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필로포비아는 고등학생으로 삶의 마지막 7일 졸업을 앞두고 영국 시골 마을의 고등학생인 카이의 방황과 일탈, 사랑 그리고 새로운 시작을 그려낸 아트 영화이다. 시골 마을에서 탈출하고 싶은 고등학교 졸업반 학생들의 청춘의 아픈 감정들과 힘든 사랑으로 인해 정체성조차 확신하지 못하는 아픔을 보여주며 세상이 자신들을 버렸다고 생각하는 영국의 젊은이들의 심리를 감각적으로 담았다고 한다.
필로포비아 줄거리 정보
시작에 관하여
영국의 시골 마을 코츠월드, 카키와 친구들은 답답한 시골에서 일탈을 꿈꾼다. 졸업을 앞둔 어느 날 친구들은 학교에서의 마지막 추억을 위해 급식실의 모든 포크를 훔치려는 계획을 한다.
존재에 관하여
학교에서 짝사랑 상대 그레이스에게 고백을 하지 못하는 카이, 남자 친구 케너가 있지만 자신에게 접근하는 그레이스와 점점 더 깊은 사이가 되고 만다.
다시 시작에 관하여
고등학생의 마지막 날, 케너는 카이를 반강제로 차에 태우고 어디론가 향한다. 알 수 없는 곳으로 가는 도중 그들에게 상상할 수 없는 사건이 벌어진다.
필로포비아 10대들의 사랑 , 일탈을 심리적으로 그리다
세상으로부터 탈출하고 싶은 10대의 사랑과 일탈을 파격적이고 섬세하게 그려낸 영화 필로포비아. 세상이 자신들을 버렸다고 생각하는 영국의 젊은 친구들의 심리를 그렸다. 누구나 겪어보았을 성장통을 잘 표현하여 몰입감을 선사한다.
아름다운 미장센과 그루미한 음악으로 관객들을 몰입시키며, 영화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고 그들의 성장통을 통해 과연 어떻게 성장하고 무엇을 잃고 무엇을 얻는지를 보면 좋을 것 같다.
영화 필로포비아는 12월 30일 개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