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로맨틱 코미디
방송 시간: 수, 목 오후 9시 30분
방송 기간: 21.9.22~21.11.11
방송 횟수: 16부작
출연: 김민재, 박규영, 권율, 황희, 연우 등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드라마 달리와 감자탕
대박부동산 종영 후 3개월 만에 방송되는 KBS 2TV 수목드라마 달리와 감자탕이다. 생활력 하나는 끝내주는 가성비 주의 남자와 귀티는 좔좔 흐르지만 생활은 무지렁이인 가심비 중심인 여자가 미술관을 매개체로 서로의 간극을 좁혀가는 아트 로맨스이다.
KBS 수목 드라마 달리와 감자탕은 미술관을 주 배경으로 아름다은 미술 그림 작품을 보여주는데 실제 미술 작품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작가분들이 3달 가까이 작업한 작품들이 많다고 한다. 드라마를 보면서 마치 미술관을 투어 하는 느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달리와 감자탕 글씨의 의미
포스터 속 달리와 감자탕에 달자 글자에 시계가 늘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실바도르 달리의 대표작 기억의 지속이라는 작품에서 가져왔으며 주인공 달리 역시 실바도르 달리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달리와 감자탕 인물 관계도
* 드라마 달리와 감자탕에서 박규영 배우가 연기하는 달리는 최고의 명문 청송가의 무남독녀로 아버지는 미술관을 운영하신다. 덕분에 미술, 그림과 인연이 깊고 7개 국어가 능통하다.
* 특히나 드라마 달리와 감자탕은 5인 4각 관계성을 예고하며 저마다의 특별한 사연을 가진 캐릭터들이 얽히고 설켜 설레고 가슴 아픈 관계를 보여준다고 한다.
*특히나 김민재가 연기 하는 무학과 박규영의 달리가 만나 '진리커플'이라고 불리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들의 첫 만남은 채권자와 채무자로 엮이서 서로 반대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 그리고 보이스에서 방제수로 유명한 배우 권율은 장태진이라는 인물로 달리의 첫사랑으로 나온다. 또한 이제는 확실한 배우의 모습을 보여줄 연우는 묵학과의 묘한 관계를 보여준다고 한다.
달리와 감자탕 진무학
포스터를 통해 알 수 있듯 진무학은 르네 마그리트의 신뢰라는 작품을 보여주고 있다. 무지, 무식, 무학 하지만 콤플렉스가 없고 장사와 돈, 타고난 입담은 엄청난 자부심을 가진다. 솔직하고 거침없으며 세상 물건을 감자탕 몇 그릇 인가로 환산하는 인물이다.
돈 안 되는 모든 것을 무시하고 경멸하지만 달리와 만나 점점 변화하면서 그림에 대한 이해를 알게 되고 자신의 무지와 무식을 부끄러워하게 된다.
달리아 감자탕 김달리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이다. 미술, 그림, 역사, 철학, 종교 등 조예가 깊고 7개 국어가 능통한 인물이다. 하지만 아버지의 죽음과 파산으로 하루아침에 삶이 바뀐다.
자신의 능력은 아무런 도움이 없어 생활 무지렁인 그녀는 혹독한 불행 앞에 몸살을 앓는다.
달리와 감자탕 장태진
달리의 첫사랑이다. 달리의 불행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했다는 자책에 미술관 전시회도 후원해주고 미술품들도 달리의 미술관을 통해 대여하는 형식으로 구입하는 등 달리를 도와주는 인물이다.
그런 그의 미소 뒤에는 자신이 특별한 존재라 믿으며 자신이 속한 세계에 그 어떤 것도 섞이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다. 그런 그의 친절에는 항상 서늘함이 있다.
그 외에도 주원탁이라는 달리 아버지 낙천이 후원했던 보육원 출신 형사, 여미리라는 무학이네 감자탕 가게 아르바이트하던 학생 지금은 무학의 비서, 안착희 등의 인물이 등장한다.
올림픽 이후 3개월 만에 돌라온 KBS 드라마 달리와 감자탕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30분 방영 예정입니다. 참고로 달리와 감자탕은 쿠팡 플레이와 웨이브를 통해서도 감상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