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멜랑꼴리아 인물관계도 뜻 정보 넷플릭스 티빙 원작 (일주일 연기)     드라마 멜랑꼴리아 인물관계도 뜻 정보 넷플릭스 티빙 원작 (일주일 연기) :: 킹민        
  • 2021. 11. 2.

    by. kingmin00

             
       
    제목: 멜랑꼴리아
    장르: 멜로, 학원물
    방송 시간: 수, 목 오후 10시 30분
    방송 기간: 11월 3일~ 12월 23일 (일주일 연기 되어 11월 10일 부터 방영)
    방송 횟수: 16부작
    출연: 임수정, 이도현
    스트리밍: 티빙
    멜랑꼴리아

    드라마 멜랑꼴리아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지윤수 (임수정)

    그녀만의 시선으로 수학을 대하고 사랑하는, 아성고 교사이다. 기하학과 대수학 등 수론에 밝고 푸앵카레의 추측, 리만 가설에 관해 온종일 떠들 수 있으며 세계 7대 수학 난제 앞에서 늘 가슴이 뛰는 수학 덕후이다. 수학이 그저 입시 당락을 결정하는 학문으로 이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입시교육의 꽃이 되어버린 수학, 그 무게에 짓눌린 아이들에게 수식의 아름다움과 증명의 즐거움을 가르치는 낭만 교사.

    탄산수 같은 미소, 소녀같이 여린 몸집에 선한 인상이지만, 한 번 마음 먹은 건 밀어 붙이고야 마는 강단과 고집을 가진 윤수이다. 수학자 하디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수학 천재 라마누잔이었던 것처럼, 윤수에게도 그런 존재가 나타난다.

    새로 부임한 아성고등학교의 전교 꼴찌. 아성고 아이들이 가슴에 하나씩 달고 있는 번쩍이는 배지와 달리, 먼지가 뽀얗게 쌓인 트로피 같은 아이이다. 먼지를 털어내고 어루만져 주자 눈부시게 빛을 내는 한 아이, 승유. 윤수는 그 아이와 진심 어린 교감을 나누었다.

    아이의 눈빛을, 성적을, 그리고 인생을 바꾸는 듯 했다. 아성고의 과열된 경쟁을 만들고 그 안에서 살아온 이들이 윤수와 승유를 그들 멋대로 잘못된 프레임 안에 가둬 버리기 전까진말이다.

    멜랑꼴리아 임수정

    백승유 (이도현)

    가슴 아픈 상처로 인해 수학을 외면해버린, 수학천재이다. 아성고 전교 꼴찌. 자발적 아웃사이더이다. 5세의 나이에 한 퀴즈 프로에서 내로라하는 명문대 수학과 학생들도 풀지 못한 수학 문제 풀이를 제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전 세계 각종 수학올림피아드 석권, 10세에 MIT 초청으로 입학했다.

    그러나 12세에 자퇴하며 돌연 자취를 감춘 일명 ‘사라진 수학천재소년’. 이것이 지금은 상상도 못 할 승유의 과거 프로필이다. MIT에서의 2년,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하게 만든다.

    우울증, PTSD, 공황장애 등 많은 진단 아래, 승유의 아버지는 아들을 원래대로 돌리기 위해 무던히 애썼지만, 원인이 무엇이든 승유는 수학 문제를 다시 풀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가짜 전교 꼴찌 행세를 하고 있단 사실을 누군가에게 들킨다.

    유명 수학대회 우승자들을 배출해냈다는 새로 온 수학 선생. 윤수가 내는 문제들이 하나 둘 이상하게 머릿속을 맴돌더니걷잡을 수 없이 빠져들어 간다, 윤수가 인도하는 수학의 세계로. “넌 특별한 아이야.” 윤수의 그 말은 이상하게도 저주가 아닌 구원이 되었다.

    멜랑꼴리아 인물 관계도

    멜랑꼴리아 뜻과 정보


    TVN 수목 드라마 멜랑꼴리아는 11월 3일 첫방송된다. 아성고등학교 부임한 수학교사와 전교 꼴찌의 만남으로 시작되는 이야기는 수학천재 소년 승유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수학을 포기하고 전교 꼴찌인척하지만 교수학 교사 윤수는 이를 단번에 눈치챈다.

    드라마 멜랑꼴리아는 수학 다큐멘터리를 통해 지금의 멜랑꼴리아가 탄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풀릴 수 있을지 없을 지 알 수 없는 문제를 일생 바치는 인간의 숭고한 노력이 가슴에 와 닿았다고 전했다. 멜랑꼴리아를 통해 문제를 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희열과 감동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드라마 멜랑꼴리아는 단순히 전율과 발견을 넘어 견제, 짝사랑, 대립등을 함께 연결돼 보여준다고 한다. 이렇게 멜랑꼴리아는 학교라는 내부에서도 치열한 권략 싸움과 인물들의 얽히고 설킨 이야기를 통해 다채롭고 풍성한 이야기를 전한다고 전했다.

    참고로 드라마 제목인 멜랑꼴리아는 우울증, 침울이라는 뜻을 가졌다고 한다. 이를 통해 인물마다 어떤 슬판 사연이 있는지 주의깊게 바라보면 좋을 것 같다.

    멜랑꼴리아 이도현

    어떠한 이유로 수학을 포기한 수학천재인 자발적 전교 꼴등과 이를 눈치챈 새로 부임한 교사의 이야기로 발견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드라마이다. 드라마 멜랑꼴리아는 11월 3일부터 매주 수, 목 밤 10시 30분 TVN에서 감상가능하며, 티빙으로도 시청가능합니다.

    (드라마 멜랑꼴리아가 방영 일주일 연기되어 11월 10일 첫방을 시작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