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7월 21일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MCU 원작 코믹스 왓 이프를 바탕으로 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벌어지지 않았던 만약의 사황을 그린다고 전했다. 이는 코믹스와 유사하게 외계 종족인 우주 4대 본질 중 한 명 '와쳐'가 환상특급 시리즈처럼 사건들에 내레이션 형식으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왓이프는 8월 11일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예정이며 한국은 아직 디즈니 플러스가 출시되지 않아 한국에서는 볼 수 없다. 이번 왓이프는 마블 페이지 4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실제 마블 영화에 출연한 일부 배우들이 성우 연기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왓 이프-
* 이번 포스터를 통해 유추할 수 있는 것은 먼저 우리 캡틴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의 여자 친구 페기 카터가 캡틴 브리튼으로 스티브 로저스 대신 슈퍼 솔저 혈청을 맞아 캡틴이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그리고 우리의 로키는 아스가르드의 왕자이자 묠니르를 들어올리는 이야기를 다루는데, 어쩌면 저번에 방영이 끝난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로키에서 그 연관성이 그려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 그 외에도 타노스의 양날의 검을 든 가모라와 스타로드가 된 티찰라 1대 아이언맨 슈트, 닥터스트레인지 망토를 두른 스파이더맨 아마 이는 개봉 예정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등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가장 기대되는 건 바로 좀비가 된 캡틴 아메리카이다. 이번 왓이프 시즌은 총 2개의 시즌으로 구성 되어있고 원래 시즌당 10개의 에피소드 총 23개의 에피소드를 기획 중이라 밝혔는데, 현재 시즌 1의 에피소드가 9개로 확인할 수 있었다.
-왓이프 스토리-
왓이프에 대한 방영 소식이 확산되면서 아이언맨에 대한 소식도 같이 들렸는데 우리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성우로 돌아온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밝혀진 바에 따르면 콜렉터 역의 베니시오 델 토르와 닥터 스트레인지의 베네딕트 컴버배치 그리고 이제는 세상을 떠난 채드윅 보스만이 성우로 나온다.
참고로 이번 작품이 채드윅 보스만에게는 유작이라고한다. 그리고 율리시스 클로 역의 앤디 서키스도 그대로 목소리 출연을 한다고 전했고, 다양한 레고를 유출하며 토니 스타크가 사카르 행성에 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고 울트론의 재등장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왓이프에서는 2008년 아이언맨이 아프가니스탄에서 테러를 당하는 모습을 시작으로 영화에서는 폭발로 인하여 가슴에 파편히 박히는 모습을 그렸다. 하지만 이번 왓 이프를 통하여 블랙 팬서에서 빌런이었던 킬몽거가 아이언맨인 토니 스타크를 구해주면서, 토니가 동굴에 납치되어 잉센을 만나는 것도 없어지고 더 이상 우리가 아는 아이언맨이 되는 과정도 바뀌는 것으로 보인다.
엔드게임에서 토니스타크가 아닌 아이언맨으로 막을 내린 것과 생각하면 이번 왓이프에서는 어벤저스 초반 굉장히 거만하고 세상 자기중심인 모습을 계속 보여주는 것으로 예상이 된다.
그리고 킬몽거는 진정한 블랙 팬서가 되어 와칸다의 국왕이 되고 원래 국왕이 티찰라는 이번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멤버 스타로드가 되는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우리의 닥터 스트레인지는 영화처럼 스승 에이션트 윈에 의해 멀티버스의 존재를 알게 되지만 그는 곧 흑화 되어 어둠의 마법사로 변하여 에이션트 윈가 대결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페기 카터의 등장과 새로운 어벤저스가 등장하는데.
지난 어벤져스 1은 아이언맨, 캡틴, 헐크, 토르, 블랙위도우, 호크아이지만 이번 왓 이프에서는 새로운 어벤져스가 뉴욕이 아닌 일본에서 전투를 하고 캡틴 카터, 킬몽거의 블랙 팬서, 가모라, 스타로드가 된 티찰라, 토르가 등장한다.
또한 이번 왓이프에서 욘두도 등장을 하며 리얼리티 스톤을 보관했던 콜렉터가 근육질 몸매로 등장하고 가오갤을 드랙스가 등장한다. 이번 작품에서 헐크와 울트론의 전투를 보여주고 레드 가디언의 의상을 입은 블랙위도우 모습 고대 서리 거인 박스를 들고 있는 로키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가장 기대가 되는 마블 좀비 원작에서는 행성의 포식자인 갤럭투스까지 좀비가 되어 전 우주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내용인데, 이번 작품에 졸라 박사가 다시 등장하며 좀비가 된 캡틴 아메리카와 윈터 솔저가 싸우며 아이언맨 호크아이가 좀비가 되어 등장한다.
왓 이프는 이번 마블 MCU의 첫 애니메이션이고 영화 속 일부 장면이 그대로 연출되지만 다른 세계관의 이야기이다. 그리고 이번 작품에는 울트론, 에고 등 영화에 등장한 빌런이 다시 등장하기도 하며, 죽은 아이언맨, 비전, 블랙위도우도 다시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작품이 저번에 방영이 끝난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로키에서 수많은 멀티버스가 형성되어 서로 다른 시간대의 흐름을 가지게 된 현재의 마블 세계관에 영향을 주며 이번 왓이프 시리즈가 추후 마블 영화에 또 다른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왓이프는 8월 11일 디즈니 플러스로 출시되고 한국에서는 볼 수 없지만 VPN으로 우회하여 보는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