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문폴 결말 뜻 아이맥스 개봉 존 브래들리, 할리 베리, 패트릭 윌슨 주연     영화 문폴 결말 뜻 아이맥스 개봉 존 브래들리, 할리 베리, 패트릭 윌슨 주연 :: 킹민        
  • 2022. 3. 16.

    by. kingmin00

             
       

    3월 16일 개봉하는 130분 러닝타임을 가진 영화 문폴은 달이 궤도를 벗어나서 지구로 떨어지는 재난이 발생하면서, 인류를 마지막 생존기를 앞둔 재난 블록버스터 영화로, 중력 붕괴와 달 추락이라는 키워드로 밤하늘을 빛나게 해 주던 달이 지구로 떨어지는 재난을 담은 작품으로, 영화 문폴의 결말과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문폴 포스터 모습
    문폴

     

    영화 문폴 결말 뜻

     

    영화 문폴 뜻

    영화의 제목인 문폴은 영화의 스토리처럼 MOON 달이, FALL 떨어지다는 뜻을 가졌습니다. 앞도적인 재난을 다룬 작품인 만큼 아이맥스 스크린으로도 개봉하며, 시각적인 놀라움과 스펙터클을 안겨줄 작품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결말

    개봉전 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문폴은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작품으로, 세계적인 재난 영화 2012부터, 투모로우, 미드웨이 등 영화 속에서 모든 것을 파괴시켜버리는 감독으로 이제는 달까지 파괴시키는 놀라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의 결말에 대한 스포가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문폴에서 우주비행사들이 달 내부로 들어가서 검은 무리들이 달의 중심에 있는 백색왜성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빨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거대한 인공 구조물의 동력이 고갈되어 궤도가 불안전한 것을 파악합니다.

     

    그런데 이런 거대 구조물은 이미 오래된 구조물이고 달은 과거 조상들에 의해 건설된 구조물이었음이 밝혀집니다. 미 대통령은 달을 핵으로 공격하려고 하지만 공군 참모는 이를 거부하고, 참모의 아들은 파울러의 아들 지미와 유모 미셸을 데이비드슨 군사 벙커로 호위합니다.

     

    하지만 벙커로 가는 동안에 재난은 다가오고 결국 브렌다의 남편인 톰은 막내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하우스먼은 우주선으로 검은 무리를 유인해 자기를 희생하며 인공지능을 파괴하고 파울러와 하퍼는 탈출하게 됩니다. 

     

    달은 다시 회복하게 되고, 정상궤도로 놀아가며, 과거 조상들이 만든 인공지능 달의 운영 체계에 하우스먼의 의식을 저장하고 파울러와 하퍼는 지구로 돌아와 가족들과 재회하며 끝이 나는 작품입니다.

     

     

     

    문폴 아이맥스 후기

     

    영화 문폴에 대한 기대감과 아이맥스에 대한 기대감이 컸던 관객들은 영화에 대한 아쉬움을 가득 쏟아냈습니다. 2012에서 발견된 문제점들이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고 말하며, 부수는 영화인데도 지루함이 가득하다는 평이 가득합니다.

     

    재난 영화도 괴수 영화도 그렇듯 엄청난 스케일의 문제인 가족사와 인간사에서 오는 지루함은 여전히 가득했고, 영화를 보면서도 굳이? 왜?라는 반응을 많이 하게 되는 작품이었습니다. 물론 부수는 건 또 기가 막히게 부서져서 그 순간만큼은 멍 때리고 보기는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아쉬움이 가득했었고, 정말 미드웨이, 2012, 투모로우의 문제점들이 전혀 개선되지 않은 그 감독의 작품이구나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굳이 보겠다면, 아이맥스 할인 전부 받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문폴 출연진

     

    달도 지구도 가족도 구해야 하는 영화에서 나사의 연구원이자 부국장 파울러 역에는 배우 할리 베리가 연기하고 전직 우주비행사 브라이언은 패트릭 윌슨, 우주 덕후인 KC 역에는 존 브래들리가 연기하며 인류의 미래 생존을 걸게 됩니다.

     

    좋은 배우들이지만 사람이 나오면 지루한 영화 문폴 러닝타임도 그렇게 길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던 영화 문폴은 3월 16일 개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