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 소리꾼: 감독판 평점 등장인물 출연진 정보 남북합작 영화     광대 소리꾼: 감독판 평점 등장인물 출연진 정보 남북합작 영화 :: 킹민        
  • 2022. 2. 24.

    by. kingmin00

             
       

    영화 광대 소리꾼은 주인공 학규가 사라진 아내 간난을 찾기 위해 조선 팔도를 돌아다니는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학규와 간난의 딸 청이, 고수의 대봉, 몰락 양반을 길 위에서 만나며 광대패가 만들어져 그들의 소리로 심청전의 이야기를 만들며 영화가 진행됩니다. 심청전을 판소리로 전달하며 유명세를 타게 된 광대패는 과연 간난을 찾을 수 있을까요? 영화는 2월 24일 개봉합니다.

     

    광대 소리꾼 포스터 모습
    광대 소리꾼

     

    광대 소리꾼: 감독판 정보

    영화 광대 소리꾼은 헤어짐과 만남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남과 북의 만남을 염원하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작품은 길 위에서 만남 사람들이 가족이 되는 것인데, 우연히 만난 이들이 광대패가 되어 이야기를 들려주며, 조정래 감독은 남북이 통일하여 가족의 복원을 이루기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남북 합작 영화

    영화는 2018년 평창올림픽과 4.27 판문점선언을 이뤄내며 남북한 협력이 활발했던 시기에 조정래 감독이 방북단에 함께하여 북측에 영화 제작 계획과 시나리오를 소개했고 함께 하자는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그렇게 중국 북경에서 남측과 북측이 만나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여기에 북측 배우를 함께 하자는 제안을 했으나 영화는 곧 사상으로 받아들여져 북측에서 이를 거절했는데, 이후 남북관계가 얼어붙어 북측 촬영이 무산되고 결국 남한만을 무대로 영화를 찍어 2020년 영화 소리꾼으로 개봉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감독판으로 북한의 자연풍경을 담아 새롭게 선보이며, 묘향산, 황해도를 편집하여 영화의 배경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광대 소리꾼: 감독판 평점 후기

    영화에 대한 의도는 좋았지만 영화적인 평점이 많은 호불호를 갈렸습니다. 새로운 시도는 좋았지만 별로였다는 말도 있었지만, 판소리를 영화에 잘 녹였다는 평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야기 자체가 별로였고, 자연스럽지 못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영화의 연출부터 이야기 구성이 정말 별로지만 새로운 시도 자체와 배우들의 연기력만큼은 다들 호평으로 뽑았습니다. 훈훈함과 벅차오르는 감정은 가득하지만 이는 영화 내부적인 시선보다는 영화가 제작되는 가치에 중점을 두는 것이 옳다는 평이 가득합니다.

     

    먼저 영화 광대 소리꾼: 감독판을 보는 관객들에게 포인트를 알려드리자면, 판소리의 아름다움과 심청전의 이야기를 통한 인물들의 이야기, 새로운 만남, 남북통일의 염원을 볼 수 있으며, 아름다운 배경이 영화의 주요 포인트라고 합니다.

     

    광대 소리꾼: 감독판 등장인물 

    이번 광대 소리꾼에서는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고 어디선가 많이 본 배우들이 등장합니다. 주인공으로는 배우 이봉근, 이유리가 있고 아역으로 배우 김하연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에게 너무 친근한 배우 박철민 배우도 있으며, 김동완 김민준 배우도 함께 합니다.

     

    비록 현실에서 이뤄질 수 없더라도 많은 이들이 바라는 세상을 꿈꾸며 담은 영화 언젠가는 이뤄질 그날을 위하여 세상을 노래하는 소리꾼들의 이야기, 영화 광대 소리꾼: 감독판은 2월 24일 개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