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살 뜻 작가 원작 등장인물 도깨비를 이을 한국형 판타지 드라마 될까     불가살 뜻 작가 원작 등장인물 도깨비를 이을 한국형 판타지 드라마 될까 :: 킹민        
  • 2021. 12. 17.

    by. kingmin00

             
       

    TVN 드라마 지리산의 후속으로 방영될 이진욱, 권나라 배우 주연의 불가살이다. 불가살은 한국적인 이형의 존재를 소재로 하고 있으며, 안투라지/ 손 the guest를 집필한 권소라, 서재원 부부 작가가 함께 하였다고 한다. 드라마 불가살은 불사의 존재인 불가살에 관한 이야기로 복수극과 비극적인 운명을 담고 있는 작품이라고 한다.

     

    불가살 포스터 모습
    불가살

     

    불가살 뜻 작가 원작

    불가살 뜻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불사라는 의미로 죽일 수 없음을 뜻한다. 가족을 잃고 자신을 죽게 하지 못하는 여자를 찾아내는 이야기를 다루었는데 육백년동안 사람으로 죽음과 환생을 반복하고, 전생을 기억하는 여자 불가살이 되어 죽지 못하는 남자를 다루었다.

     

    서로를 죽여야만 하는 운명과 서로를 죽이고 싶어 하는 원한의 복수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었다. 600년의 업보가 서로 얽혀서 과거의 인연이 현재에도 이어져 악연이 된다. 그렇게 한국 전통적인 생사관에서 들을 수 있는 인연, 업보, 윤회를 다루는 작품이다.

     

    불가살의 작가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부부 작가로 안투라지, 손 the guest를 집필했다. 불가살의 원작은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불가살 등장인물

    • 단활 - 이진욱: 육백 년 전 인간이었지만 불가살이 된 존재로 수십 번을 죽으려 했으나 죽을 수 없었다. 죽임을 당할 뻔했지만 죽지 않았다. 찔리고, 떨어지고, 불에 타고를 반복해도 고통만 느껴질 뿐이었다. 그런 그에게 단 한 가지 복수가 있다. 바로 자신을 이렇게 만든 여자에 대한 복수이다. 여자는 그의 영혼을 빼앗아 가버렸고, 결국 불가살이 되었다. 그런 그는 이제 인간으로 죽음을 맞이하고 싶다. 그런 그는 환생해서 사는 그 여자를 찾는 중이다

     

    • 민상운- 권나라: 불가살에 쫓기는 여자이다. 가족이 괴물 같은 존재에게 살해당하고, 그녀와 막내 여동생만이 살아남았다. 끝까지 도망쳐서 이름도 신분도 모두 바꿨다. 그런 그녀는 불가살을 죽일 방법을 찾고 있다. 그리고 그 칼의 정체를 찾기 위해 전국을 돌아다니고 있다

     

    • 옥을태- 이준: 소외된 자들을 돕는 자로 재력가이자 정치인들의 후원자이다. 돈의 출처가 불분명하지만 엄청난 재력가이다. 신상 또한 베일에 싸여있는데 정확한 나이도 알 수 없다. 모든 면에서 뛰어나고 카리스마까지 갖췄다.

     

    • 단솔- 공승연: 과거 활의 아내이자 단극의 딸이다. 활과의 혼약을 원치 않았다. 그 누구에게도 사랑을 받지 못했으며 아이를 낳았을 때 자신을 사랑해주는 가족을 만나 행복했으나 불가살에 의해 비극이 되어 버렸다.

     

    • 단극- 정진영: 무관이자 단활의 양아버지, 단솔에게 모질게 대했지만 국가에는 공헌을 한 인물로 활과 얽히면서 비극을 맞이하였다.

     

    • 무녀- 박명신: 600년 전 불가살의 저주를 예언한 무녀이다.

     

    • 남도윤- 김우석: 과하게 밝은 인물로 약간의 허당기가 있다. 하지만 그런 그도 삶이 순탄하지는 않았다. 그런 그가 활을 보자마자 보호자를 가진 기분이 들었다. 그렇게 활을 따르기 시작한다.

     

     

    불가살 도깨비를 이을 판타지 드라마?

    TVN 새 토일 드라마 불가살은 600년 동안 한 여자를 쫓아온 불가살의 이야기와 두 사람의 운명적인 만남을 다루었다. 드라마 자체가 한국형 판타지이다 보니 가장 많이 비교되는 작품이 도깨비이다. 사실 도깨비 이후 대부분의 판타지 드라마가 도깨비와 비교당하고 있다.

     

    불멸의 삶과 그것을 끝낼 존재 그리고 알 수 없는 또 다른 인연이 도깨비와 유사한 점이 많기도 하다. 어찌 되었든 좋은 한국형 판타지 작품이 되길 바라며 드라마 불가살은 12월 18일 오후 9시 TVN에서 첫 방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