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로빈의 소원 다큐멘터리 삶과 인생 그리고 죽음과 소원     영화 로빈의 소원 다큐멘터리 삶과 인생 그리고 죽음과 소원 :: 킹민        
  • 2021. 9. 22.

    by. kingmin00

             
       
    본명: 로빈 매클로린 윌리엄스
    출생: 1951년 7월 21일 미국 시카고
    사망: 2014년 8월 11일 (향년 63세)
    데뷔: 1977년 버라이어티 쇼 'Laugh- In)
    직업: 배우, 코미디언, 성우

    흑백의 로빈의 모습
    로빈 

    로빈 윌리엄스의 삶

    포드의 중역인 아버지와 모델 출신인 어머니 사이에서 출생하였다. 정치학을 공부하다가 연기를 공부하였으며, 고도를 기다리며로 연기의 세계에 들어섰다.

     

    우리에게는 죽은 시인의 사회, 피터 팬, 뽀빠이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나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리딘에서 지니 역으로 성우 연기상을 수상 하였으며 많은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에서 성우로 연기를 하기도 했다.

     

    선배 혹은 선생님 혹은 아저씨 같은 푸근한 느낌을 주면서도 아줌마부터 거지 왕초, 로봇, 스토커 등 모든 역할을 소화하며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연기를 통해 연기적으로도 엄청난 호평을 받았다. 한국에서는 코믹하고 웃는 이미지로 많이 나오지만 인섬니아라는 영화에서는 엄청난 악역을 보여주었다.

    죽은 시인의 사회 속 로빈의 모습
    로빈

    로빈의 인생

    연기에 경지를 달했다고 불리는 배우 로빈 윌리엄스 유독 아카데미와 인연이 없어서 수상이 거의 없지만 그래도 좋은 필모를 가진 연기자로 남우조연상부터 코미디 연기상까지 다양한 필모를 남긴다.

     

    특히나 코미디언이기도 한 로빈은 풍자와 즉흥연기가 큰 장점인데 엄청난 내공으로 순회공연을 매진시키기도 하고 코미디언 상을 5회나 수상했다고 한다. 그렇기에 이번 다큐멘터리 로빈의 소원은 로빈의 작품 몇 개만 알고 가도 이해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나 엄청나게 거친 단어와 수위 높은 이야기도 과감 없이 이야기하고 필터 없이 대사를 하며 엄청난 꽁트력을 발휘한다. 특히나 정치학을 공부해서인지 사회적 활동에도 엄청난 여향을 주었다. 더 나아가 미식축구 선수를 한 적도 있다고 한다.

    웃고 있는 로빈의 모습
    로빈

    로빈의 죽음

    로빈은 알코올 중독 증상도 왔지만 치료를 받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했다. 특히나 동료 벨루시의 죽음은 로빈에게도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그렇게 모두가 로빈을 기다리고 다시 돌아올 것을 기대했다.

     

    2014년 8월 11일 그의 부고가 전해졌다. 응급대원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이미 로빈의 호흡은 멈춰 있었고 정확한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질식사로 추정한다고 한다. 그가 스스로 말이다. 결국 박물관이 살아있다: 비밀의 무덤이 그의 유작이 되어버렸다.

     

    항상 웃음과 행복을 준 로빈이지만 극심한 우울장애로 외로움이 있었고 파킨슨 병을 진단받았다고 한다. 결국 최종 사인은 자살로 밝혀졌다. 그의 아내는 치매에 따른 고통이라고 밝혔다. 당시 로빈은 노인성 치매가 있었다고 한다.

    로빈의 소원 포스터 모습
    로빈의 소원

    로빈의 소원

    아카데미 위원회는 로빈 윌리엄스의 배역인 지니를 기억하며 애도하였고, 코난 오브라이언과 지미 팰런 또한 본인의 토크쇼에서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나 코난은 녹화 도중 소식을 들었고 쇼를 중단하고 애도를 하였으며 미국의 대통령이었던 버락 오바마 또한 죽음을 애도하는 성명을 냈다.

     

    여전히 알 수 없는 로빈의 미소 뒤에 숨겨진 진실과 고통 영원한 우리의 캡틴 로빈 그의 진실을 이야기하는 영화 로빈의 소원이 코로나로 인해 개봉이 연기되었지만 다시 우리 곁을 찾아온다.

    영화 로빈의 소원 다큐멘터리

     

    영화 '로빈의 소원' 배우 로빈 윌리엄스의 다큐멘터리

    영화 '로빈의 소원' 이 곧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 '로빈의 소원'은 2014년 8월 11일 세상을 떠나버린 배우 '로빈 윌리엄스'의 다큐멘터리 영화로 그의 죽음을 둘러싼 루머와 그 속에 숨은 진

    kingmin00.tistory.com

     

    영화 로빈의 소원은 9월 23일 목요일 공개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