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부서진 결계'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게임 원작 영화     '화이트데이 부서진 결계'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게임 원작 영화 :: 킹민        
  • 2021. 10. 5.

    by. kingmin00

             
       

    영화 화이트데이 부서진 결계는 늦은 밤 학교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미궁 현상을 일으키는 악령으로부터 친구들을 지키기 위한 사투를 그린다. 영화 화이트 데이 부서진 결계는 국내 PC 공포 게임 올해로 발매 20주년을 맞이한 화이트 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을 원작 게임으로 한다.

     

    영화는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으로 원작 게임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지만 퇴마 소재를 결합하여 원작과는차별화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그래서 영화의 부제목도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아닌 부서진 결계로 지었다. 특히나 영화의 주인공인 박유나와 SF9 찬희는 드라마 SKY 캐슬에서 만났다.

    계단을 내려가는 찬희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
    화이트 데이 부서진 결계

    -화이트 데이 부서진 결계-

    영화 화이트 데이 부서진 결계는 학교에서 벌어지는 미궁의 사건으로 극중 희민 역의 찬희는 범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영화의 시작을 알리는 인물이며, 의식을 준비하는 의문의 여인과 최고의 퇴마사 무영(장광)이 등장한다.

     

    원작인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원래 악령들을 피해 도망가는 것이 주요 스토리였지만 이번 영화는 악령들과 사투를 벌이는 것으로 원작과 완전한 차별점을 두었다. 특히나 영화 연출가 송운 감독은 원작 게임을 재밌게 했고 이를 영화로 만들고 싶었다고 이야기했다

    찬희와 박유나가 함께 복도에 있는 포스터 모습
    영화 화이트데이 부서진 결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국내 전설적인 공포 게임이라 불리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2015년 모바일 버전으로 리마스터되어 출시되고 PC로 나왔다 현재 스팀에서 32000원에 구매하여 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1인칭 호러 게임이다.

     

    리마스터된 게임에 대한 평가도 좋은 편이 아니라 이번 영화도 매우 걱정된다는 시선이 많으며 이미 평론가들은 벌써부터 최하점을 주고 있다.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을 원작으로 하여 재미와 메시지를 잡겠다는 시도가 보이나 역시나 좋은 반응을 끌지 못하는 중이다.

     

    게임 화이트 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전학 온 지 얼마 안 된 희민이 주변을 배회하다 공원 벤치에서 책을 읽던 여학생 소영을 보고 첫눈에 반한다. 희민은 다음날이 화이트데이인걸 알고 소영이 벤치에 두고 간 다이어리를 돌려준다는 핑계로 사탕을 선물하기로 한다.

     

    그런데 화이트데이 전날 밤 몰래 소영이의 책상에 선물을 놓기 위해 아무도 없는 학교에 들어간 희민은 그만 갇혀버리고 주인공의 학교 탈출기가 시작된다.

    주연배우 4명이 학교 복도에 있는 포스터 모습
    화이트 데이 부서진 결계

    영화 화이트데이 부서진 결계는 강찬희, 박유나, 장솜이, 정교림 배우가 결계가 부서진 날 원혼들의 공격 속에서 살아남는 이야기를 그렸는데 퇴마사 무영도 등장한다. 특히나 학교를 배경으로 해서인지 원혼들이 깨어난 이유에 학교 폭력 문제도 숨어 있다고 한다. 특히나 극 중에서 인물들에 대한 궁금증도 영화에서 찾아야 한다.

     

    벌써부터 배우들에 대한 문제가 이야기되고 있다. 박유나, 찬희를 제외하면 신인배우들이고 박유나 배우는 전 작들처럼 무표정한 표정의 캐릭터를 보여주며 비중도 적다고 한다. 찬희 역시 극을 끌고 가기에는 무리가 있고 작품의 안목을 길러야 한다는 평이 많다.

    화이트데이 게임 포스터 모습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개봉 전부터 좋은 평을 받지 못하지만 그래도 10월의 공포를 알리는 영화 화이트데이 부서진 결계는 10월 6일 개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