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웹툰 결말 줄거리 정보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웹툰 결말 줄거리 정보 :: 킹민        
  • 2022. 1. 28.

    by. kingmin00

             
       

    주동근 작가의 데뷔작으로 유명한, 대한민국 좀비 만화의 시초 격인 지금 우리 학교는 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1월 28일 공개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은 효산고등학교를 배경으로 과학교사인 이병찬이 몰래 좀비 바이러스를 연구하다가 감염자가 발생하고 학교를 넘어 외부까지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살아남기 위해 구조를 기다리며 헤쳐나가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포스터 모습
    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웹툰 (아주 약간의 스포 아닌 스포 있음)

    원작 웹툰인 지금 우리 학교는 은 10년이나 된 작품으로, 기존의 생존 물들이 성인들을 중심으로 전개되었다면, 이번에는 학교라는 폐쇄된 공간에서 10대들의 생존을 그렸습니다. 전통적인 좀비물의 스토리로 좀비와 싸우거나, 능력이 있다기보다 정말로 생존이라는 키워드에 맞춰져 있습니다.

     

    무기라 하면 양궁부 활과 청소 도구, 교과서 정도이고, 사건의 중심에 있는 이병찬 교사나, 이를 추격하는 송재익 형사라는 인물도 등장하지면 대부분이 청소년들의 생존과 이기심에 맞춰져 있어서, 정말로 살았으면 하는 인물들이 허무하게 죽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로는 총 12부작으로 최근에 종영한 학교 2021의 주연 조이현부터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적으로 얼굴을 알린 배우 이유미의 등장과 그 외에 대부분이 20대 초반의 배우들로 박지후, 윤창영, 로몬, 유인수 배우등이 극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지금 우리 학교는 등장인물

    1. 남온조 (박지후)- 털털하고 유쾌하지만, 좀비로 변한 친구를 보고 충격에 휩싸이는 인물이다. 하지만 소방관인 아빠에게 배운 대처능력으로 친구들을 돕는다
    2. 이청산 (윤찬영)- 온조의 친구로 침착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먼저 앞장서는 행동파 인물이다.
    3. 최남라 (조이현)- 반장으로, 냉철한 친구이며, 자신만의 선이 있다. 좀비들이 가득한 이곳에서 사투를 하며 우정을 깨닫고 서서히 변하는 인물이다.
    4. 이수혁 (로몬)- 운동신경이 뛰어난 인물로, 위험한 일을 도맡으며 하는 친구로 버팀목이 되어준다.
    5. 유귀남 (유인수)- 어쩌면 좀비들보다 더 위협적인 존재이다.
    6. 이나연 (이유미)- 전형적인 이기주의자로 자신만을 걱정하며 살고자 한다. 친구들과 갈등을 빚는 주요 인물이다.
    7. 이병찬 (김병철)- 효산고의 과학 선생님으로, 최초 감염자 현주를 이틀 동안 과학실에 감금한다.
    8. 송재익 (이규형)- 형사로, 이병찬을 신문한다. 좀비 바이러스 해결 단서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학교로 향하게 된다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결말과 감독의 메시지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결말 (스포 주의)

    일단 지금 우리 학교 원작은 정말 꿈도 희망도 없는 결말이었다. 이재용 형사, 전호철 상경이 구출한 생존자들은 전부 감염자로 오해받아 전원 사망했다. 남라는 정신 이상을 느끼고 결국 자신들이 친구들을 해칠까 봐 탈출 직전에 도주를 한다. 결국 생존자는 온조, 수혁, 하리, 미진,,/ 남라도 생존했지만 알 수 없다.

     

    지금 우리 학교는 감독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

    연출을 맡은 이재규 감독은 어른들과 달리 아이들은 더 위험하거나 모험적인 판단을 하고 이런 아이들의 선택과 행동이 어른다운가? 아니면 인간다운가?를 고민하게 만드는 작품이라고 한다. 원작에는 없는 새로운 캐릭터를 배치하여 학교 밖의 이야기도 그렸다고 한다.

     

    특히 정치적인 인물들의 등장으로, 친구들을 구하기 위한 용기와 우정, 그리고 사랑이라는 수많은 선택을 놓고 갈등하는 어른들을 통해 학교 안과 밖의 선택을 다양한 대비와 감정으로 보여준다고 한다. 약 60명 정도의 좀비 전문 배우들을 캐스팅하여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한다.

     

    3~4개월 트레이닝을 통해 연기를 완성시켜, 강하고 빠르고 변이까지 있는 새로운 K-좀비의 탄생을 예고했다. 웹툰 원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은 1월 28일 넷플릭스에 공개됩니다. 참고로 총 12부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