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스릴러
감독: 구스타브 몰러
주연: 야곱 세데르그렌
개봉: 2019. 3. 27
상영시간: 85분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더 길티는 덴마크 영화로 2019년 개봉된 영화이다.
더 길티 줄거리
교대를 앞둔 주인공에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오고 전화 속 여성은 횡설수설하며 이상한 소리만 하는데, 장난 전화인 줄 알고 이만 통화를 멈추려는 주인공 아스게르는 그녀의 대화 속에서 위하감을 느끼고 본능적으로 납치 신고 전화임을 눈치챈다.
아스게르는 여성을 구하기 위해 사건에 적극적으로 뛰어든다. 더 길티의 주인공 아스게르는 경찰이자 콜센터 업무를 담당하며 드라마 보이스에서 강권주 센터장님과 같은 비슷한 일을 하고 있다.
더 길티 작품성
91회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 영화상 부문에 1차 후모까지 올랐으나 최종에는 오르지 못했다. 영화가 공개된 이후 제이크 질렌할이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 확정을 지었으며 원작인 더 길티 작품 자체가 호평을 많이 받았기에 리메이크 작품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영화는 저예산으로 CGV 단독 개봉에 하루 2회 정도 상영하며 상영관도 108개로 작아서 많은 분들이 영화를 관람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긴장감을 끌어올리면서 엄청난 몰입감을 선사한다. 현장의 사건의 모습이나 납치된 여성의 모습이 나오지 않아 100프로 주인공의 시선으로 영화를 볼 수밖에 없던 작품이다.
넷플릭스 더 길티 리메이크 작품
로튼 토마토 97을 기록한 더 길티가 이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통해 리메이크 작품을 공개한다. 원작인 더 길티는 배우들도 별로 없고 사운드로 승부를 하였다면, 이번 리메이크된 더 길티는 많은 배우들이 나오면서 현장의 모습도 교차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리메이크 된 넷플릭스 더 길티는 스파이더맨에서 미스테리오를 연기한 제이크 질렌할이 주인공으로 나온다.
개인적으로 리메이크 작품을 보기 전 원작을 보는 것을 매우 추천한다. 특히나 영화 서치를 재밌게 봤다면 이 작품 매우 만족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개인적으로 이어폰을 착용하고 보는 것을 추천한다.
영화 속에서 주인공이 콜센터 경찰이다 보니 헤드폰을 착용하고 피해자와 통화를 하니 이런 점에서 이어폰을 함께 착용하고 본다면 더욱 깊은 몰입과 사운드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원작 더 길티는 웨이브와 티빙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리메이크 작품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더 길티는 오는 10월 1일 넷플릭스를 통해 감상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