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대한민국 대통령 정보 출연진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 대한민국 대통령 정보 출연진 한국 다큐멘터리 :: 킹민        
  • 2022. 2. 16.

    by. kingmin00

             
       

    영화 '대한민국 대통령'은 5년마다 찾아오는 대한민국 최고의 이벤트 '대선'을 앞둔 지금 대한민국 대통령이 갖춰야 할 덕목과 가치에 대하여 묻고 대통령을 향한 국민들의 바람을 솔직하게 들어보는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영화는 2월 17일 개봉합니다.

     

    영화 대한민국 대통령 포스터 모습
    대한민국 대통령

     

    영화 대한민국 대통령 정보

    영화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대통령은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요?" '무한 봉사자다'. '이해와 갈등의 조정자다', '국민의 욕바가지다', '감옥 가는 자리다', '우리의 종이다' 등의 인터뷰로 영상을 가득 채웁니다.

     

    그리고 영화는 대한민국 헌법 제1조 1항을 카피하여, 대통령의, 대토령의 의한, 대통령을 위한 지난 대한민국이라는 문구와 함께 '항공모함을 끌고 나가는 선장', '최고지도자는 성인군자가 아니에요'라는 솔직하고 담백한 인터뷰들이 공개됩니다.

     

    그렇게 3월 9일 앞두고 있는 제20대 대통령 선거의 소식을 전하며, 유명 정치인을 포함한 일반인까지 약 70명의 국민들이 인터뷰하여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대통령은 누구인가에 대하여 뜨거운 이야기를 담았다고 합니다.

     

    영화 대한민국 대통령 출연진

    영화는 기획 1년, 촬영 4개월, 후반 작업 3개월이 걸린 작품으로, 대권 후보인 이재명, 윤석열, 심상정, 안철수를 비롯하여 이재우, 전우용, 정성호, 김민석, 정규재, 류호정 등의 정치인들 그리고 일반인까지 70명의 국민들이 인터뷰에 참여하여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그렇게 영화는 군부독재 이후 대통령 직선제가 시작된 지 35년이 된 오늘날의 대한민국 대통령의 의미와 생각을 살펴보고 기존의 정치와 달리 인물 중심이 아닌 정치 진영을 중심으로 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영화의 감독인 배 감독은 말했습니다.

     

    작은 물건 하나를 고를 때도 신중하게 고르는데, 한 시대를 이끌어갈 대통령을 선택할 때는 어떻게 임해야 겠는가를 스스로에게 질문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전, 현직 여야 국회의원, 전직 보좌관, 정치 유튜버, 역사학자 20명 노조 활동가, 회사원, 대학생 등의 다양한 시민 50명의 인터뷰를 담았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통령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는 좋은 대통령에 대한 질문과 함께, 부동산, 일자리, 통일, 불평등, 청년 문제 등의 숙제들을 제시한다. 또한 안철수 대선 후보와 , 심상정 후보의 인터뷰로 자신이 내세우는 철학과 비전을 들으며 서로 다른 공약이지만 서로 같은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코로나 사태와, 여러 일들이 겹치면서 많은 정치인들의 목소리를 듣지 못하지만 그들의 강연이나, 연설 등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거를 앞둔 지금 진짜 필요한 대한민국 대통령은 누구인가를 질문하는 영화 대한민국 대통령은 2월 17일 개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