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가족
방송 시간: 월~금 오후 8시 30분~ 9시
방송 기간: 21년 10월 4일~ 22년 3월 18일
방송 횟수: 120부작
극본: 김지완
출연: 한다감, 한상진, 심지호, 정보민 등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일일 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
10월 4일부터 방영하는 KBS 저녁 일일 드라마 속아도 꿈결의 후속작 '국가대표 와이프'이다. 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는 극 중 부동산 레이스에 뛰어든 주인공 서초희와 가족들의 모습을 이야기한다.
국가대표 와이프 등장인물
서초희(한다감): 강남 진입을 목표로 살아가는 인물이다. 딸을 위해 강남에 내 집을 마련하고 싶지만 남편은 비협조적이다. 끝없이 치솟는 집값으로 홀로 분투하는 인물이다.
강남구(한상진): 완벽한 이상주의자, 아내의 헌신적인 뒷바라지로 대학 전임교수로 살아가는 인물이다
서강림(심지호): 공감 능력도 피도 눈물도 없는 이혼 전문 변호사이다. 서초희의 남동새이며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지만 사랑의 감정을 혐오하는 비혼 주의자. 타인에게는 관심 없는 개인주의자로 결벽증도 있다.
한슬아(정보민): 씩씩하게 자신의 인생을 개척하여 살아가는 생활력 만렙인 대학생이다.
KBS 일일 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는 강남의 집 한채를 통해 삶을 클래스를 올리며 고군분투하는 주인공과 행복은 집 자체가 아니라 서로를 보듬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임 깨닫고 가족을 지키고 진정한 국가대표 와이프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포스터로 본 국가대표 와이프-
주먹을 꽉 지고 달려가는 서초희는 목표를 향한 열망과 투지를 드러낸다. 내 집 마련과 강남 입성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는 그녀의 이야기는 호기심을 더한다. 하지만 집값 폭락을 주장하는 남편 강남구는 아내의 폭주를 막기 위해 애쓰기도 한다.
제작진이 말하길 국가대표 와이프는 아파트 한 채로 경제 계급이 갈리는 현실을 꼬집고 유쾌하게 풍자하여 진정한 행복의 가치를 이야기한다고 한다. 특히 현실보다 더 진짜 같은 이야기를 통해 웃음과 공감을 보여줄 것이라 이야기했다
국가대표 와이프 조연 배우들
주연 인물들 뿐만아니라 츤데레 모정의 소유자 오장금역의 양미경 배우와 때늦은 사춘기를 겪고 있는 고모 오 풍금 역의 조은숙 배우님 또한 아이돌 지망생 출신의 막내 여동생서 보리 역의 윤다영 배우가 서초희의 든든한 서포터로 등장하여 강남 입성에 힘을 더한다.
반대로 서초희의 고등학교 동창 노원주역의 조향기 배우는 자산가인 아버지의 유산을 받을 날만 기다리는 그녀의 남평 방형도 역의 신승환 배우분은 수상한 느낌을 풍겨내기도 한다.
그 외에도 왕년의 압구정 여사 나선덕이라는 인물과 철없는 시동생 강석구 아역 강리안, 방사랑까지 얽히면서 안방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걸그룹 체리블렛의 유주는 부잣집 따님으로 공부와 미모를 모두 가진 여왕벌 공주아 역을 연기한다. 명석하면서도 교활하며 원하는 것을 무조건 얻어야 하는 인물로 나오면서 젊은 팬층 또한 유주의 활약과 드라마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KBS 일일 드라마 속아도 꿈결의 후속작 국가대표 와이프는 매주 평일 8시 30분 KBS에 방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