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구교환 필모그래피 정보 feat, 반도 킹덤 아신전, 모가디슈     배우 구교환 필모그래피 정보 feat, 반도 킹덤 아신전, 모가디슈 :: 킹민        
  • 2021. 7. 29.

    by. kingmin00

             
       

    안경을 쓴 구교환 배우의 모습
    구교환 배우

    이름: 구교환
    출생: 1982년 12월 14일 서울특별시
    키:175CM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전문학사)
    데뷔: 2008년 영화 '아이들'
    소속사: 나무 액터스

     

    -배우, 감독 구교환-

    *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감독 (주로 독립 영화감독함)으로 활동하는 구교환 배우님은 올해로 데뷔 13년을 맞이했고, 유튜브 채널이 있을 정도로 이제는 강한 영향력을 가진 배우이다.

     

     * 구교환 배우는 단순히 연기 감독을 넘어서 미술, 편집, 의상, 각본, 편집, 각색, 제작을 모두 하시기도 하며, 영화 꿈의 제인을 통하여 수많은 감독들에게 강한 자극과 인식을 심어주었고 영화 반도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확실한 각인을 시켜주었다. 그리고 이번 킹덤 아신전과 모가디슈를 통해 또 한 번 강한 연기력과 짙은 매력을 소화하고 있다.

     

      *여러 영화에서 단역으로 나왔는데 대표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아는 작품중에는 김씨표류기, 늑대소년이 있다.

    여장을 한 구교환 배우가 있는 꿈의 제인 포스터영화 반도 속 구교환 배우님의 모습
    꿈의제인, 반도 속 구교환 배우

    -목소리-

    많은 사람들이 그의 가장 큰 매력을 뽑으라고 한다면 바로 목소리이다. 한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 호불호가 굉장히 심하게 갈린다.

    영화 반도를 통해 처음 등장하는 순간 잘생긴 얼굴에 감탄을 하려는 순간 엄청난 미성의 목소리에 깜짝 놀랐다고들 한다.  

    하지만 이는 곧 장점이 되어 영하 꿈의 제인에서 트랜스젠더 역으로 주연으로 출연하여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에 후보에 올랐으며,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반도에서 강동원보러 갔다가 구교환 보고 나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면서 인지도가 대폭 상승하였고, 이번 킹덤 아신전과 모가디슈를 통해 그 연기력을 또 한 번 증명하고 있다.

    모가디슈 속 배우들과 구교환 배우의 모습
    모가디슈 

    -여담-

    *구교환 배우님은 영화감독 이옥섭 감독과 무려 8년째 열애중이다.

     

     *유튜브 채널은 2X9로 2옥섭 X 9 교환이라는 뜻이다.

     

      *올해 나이가 40세이지만 엄청난 동안의 외모이며 참고로 강동원 배우보다 한 살 동생이다.

     

       *영화 반도에서 극 중 자신의 이름을 영화 개봉이 되어서야 알았다고 한다. (그전까지는 그냥 서대위로만 알고 있었다고 한다)

     

         * 주성치와 같은 프레임에 있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

     

    이제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가 되어 많은 모습을 보여줄 구교환 배우님, 사실상 현재 남자 배우들 중 이렇게나 얇고 특색 있는 목소리를 가진 배우가 또 있을까 생각할 정도로 독보적인 음색을 가진 배우이다.

    앞으로의 활약이 너무나도 기대되며 현재 2021년 7월 킹덤 아신전을 통하여 넷플릭스에서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으며, 현재 상영 중인 영화 모가디슈를 통해 소말리아 북한 대사관 참사관 역할로 또 다른 강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웹툰 D.P 개의 날을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로 제작 중이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개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