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배트맨 리들러 번역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총정리     더 배트맨 리들러 번역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총정리 :: 킹민        
  • 2022. 2. 28.

    by. kingmin00

             
       

    영화 더 배트맨을 처음 제작할 때 감독이 말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탐정이라는 측면에 기대에 탐정 누아르 장르를 만들고 싶다고 말입니다. 지난 2년간 고담시에서 활약하며 범죄자들을 응징하며 살아온 배트맨이자 브루스 웨인 앞에 수수께끼의 인물 리들러가 나타나면서 복수와 정의 사이에서 갈등하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작품이며, 영화 더 배트맨은 오는 3월 1일 개봉합니다.

     

    캣우먼 포스터 모습배트맨 포스터 모습
    캣우먼,더 배트맨

     

    더 배트맨 리들러 번역 줄거리

    먼저 더 배트맨의 줄거리를 이야기하면, 2년 밖에 되지 않은 신입 배트맨은 알프레드와 고든 경위의 도움 아래에서 부패한 고담 속에서 복수의 화신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고담의 시장 선거를 앞두고 고담의 엘리트 집단을 목표로 하는 수수께끼 킬러 리들러가 등장합니다.

     

    그렇게 배트맨은 캣우먼, 펭귄, 카마인 팔코네, 리들러를 차례로 만나게 되는데, 사건을 수사하던중 그 모든 증거가 자신을 향하고 있음을 알게 되고, 리들러에게 농락당한 배트맨은 광기에 사로잡힙니다. 범인의 무자비한 계획을 막고 고담에 스며들어 있는 부패의 고리를 끊어야만 하지만, 부모님의 죽음에 얼긴 진실이 밝혀지자 복수와 정의 사이에서 갈등하게 됩니다.

     

    선과 악, 빛과 어둠, 영웅과 악당, 정의와 복수속에서 어둠의 기사, 망토를 두른 십자군 배트맨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이며 탐정물을 혼합하여 아칸 시리즈와 비슷한 분위기를 보여줄 영화입니다. 영화는 총 3시간으로 배트맨 역에는 로버트 패틴슨 빌런 리들러에는 폴다노가 연기합니다.

     

    리들러 번역

    영화의 예고편부터 많은 이들에게 비난을 받았는데, 먼저 영화의 빌런인 리들러는 문제를 내고 시적인 감성을 자주 이용하는 문구를 사용하며, 번역에서 있어서 최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렇다 보니 번역 자체가 오류가 될 수도 있는 상황인데, 예고편의 번역이 엉망으로 나와서 그분이 한 것은 아닌가라는 의심과 확신을 오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이번 더 배트맨의 번역은 리들러 실력자로 정평이 난 번역가 이규원이 특별 초빙되었으며, DC와 마블 그래픽 노블 번역으로 호평을 받은 임태현이 기용되었습니다.

    리들러 포스터 모습펭귄 포스터 모습
    리들러, 펭귄

    더 배트맨 등장인물 정보

    영화의 감독 맷 리브스는 배트맨 영화에 대한 끝없는 관심을 보였고 드디어 제작을 하게 되었는데, 고민끝에 리들러라는 빌런과 탐정물을 합쳐서 배트맨과 리들러 사이의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과정이 바로 작품성과 흥행성의 판가름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영화의 제목 배트맨 앞에 '더'가 붙은 이유는 영웅이 될 것인지에 대한 이유와 정체성에 대한 브루스 웨인의 고민을 보여주며, 광기와 정의의 끝에 서있는 로버트 패틴슨의 연기력이 마음에 들어서 그를 캐스팅했다고 합니다.

     

    또한 폴다노는 국내에서 영화 옥자로 얼굴을 알렸으며, 빌런 리들러를 연기하고, 영화 레고 무비인 배트맨에서 캣우먼 성우를 연기한 조이 크라비츠가 다시 한번 캣우먼을 오리지널로 연기합니다. 그리고 드라마로 제작 예정인 펭귄 역으로는 콜린 파렐이 함께하며 작품을 위해 목소리 말투, 동작을 모두 바꿨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프레드 역에는 앤디 서키스, 고든 경위 역에는 제프리 라이트, 카마인 팔코네 역으로 존 터투로 그리고 영화의 오리지널 캐릭터 길 콜슨은 피터 사스가드, 벨라 레알 역에는 제이미 로슨 등이 출연합니다.

     

    더 배트맨

    신입 배트맨과 탐정물이 만나 빛과 어둠 사이에서 고민하는 배트맨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더 배트맨은 3월 1일 개봉하며 전야 상영으로 2월 28일 밤에 미리 영화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