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금주령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꾸려고 하는 밀주꾼 여인의 아슬아슬한 추격 로맨스를 그린다. 조선 후기를 배경으로 금주령이 내려 진시대로 지금까지 직접적으로 다뤄지지 않았던 금주령 시대를 이야기하는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이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출연진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신선한 소재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배우 유승호부터 이혜리등 화려한 배우 캐스팅과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닥터 프리즈너 등을 연출한 황인혁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등장인물
- 남영- 유승호: 입신양명을 위해 한양에 상경한 사헌부 감찰로, 잘생기고 꼿꼿한 인물이다. 지조 있고 절개를 지키는 인물로 원칙주의자이기도 하다. 그런 그에게 어디로 튈지 모르는 강로서라는 여인을 만나고 혼란에 빠진다.
- 강로서- 이혜리: 금주령 시대 백 냥 빚을 갚기 위해 술을 빚기 시작하는 가난한 양반 처자이다. 돈 되는 일이면 힘쓰는 일도 마다하지 않는 인물로 양반이 체면도 모른다는 험담들을 뒤로하고 오라비 뒷바라지하는 집안 가장이다.
- 이표- 변우석: 반항미 가득한 왕세자이다. 유일한 왕자로서 왕위 계승 1위이다. 그런 세자 이표의 유일한 벗은 술인데,, 금주령이 내려져 몰래 궐을 빠져나가 밀주 방을 드나드는 나라의 골칫덩이이다.
- 한애진- 강미나: 명문가의 무남독녀로 하고 싶은 것 무조건 해야만 하는 성품이다. 평생 보고 살게 될 낭군님 얼굴은 잘생겼으면 좋겠다며 생각하는데 마음에 들어온 사람에게 무조건 직진하는 매력 가득한 인물이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금주령
작품의 배경이 되는 금주령은 가뭄이나 흉작이 생겼을 때 국가에서 술을 금기시하는 걸 뜻한다. 술은 쌀로 만들어진 것이라 가난한 백성들이 배고픔에 시달릴까 봐 국가에서 식량을 절약하려고 만든 법인데, 이런 금주령 시대에 술을 만들어 파는 밀수꾼과 그런 밀수꾼을 잡는 감찰사의 이야기를 그린 것이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정보 원작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총 16부작으로 드라마 연모의 후속작이다. 원작은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한눈에 봐도 로맨스 코미디 향기가 가득한 작품이다. 아름다운 영상미와 술이라는 달달함이 만나는 드라마 배우들 모두 믿고 보는 KBS 사극으로 인연을 맺어 기쁘고 반갑다고 이야기한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 X 이혜리
극 중 주인공 혜리는 오늘날의 지금의 청춘들처럼 가치관이 또렷하고 내면이 단단한 캐릭터라고 이야기한다. 강인하고 총명함이 가득한 친구이고 생존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위기 속에서 기지를 발휘하는 총명함과 의리까지 있는 인물이다.
조선판 걸 크러쉬를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비록 술이 금지되는 시대이지만 술로 삶을 살아가는 이들에게는 위로이고 벗이 되며 삶이 된다고 이야기한다. 그렇게 생존을 위해 밀주꾼이 된 로서가 음모와 계략에 휘말리면서 더욱 재미가 커질 것이라고 한다.
그런 그녀를 추격하는 단속반 감찰 나영과의 긴장감을 시작으로 설렘 가득한 로맨스를 불러 모은다. 유승호 배우 자체가 극 중 인물처럼 바르고 모범적이라 배울 점도 많고 더욱 몰입이 된다고 밝혔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오는 12월 20일 첫 방영되며 웨이브에서도 감상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30분 KBS2에서 방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