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나이트' 마블 디즈니 플러스 4K 드라마 1화 리뷰     '문나이트' 마블 디즈니 플러스 4K 드라마 1화 리뷰 :: 킹민        
  • 2022. 3. 31.

    by. kingmin00

             
       

    드디어 지난 3월 30일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가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완다 비전, 팔콘 앤 윈터 솔저, 로키, 호크아이를 지나서 디즈니 플러스 애니메이션 왓이프까지 모두 거쳐 2022년의 새로운 마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문나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문나이트 1화에 대한 이야기와 4K 감상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문나이트 원작 정보

     

    문나이트 마블 드라마 예고편 공개 원작 정보 디즈니 플러스 3월 30일 시작

    1월 18일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문나이트 공식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배우는 오스카 아이작으로 영화 듄, 스타워즈를 관람한 관객이라면 익숙한 배우입니다. 영화 문나이트의 예고편을

    world.pe.kr

     

    '문나이트' 마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1화 줄거리

    아서와 스티븐

    책상 위에 보이는 신발과 지팡이 그리고 문신들을 통해서 문나이트의 빌런인 아서 해로우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본격적으로 문나이트의 시작을 알립니다. 그리고 드라마의 주인공 스티븐이 잠에서 일어납니다. 익숙하다는 듯 발에 묶은 고리를 풀고 침대 주변에 뿌려진 흙을 살펴보면서 자신 안에 자신도 모르는 또 다른 자아가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렇게 박물관에서 일하는 직원이지만 가장 밑바닥 직급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채식주의자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은 기억도 못하는 스테이크 데이트 약속을 잡기도 했습니다. 그런 그는 이집트 신에 대한 엄청난 지식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상한 곳에서 잠을 자고 일어나는 이야기를 늘어놓습니다.

     

     

     

    해리성 장애와 콘슈의 목소리 

    그렇게 그날 밤 늘 그렇듯이 발에 자물쇠를 채우고 벽에 테이프를 붙이고 잠에 드는 순간 또 다른 공간에서 눈을 뜹니다. 그리고 알 수 없는 존재가 자신에게 말을 걸고 주머니에는 알 수 없는 물건이 들어있었고 또 다른 누군가가 자신을 향해 총을 쏘고 있습니다.

     

    그렇게 도망치게 되다가 마주친 아서 그는 자신의 팔에 새겨진 문신을 통해서 선한 자는 구원하고 악한 자라고 판단되어 버린 할머니를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하면서 신비한 힘을 보여줍니다. 그렇게 서로를 발견한 아서와 스티븐 아서는 스티븐에게 가지고 있던 알 수 없는 물건을 달라고 하지만 스티븐 안의 또 다른 존재가 이를 거부하고 결국 추격 액션이 시작됩니다.

     

    액션 중 죽을 뻔한 스티븐은 눈이 풀리는 동시에 자신은 한적도 없는 액션을 하고 있고 총을 쥐고 있는 등 꿈과도 같은 비현실적인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그렇게 위기 상황 속에서 목숨을 구하고 다시 일어나게 됩니다.

     

     

     

    콘슈의 등장

    모든 것이 악몽이라 생각하고 다시 일어났는데, 벌써 이틀이나 지나버린 시간을 알게 됩니다. 그러던 중 깨진 벽과 그 속에서 휴대폰과 열쇠고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휴대폰에는 레일라의 부재중 전화 그리고 레일라와 통화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혼란인 스티븐에게 레일라는 꿈속에서 자신을 부르던 이름 마크라는 이름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또 다리 들리는 음성과 그 소리를 따라가다 지진이 나 도망가고 그렇게 다시 보게 된 알 수 없는 존재 콘슈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다시 눈을 뜨니 버스 안이었고 그렇게 다시 박물관으로 향하는데, 이때 아서가 그를 뒤쫓아 오고 박물관에서 누군가가 자신을 쫓아온다고 말하지만 사실 박물관의 모든 이들이 아서의 추종자였고 결국 아서와 스티븐은 다시 마주하게 됩니다.

