도 녹음된 것을 알고 이를 모두 공개시켜버리고 회사 홍보팀은 난장판이 되고 두 사람은 정직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연애와 함께 서로를 여전히 존중하고 함께하면서 해피엔딩을 맞이합니다
모럴 센스 평점 리뷰
영화에 대해서 호불호가 나뉘지만 정말 엄청 좋았다는 평가는 없었습니다.
- 배우들의 케미와 가벼운 로코로 좋았다 (3.5점)
- 새로운 장르의 작품 배우들의 케미는 좋았다 (4점)
- 대사 하나하나가 충격이다 너무 웃기고 귀엽다 (3.5점)
- 넷플릭스의 장점이 다양성을 잃지 않는다는 것이다. 작품성만 높아지길 (3점)
- 싱겁다 감흥이 없다 (2점)
- 평등을 가지고 교훈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1점)
- 뻔한 이야기 (1.5점)
- 재밌었다. 그냥 가볍게 보기 좋다 (4점)
영화를 깊게 들여다보면 정말 아쉽고 별로인 작품이지만,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즐긴다면 즐겁게 볼 수 있는 작품이라는 평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모럴 센스
성적 소수자의 고충과 생활상을 자르 그려내고 원작도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영화 자체에 대한 기대와 반응도 다양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재미있으면서도 아쉬움이 가득한 작품입니다. 영화에 대해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