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캔디맨' 괴담과 사탕 연쇄살인범의 실화 겟아웃 조던필과 캡틴마블 니아다코스타의 만남     영화 '캔디맨' 괴담과 사탕 연쇄살인범의 실화 겟아웃 조던필과 캡틴마블 니아다코스타의 만남 :: 킹민        
  • 2021. 9. 20.

    by. kingmin00

             
       
    장르: 호러, 스릴러
    감독: 니아 다코스타
    각본: 조던 필
    출연: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티요나 패리스 등
    개봉:21.9.22
    상영 시간: 91분
    상영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갈고리를 들고 있는 남성의 모습
    캔디맨

    영화 캔디맨

     

    1992년 전 세계를 서늘하게 만들었던 영화 캔디맨의 진정한 후속작 캔디맨이 개봉한다. 혹평을 받은 캔디맨 2. 3편을 과감하게 폐기하고 1편의 후속작으로 제작했다고 하는데, 캔디맨은 시즌 3 이후 21년 만이며 시즌 1이 후 29년 만이다.

     

    특히나 캔디맨 역할에는 지난 캔디맨에서도 캔디맨 역할을 한 토니 토드가 그대로 연기한다고 한다.

     

    이번 영화 캔디맨에서는 1편에 등장한 헬렌 라일과 앤 마리가 다시 등장하며 캔디맨 1에서는 이번에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앤서니가 등장하는데 당시 앤서니는 앤 마리의 아기로 등장하였다.

    캔디맨 갈고리 모습
    캔디맨

    캔디맨은 흑인 살인마로 갈고리를 무기로 사용하는데, 도시전설을 소재로 한 괴담 영화에 가까우며 캔디맨을 보는 것은 특정한 인물에 관해서 보일뿐 다른 인물에게는 보이지 않는다는 설정도 가지고 있다.

     

    영화 캔디맨의 실화

    캔디맨이 도시 전설 괴담으로 한 것도 사실이지만 미국에서 1970년부터 3년 동안 무려 28건 어쩌면 그 이상의 살인을 저지른 연쇄살인마 딘 코를의 별명이 캔디맨이다. 그의 집안이 캔디 공장을 운영하며 주위에 늘 공짜로 사탕을 나눠준 이유이기 때문이다.

    여학생 5명이 화장실 거울 앞에서 캔디맨을 외치는 모습
    캔디맨 부르는 장면

    영화 캔디맨 예고편

    캔디맨 예고편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거울을 보고 이름을 다섯 번 부르면 캔디맨이 나타나는 미스터리 공포를 이야기하고 있다. 

     

    학생들은 캔디맨을 불러보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나가려고 하는데 끔찍한 비명소리와 함께 거울을 통해 캔디맨의 모습이 살짝 드러난다.

     

    그리고 캔디맨의 사실을 알리고자 하는 인물을 시작으로 캔디맨에게 처참하게 살해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점점 사람들이 이상해지는 모습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겟아웃, 어스 포스터 모습
    겟아웃, 어스 포스터

    영화 캔디맨 감독 각본

    영화 캔디맨의 각본은 영화 겟 아웃, 어스로 흑인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한 조던 필 감독이 각본에 참여하였고 박서준 배우의 찐팬이자 캡틴 마블 2 더 마블스로 성덕을 이룬 감독 니아 다코스타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도시 전설 캔디맨

    도시 전설에 관한 논문에는 거울에 비친 자신을 보며 캔디맨을 다섯 번 외치면 거구의 흑인이 나타나 갈고리로 공격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실제로는 5번이 아니라 13번이라고 한다. 

     

    이 도시 전설은 전 세계적으로도 유명한데 우리나라에서 알고 있는 괴담에 나오는 귀신은 홍콩할매 귀신이나 그 유명한 빨간 휴지 줄까? 파란 휴지 줄까? 도 이 도시 전설에서 나온 것이다.

    원작 캔디맨

    캔디맨으로 전하는 인종 차별과 빈곤

    조딘 필과 니아 다코스타 두 흑인 감독들이 함께 메가폰을 하고 배우들 또한 흑인 배우인데 조던 필은 지금까지의 작품을 통해 흑인에 대한 인종 차별과 빈곤을 이야기해왔다.

     

    캔디맨에서 헬렌이라는 백인 여성은 카브리니 그린에 갔다가 캔디맨으로 인해 흑인이 겪는 불안과 부당함을 경험하게 된다. 이런 점을 통해 이번 영화가 단순한 상업작이 아닌 또 다른 인종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리고 캔디맨 자체가 공포 영화 최초로 유색 인종을 악동으로 한 캐릭터이며 현재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이 벌어진 트럼프의 시간을 지난 지금이 '캔디맨' 이야기를 들려주기에 적당한 타이밍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영화 캔디맨은 오는 9월 22일 개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