     

    문나이트의 등장

    그렇나 혼돈으로 가득 찬 스티븐 그렇게 아서는 스티븐을 그냥 풀어주는데, 이후 스티븐은 야근을 하던 중 알 수 없는 괴물에게 쫓기게 되고 그렇게 도망치다 화장실 거울에서 마주하는 또 다른 자기 자신 그렇게 통제권을 달라는 또 다른 자신에게 모든 것을 넘깁니다

     

    그 순간 괴물은 스티븐에게 달렸는데, 하지만 오히려 괴물이 밀리는 상황이 발생하고 격한 액션의 음성이 들리는데 화장실 안에는 스티븐이 아닌 이번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의 진짜 주인공 문나이트가 괴물을 잡으며 끝이 납니다.

     

     

     

    문나이트 마블 디즈니 플러스 1화 리뷰 떡밥

    문나이트 이집트 신화

    먼저 문나이트에는 작품 곳곳에서 이집트 신화의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특히나 아서의 손목에 그려진 저울의 경우 실제 이집트 신화에서 저울로 인간을 판별하여 선하다고 판단하면 다시 살아나게 되지만 악행을 많이 하면 암무트가 악행을 많이 한 자의 심장을 먹어치우는 신화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아서의 힘은 암무트의 힘을 사용하는 것이고, 이런 암무트의 경우 스티븐이 옮기는 인형인데 이는 악어와 사자 하마로 이뤄진 존재로 드라마 곳곳에서 악어의 모형이나 신발 가죽 등을 통해서 아서가 사용하는 힘이 암무트의 힘이거나 암무트의 위의 신 아누비스의 힘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태양의 신 '라'

    그리고 스티븐의 주머니에서 발견된 스카라브는 고대 태양의 신을 상징하는 것으로 '라' 뜻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집트 신화에서 아누비스가 라의 힘을 탐하여 그의 심장을 노렸지만 라가 바스트에게 이미 심장을 맡겨놓았습니다.

     

    그리고 심장을 받은 바스트가 아프리카 전투 부족에게 수호하게 하였고 그렇게 와칸다가 탄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예고편을 통해서 빌런인 아서가 보라색의 힘을 사용하는 것이 어쩌면 블랙 팬서의 하트 허브가 보라색인 것과 연관성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문나이트 그리고 멀티버스와 결말

    현재 마블은 닥터 스트레이지의 멀티버스 통로나, 정복자 캉, 그리고 완다 비전에서 보여준 다크 홀드 마법서가 모두 보라색과 연관된 점을 봐서 향후 아서 역시 멀티버스의 영향에 직접적인 무언가를 받거나 준 것을 유추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서는 과거 암무트가 여러 신들에게 배신을 당했다고 말하는 대사를 통해서 실제 신화와 비슷한 내용이 전개될 것 같습니다. 또한 신화에서는 태양의 신 라와 달의 신 콘슈가 서로의 아바타로 전쟁을 해왔고 콘슈의 아바타 문나이트가 항상 태양의 신 라의 아바타 썬킹을 이겨왔었기 때문에 드라마의 후반부 아서는 태양의 힘 즉 썬킹의 힘을 사용하게 되고 최후에서는 늘 그랬듯이 문나이트가 썬킹 즉 아서를 이기는 것으로 마무리가 될 것 같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4k 감상 방법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문나이트가 현재 마블 팬들 사이에서 역대급 드라마라고 평가를 받으면서 향후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고 해외에서는 4화까지 미리 선공개 영상을 보여주는 시사회를 진행했는데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합니다.

     

    현재 마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모두 엄청난 작품성과 흥행을 이끌면서 영화를 포함한 마블 디즈니 플러스 작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현재 디즈니 플러스가 아이맥스 화면비를 지원하면서 4K 영상까지 지원하지만 디즈니 플러스 4k 시청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디즈니 플러스 4k 시청 가능한 제품은 따로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4K 시청 기기
    • LG 스마트 TV webos 버전 3.0 이후 모델
    • 구글 크롬 캐스트 4세대
    • 애플 TV 4K 2세대
    • 아마존 파이어 스틱 4K
    • 쉴드 TV PRO

     

    정도가 현재 디즈니 플러서 4K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찌 되었든 현재 문나이트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디즈니 플러스에서 한 회씩 공개되며 총 6부작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