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닥터 스트레인지 2 대혼돈의 멀티버스 새로운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스파이더맨 3부작의 샘 레이미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그의 장점을 살려 마블 최초 공포 영화라고 알려진 이번 닥터 스트레인지 2 예고편 분석과 시사회 반응, 아이언맨 그리고 프로페서 X의 등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2 대혼돈의 멀티버스 예고편
먼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쿠키 영상을 통해 공개되었던, 닥터 스트레인지 2 대혼돈의 멀티버스 예고편과 비교하면 스토리적인 부분에서는 크게 눈에 띄는 점은 없었습니다. 이번 예고편의 시작은, 닥터 스트레인지의 꿈으로 시작됩니다.
인트로
모든 것이 사라지고, 자신만 홀로 남게 된 곳에서, 끝없이 반복되는 꿈을 꾸고 있다고 합니다. 어쩌면 이는 마블 왓이프에서 흑화 닥터 스트레인지가 벌인 우주를 붕괴시키는 일들이 현재의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영향을 주면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 닥터 스트레인지의 꿈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등장하는 아메리칸 차베즈, 아메리칸 차베즈는 별 모양 포탈을 이용하여 다른 차원으로 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그녀는 괴물로부터 탈출하기 위한 모습과 또 다른 우주의 디팬서 닥터 스트레인지 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괴물 빌런 가르간투스의 다리들과 함께 마블 로고가 등장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
이번 작품에 빌런으로 등장하는 완다 그녀는 이미 비전을 통해 멀티버스를 알고 있었고, 비전 역시 멀티버스를 알고 있던 것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등장하는 화제의 유출 장면, 바로 다른 세계의 울트론과 끌려가는 닥터 스트레인지.
울트론과의 외형은 다르지만, 닥터 스트레인지를 끌고 간 곳에는 바로 다른 세계의 어벤저스 일루미나티가 있었습니다. 원작에서 닥터 스트레인지, 아이언맨, 프로페서 X, 미스터 판타스틱 등 총 6명이 속한 단체로, 예고편 속 의자도 6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흘러나오는 목소리 바로 엑스맨 시리즈에서 봤던 패트릭 스튜어트의 찰스 자비에 교수입니다. 이를 통해 엑스맨이 드디어 마블로 넘어왔고 그렇다는 것은 울버린은 물론 매그니토 등 모든 캐릭터가 등장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데드풀의 등장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빌런 완다
이번 작품의 빌런이 될 완다는 다른 우주의 캡틴 마블과 전투를 벌이는데, 여기서 캡틴 마블을 우리가 아는 캡틴 마블이 아닌 완다 비전을 통해서 확인했던 모니카 램보입니다. 그리고 닥스와 이야기하는 완다는 불공평함을 이야기합니다.
우주의 질서를 무너뜨리고 멀티버스에 개입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영웅이지만 비전과 자신의 두 아이들을 살리고 싶은 완다는 영웅이 될 수 없다며 불평을 합니다. 결국 멀티버스를 넘어가고자 하는 완다와 그녀를 막고자 하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대립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칼렛 위치와 마주하는 완다. 이것이 다른 우주의 완다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것이 곧 완다의 폭주가 될 것이며, 왓이프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던 좀비 완다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좀비 닥터 스트레인지 까지 확인하면서, 예고편은 마무리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시사회 반응 루머
해외에서는 테스트 스크리닝을 통해서 판타스틱 4의 미스터 판타스틱의 등장과 완다와 닥터 스트레인지의 엄청난 전투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더 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 주세요.
이번 작품이 마블 최초의 공포 영화가 될 것이며, 결국 이번 사건을 통해 멀티버스의 모든 문제가 생겨 우리가 지금까지 영화로 봤던 마블 캐릭터들이 등장할 것이다라는 추측이 오가고 있습니다. 향후 마블의 10년이 멀티버스를 이야기를 다룬다면 10년 뒤에 이제는 보지 못한 그들의 존재를 다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패트릭 스튜어트가 2017년 로건을 끝으로 프로페서 X에서 물러났는데도 이번 영화에서 다시 볼 수 있다고 한다면, 휴 잭맨의 울버린부터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를 그 배우 그대로 먼 훗날에 다시 볼 수 있음을 지금부터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2 대혼돈의 멀티버스 개봉일
북미에서 닥터 스트레인지 2가 5월 6일 개봉하는데, 한국이 수요일 개봉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5월 4일 개봉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톰 크루즈의 아이언맨 등장은 확실하지 않지만, 왓이프에서 보았던 페기의 캡틴 아메리카 그리고 찰스 자비에 교수, 미스터 판타스틱은 거의 확실하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벤 애플렉의 데어데블, 블레이드 등이 등장과 데드풀 역시 등장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