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지소 필모그래피 feat. 기생충, 방법, 이미테이션     배우 정지소 필모그래피 feat. 기생충, 방법, 이미테이션 :: 킹민        
  • 2021. 8. 3.

    by. kingmin00

             
       

    정지소가 벽에서 얼굴만 내밀고 쳐다보는 모습
    배우 정지소

    이름: 정지소 (현승민)

    출생: 1999년 9월 1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신체: 163CM 45KG AB형

    소속사: 블리스 엔터테이먼트

     

    현재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20대 배우중 한 명을 뽑으라면 당연 정지소를 언급할 것이다. 영화 기생충을 시작으로 드라마 방법과 이미테이션에서 주연을 맡고 신비로운 분위기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배우 정지소이다.

     

    -정지소-

    본명 현승민 데뷔 2012년 데뷔작 '메이퀸' 그녀는 2012년까지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실제 데뷔작에서도 피겨 스케이팅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전국 대회 수상까지 했다고 한다.) 하지만 배우로 진로를 바꾼 뒤 오디션을 통하여 배우로 데뷔를 했다. 

     

    그녀는 많은 배우들의 아역을 했는데 하지원, 한지민, 한효주 등 S급 배우의 아역을 맡았으며 드라마 W에서 한효주의 아역을 맡은 이후 약 3년 만에 영화 '기생충'에서 박다혜 역으로 출연하며 아역을 벗어던지고 진정한 성인 연기자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리고 기생충을 촬영할 때 '정지소'라는 예명을 사용했다 (동명이인의 남자가수가 있어서 그런 것 같다) 

     

    좋은 이름이 좋은 영향을 보여주었고 기생충은 칸 영화제에 불리며 수많은 기록을 세워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이후 드라마 방법에서 주연으로 이미테이션에서는 음반을 내고 특별출연이지만 조연급 활약을 보여주는 등의 승승장구를 하고 있다.

    붉은 옷을 입고 웃고 있는 정지소의 모습
    멸망 정지소

    -이미지-

    동글동글한 눈에 인형 같은 비주얼을 가진 정지소는 기생충에서 자신의 아빠 역인 배우 이선균과 과거 오레오 광고를 찍기도 했으며, 함께 출연한 배우 박소담의 고등학교 동문이다. (두 사람 친분이 꾀나 깊어 보인다)

     

    그리고 기생충 이후 무려 마동석 배우와 함께 광고를 찍었으며, 기생충에서 보여준 모습과 달리 굉장한 동생바보라고 한다. 그리고 괴담, 전설, 오컬트를 굉장히 좋아하며 유튜브를 통해 그런 사건들을 많이 본다고 한다.

     

    연상호 작가의 말에 의하면 선악이 공존하는 10대의 얼굴을 찾고 있었는데, 김용완 감독의 추천으로 단번에 OK를 했다고 한다. 참고로 정지소는 함께 출연한 엄지원의 팬이라고 한다. 


    -여담-

    * 드라마 이미테이션에서 본인을 제외한 대부분이 아이돌 출신인데 본인은 순수배우이지만 노래실력이나 춤 실력이 크게 뒤처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며 연기력인 부분과 노래, 춤도 굉장한 인정을 받았다.

     

    * 남동생과는 11살 차이가 난다 (인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방법 재차의 촬영 당시 실제 귀신을 보았다고 한다

     

    *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에서 특별출연으로 나오지만 거의 매회차마다 등장하여 조연급 분량을 보여주었다.

     

    * 영화 기생충이 제23회 미국 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캐스팅상을 수상했는데, 거기서 모든 배우들과 함께 정지소라는 이름도 함께 노미 네이팅 되었다. 

    춤을 추는 정지소의 모습
    이미테이션 정지소

    현재 방법 재차의를 통해 새로운 액션과 연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영화 '압구정 리포트' ,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에 출연 예정이다 (두 영화다 마동석도 함께 출연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