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메탈 로드는 어릴 적 친구의 권유로 처음 시작하게 된 메탈 음악, 처음에는 이상하고 어색한 메탈 음악이지만 들을수록 점점 더 끌리게 되고, 메탈의 세계에 입문하게 됩니다. 메탈 밴드부터 CD, 뮤직비디오를 찾아보게 되어 시간이 지나 학생이 되어 교내 메탈 밴드를 만들게 되는 영화 메탈 로드입니다.
메탈 로드 줄거리
영화 메탈 로드는 과거 메탈 음악을 좋아했던 아이가 그저 시간이 흘러 하나이 추억으로만 간직하고 있던 순간을 떠올리며, 학교에서 메탈 밴드 동아리를 만드려고 하지막, 학교 전체에서 메탈 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는 본인을 포함해 단 두 명이었습니다.
그렇게 두 학생은 의기투합하여 메탈 밴드를 만들겠다고 다짐하고 경연 대회에 나가서 우승을 목표로 하는 열정 가득한 친구들을 영입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친구는 베이시스트이지만 그 누구도 손을 잡아주지도 내밀어 주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첼로를 연주하는 한 여학생을 만나게 되고 메탈과 첼로라는 전혀 다른 음악이 만나 생각을 넘어선 조합이 탄생되어 버립니다. 과연 그들은 우승할 수 있을까요?
메탈 로드 넷플릭스 영화
영화 메탈 로드는 메탈을 사랑하는 학생의 삶을 담고 있습니다. 늘 그렇듯 남들과의 다른 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 나이대에 사회에 적응을 하기 쉽지 않고 흔히 말하는 아웃사이더 학생입니다. 그런 그들을 묶어주는 것이 바로 메탈입니다.
메탈을 통해 행복을 느끼며 목표를 세우고 나아가지만 역시 쉽지 않은 상황에서 전혀 다른 세계에서 온 소녀와 만나게 되고 이러한 시작은 결국 성장을 동반하게 되는 어쩌면 전형적인 클리셰를 가져오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달달한 로맨스와 십 대의 열정과 사랑 그리고 고민과 불안 좌충우돌 이야기를 그린 청춘 음악 코믹 영화인데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라서 또 다른 매력으로 이끌리는 영화가 될 것 같습니다.
메탈리카는 4월 8일 공개됩니다. 참고로 이번 영화 메탈리카는 위대한 밴드, 레인지 어게인스트 머신의 기타리스트 톰 모렐로가 총괄 음악 프로듀서로 참여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